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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호텔에서 있었던 일 (정전, 긴급대피), 대처방법?

Petrus, 2023-06-23 02:1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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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틀전 만삭인 p2와 둘이 가는 마지막 태교 여행겸 근교의 도시로 2박 3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아플 통해서 THC에 포함되어 있는 최근에 생긴 하얏트호텔로 예약했습니다. 

처음 1박은 문제없이 투숙했고, 2박째 되던 날 저녁 호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는데 너무 덥다고 했더니 직원이 말하길 에어컨이 좀 문제가 있다고

하길래 그러려니 했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는 도시와 여행간 도시 모두 현재 약 40도를 웃돌며 습하기까지 한 날씨입니다)

식사 마치고 9시쯤 객실로 올라와서 쉬고 있는데 갑자기 정전이 됩니다. 

금방 들어오겠지 한게 10분이 지나도 안들어와서 호텔로 연락하니 (정전되서 객실전화가 안되 휴대폰으로 연락취함) 

현재 고치는 중이다, 금방 고칠거다 라는 답변을 받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정말 말도 안되는.. 

하지만 p2가 느낌이 안좋다며 불안해 해서 어떻게 해야할까 하던 중 안내 방송이 나옵니다. 

호텔 내에 연기관련 이슈가 있으니 지금 모두 호텔 밖으로 나가라고, 그러더니 갑자기 소방차들과 경찰차들이 들이닥쳐 길을 막고 저희 호텔 앞으로

대거 진입하며 난리가 납니다. 

순간 20층을 계단으로 걸어 내려가야하는 p2 생각에 온갖 걱정이 됐지만 배를 부여잡고 어찌저찌 내려옵니다.

(이러다 정말 애가 나오는건 아닌가 별 생각을 다했습니다.)

밖으로 나오니 길거리엔 온통 투숙객들로 꽉 차 있고, 저희 또한 한없이 기다립니다.

모든 호텔 관계자들이 정신없이 분주했겠지만, 대체 무슨 상황인지 물어볼 곳은 발렛파킹 직원 한두명 뿐.. 물어보니 호텔건물이 정전됐고, 건물 고층에서

연기가 발생해 소방관들이 체크하러 출동했다 라고 합니다.

그렇게 하염없이 2시간 정도 지난시점에 소방관들이 곧 철수할거다, 그럼 호텔로 들어갈 수 있다는 답변을 받습니다.

그러더니 30분 정도 후.. 소방관들이 철수해도 엘레베이터 고장으로 인해 호텔로 들어갈 수 없다며 투숙객들을 근처에 있는 몇몇 호텔로 분산시켜

체크인 하라고 안내합니다. 

정전도 정전이지만 갑자기 엘레베이터 고장? 정말 황당했습니다. 이럴거면 처음부터 다른 호텔로 가라고 안내를 해야하는게 정상아닌가.. 

머리 끝까지 화가 치밀어 올랐지만 밖에서 몇시간 동안 기다리느라 더이상 기다릴 힘도 없고 힘들어하는 p2 걱정에 바로 다른 호텔로 이동합니다.

도착하니 새벽이라 프런트 직원 1명, 저희 호텔에서 간 투숙객들은 넘쳐나고.. 체크인 하는데 또 1시간 넘게 기다립니다.

체크인하며 물어보니 이제 우리 호텔에 출입은 가능한데, 엘레베이터가 안되서 걸어올라가야 한다 그건 너희 선택이라며 말해줍니다. 

그렇게 뜬눈으로 아침이 되자마자 호텔에 연락 합니다.

여전히 엘레베이터는 작동 안되고 오늘 중으로 못고치니, 호텔로 오면 직원들이 짐을 내려주거나 도와줄거다 라길래 저흰 짐도 많고 중요 물품들도 있어

직원 동행해 20층까지 걸어 올라가 짐을 모두 챙겨 내려왔습니다. 

여전히 전기도 안들어와서 프런트 직원들도 간이 책상만 챙겨 1층 입구에서 업무와 체크인 아웃을 도와주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이호텔 로비는 8층 입니다)

체크아웃을 하며 직원 매니저와 얘기를 하는데, 내용은 불편끼쳐 미안하다, 투숙비용 전액 환불처리 될거고 호텔에서 하루 이틀내에 연락이 갈테니

그때 투숙비용 전액환불 외에 추가적인 보상에 대한 얘기를 나누면 될거다 라며 짧게 대화하고 돌아왔습니다. 

살다살다 호텔이 정전되서 긴급대피를 한 경험도 엘레베이터가 고장나서 출입이 제한된 것도 처음이지만 무엇보다 만삭인 p2가

심적으로 체력적으로 고생했던 생각을 하니 아직도 너무 미안하고 화가 납니다. 

이틀이 지난 시점 현재 호텔 예약한 아플은 그렇다쳐도, 추가로 하얏트까지 bill charge가 되어있는 상황입니다.

호텔에선 아무런 연락도 없고, 호텔에서 겪었던 불편했던 상황과 일들에 대해 클레임을 하고 싶은데 어디에 어떻게 연락을 취해야 할까요?

 

1. 아멕스에 전화연락

2. 호텔에 전화연락

3. 호텔과 아멕스에 둘 다 연락 또는 이메일

 

이런 경우 어디에 어떻게 연락을 취하거나 어떤 방법으로 대화를 해야할지 의견 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댓글

케어

2023-06-23 02:47:58

많이 고생하셨네요.

일단 호탤에 연락을 해보시는게 제일먼저할 일입니다. 그러니 2번을 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Email 로 연락하셔도 좋구요.

사건에 규모가 있는만큼 처리하는데 시간이 좀 걸릴것으로 예상됩니다.

환불받는데 아무리 빨라도 2~3주 정도는 예상하셔야지 싶습니다.

Petrus

2023-06-24 00:45:39

네, 알려주신대로 호텔과 아멕스에 모두 문의해봐야 겠습니다! 

정신 없었는데, 조언 너무 감사합니다.

케어

2023-06-24 00:49:12

Amex 라 하심은 Amex travel 말씀하시는 것이죠 Amex credit card 가 아니라? 순간 햇갈렸네요.

아마 큰 문제 없이 잘 해결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Amex Hotel credit 받으시려고 한것이면 refund 보다는 Hyatt point 나 voucher 등으로 받는게 더 유리한게 아닌지 생각해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그래서 호탤로 먼저 연락해보라고 말씀드린거고요.

파파라다이스

2023-06-23 03:56:35

고생 많으셨네요 :) 우선, 투숙하신 호텔을 어디에서 예약하셨는지가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예약하신 곳에 자초지정을 설명해주시고 Refund 요청하시면, 확인 되는대로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환불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도 라스 베가스, ㅇㅇㅇ호텔에서 불이 나서 체크아웃하는 날 이른 아침에 이베큐에이션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 때, 처음이라서 로비에서 무작정 기다렸었는데, 성난 투숙객들 틈에 끼어서 무료 조식 뷔폐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호텔 로비에 물어보니 제 예약은 [3자 예약]이어서 해당 호텔과 상관 없다고 해서 해당 회사를 통하여 전액 환불 받았습니다.

 

Petrus

2023-06-24 00:46:54

파라다이스님도 그런 경험이 있으시군요 ㅠ 정말 별의별 일들이 일어나는거 같습니다. 알려주신대로 아멕스와 호텔에 문의해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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