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테슬라 구매기 & 추가 비용

포인트맨 | 2023.03.24 20:22:20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AD78E28B-5118-4908-A106-C2FCCECADB01.jpeg

 

추가: 휠 궁금해 하는 분이 많은거 같아서 사진 올렸어요. 사진을 처음 올려보는거라 이상한거 있으면 알려주세요.

 

테슬라 문의글은 많이 봤는데 실제 구매 후기는 보지 못한거 같아서 최근 저의 후기 남겨봅니다. 

(2023 Model Y Long Range / 19" Gemini wheel )

구매부터, Pre-registration, 융자, 보험까지 전부 앱으로 하고, 모든 과정이 15분이 채 걸리지 않은거 같아요.

융자는 테슬라 통해서 했고, Wells Fargo와 연결되어 5.34% 이자율 받았는데 재융자 예정입니다 (Tower Credit Union, 3.45%/5yrs)

테슬라 보험 Quote이 $175/month 라서 (휴스턴 텍사스 지역) 현재 사용 중인 프로그레시브에 차량 추가, 앱에 보험카드 업로드 하였습니다.

($620/6months, 100/300/100)

 

Ordered : 01/19 오전,

VIN assigned : 02/21 오전, 5분뒤 픽업 날짜 정하라는 문자를 받습니다.

Pick up: 02/25 (Austin Built) 

 

몇 군데 Misallignment 가 있었으나, 사진 찍고 24시간내에 앱을 통해 Service Request 하고, Mobile Service 로 Technician이 집에 와서 고쳐줍니다. 

테슬라 퀄리티 문제를 자주 들어온지라 걱정은 조금 되었으나, 큰 문제 없고 퀄리티가 생각 보다 좋아서 조금 놀랐습니다. 

기대치가 낮았던 이유도 있을겁니다.

아우디 EV Q4를 사려고 했는데 개인적으로 모델 Y로 바꾼것이 좋은 결정이라고 현재까지는 생각되구요. 

 

첫 승차감은 조금 통통 거리는 느낌은 있으나 정말 조용하고 차가 무거워서 그런지 제가 얼마나 빨리 달리고 있는지 감이 좀 안옵니다.

픽업 후 After market 20" wheel 로 바꾸고 타이어도 미쉘린 타이어 (275/40/20) 로 바꾸니,

통통거리는 것은 크게 향상 되었으나, 소음은 확실이 증가하였는데 또 이게 금방 적응이 되구요. 

소음이 증가되었어도 다른 소유차량인 Acura MDX 보다 조용합니다.  

리젠 브레이킹도 테스트 드라이브때 너무 이상했는데, 지금은 이렇게 편할수가 없습니다. 

브레이크 패달 사용을 거의 안하게 되네요.

 

테슬라 차량 구매에 상당히 부정적이었고, 상당히 많은 이유를 들며 반대했었지만,

실구매 후 타보니, 구매 전까지 software적인 경험이 없으니 Hardware 적인 관점에서만 테슬라를 판단하여 그랬던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조금 듭니다.

테슬라 구매 장려 글은 아니구요, 구매를 생각중인데  저처럼 차량 Fit & Finish 퀄리티 관련 이런저런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적어봤습니다. 

 

또한 Tax 금액은 융자금액에 포함 되지 않으니, 구매 후 30일 이내에 Registration을 직접 하시고 이때 Tax도 내야 합니다. (저는 Harris County, $3,835)

차량 번호판도 이때 줍니다.

Registration 관련 모든 서류는 Tesla에서 Fedex 로 일주일 정도 후에 보내주니, 보험 카드만 추가해서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30일 이후에 등록하시면 Penalty가 있으니 꼭 30일 이내에 하세요.

Penalty가 생각보다 많이 비쌉니다. 몇십불 수준이 아니에요.

신용카드로 지불하면 3% 추가비용 있습니다.

 

 

 

 

 

 

 

 

 

 

 

 

 

  

 

첨부 [1]

댓글 [3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02]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