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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권 구매 발권기계 에러로 환불을 못 받고 있습니다. 조언 구합니다 (commuter benefit card)
, 2023-11-10 09:17:15
- 조회 수
- 707
-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정보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직장에서 Tax를 절약하고자, Commuter Benefit을 사용해서 제 월급에서 일정부분 교통비를 떼서 HealthEquity 라는 commuter card 회사에 fund를 넣어서
뉴욕시에서 1달간 unlmited 정기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8월말에 지하철역에서 127달러 1달짜리 정기권을 구매하고자, Commuter VISA 카드를 넣고 결제하는 순간, MTA 기계가 에러를 일으키면서,
Commuter VISA카드에는 127달러 charge가 되고, 에러가 났습니다. Error가 났다는 영수증도 아직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HealthEquity에 바로 연락을 하니, MTA에 연락을 해서 환불을 받으라고 합니다. 그래서 MTA에 complain form을 써서 보냈더니 1달뒤 9월말에
Transaction이 fail되어서 automatically void 가 되어서, HealthEquity commuter card에 charge 된 금액은 cancel 되었다고 official letter를 받았습니다.
HealthEquity에 다시 연락을 하니, 상담원이 아래처럼 안내를 합니다.
As I double check here, we still did not receive refund from MTA. Also, if commuter card was used to purchase a ticket we are unable to reimburse since it was already deducted to the card.
제가 MTA에서 보내 온 letter도 있다고 하자, 자기들은 MTA에서 환불 받은게 없다고, 제가 MTA에서 127달러를 받으라고 합니다.
MTA는 다시 연락을 하니, 자기들은 3일 후에 정확한 날짜를 얘기하면서 automatically 하게 cancel이 되었다고 HealthEquity에 돈을 받으라고 합니다.
제가 레딧을 봐도, 이렇게 기계가 고장나면 일반 credit card는 pending 되었다가 자동으로 취소가 되는데,
HealthEquity commuter card는 그런 시스템이 아닌 것 같습니다.
계속, MTA, HealthEquity 연락해도 서로 상대방한테 받으라고 합니다.
여러 번 HealthEquity 에 연락을 해도 소용이 없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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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댓글
어떤날
2023-11-10 09:37:39
도움이 되는 댓글은 아니고요.
저도 예전에 Metro North 한달권 끊다가 기계 다운되고, 기계가 돈 먹고...기계 관리하는 업체(?)에 전화해서 담당자가 나왔을 때 확인서같은거 받고,
다시 그랜스 센트럴 고객센터 가서 이러이러해서 환불받으려 한다고 접수하고, 돌려받고 했던 일이 기억이 나서 댓글을 답니다.
저는 그 이후로 먼쓸리 패스는 항상 그랜드센트럴 창구에서 사는 버릇이 생겼고요.
지금 일단 카드회사에서 처리를 안 해주는 것 같은데요. 이런 경우엔 혹시 BBB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지 않을까요?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unigog
2023-11-10 09:39:14
결국 BBB 인가요???ㅠㅠ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렇게 창구에서 사시는 불편함을 감수하는 심정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케어
2023-11-10 10:17:30
HealthEquity 라는곳 상담원이 잘못처리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곳에 매달 balance 가 쌓이는 형식인가요? 그럼 transaction dispute 하는 방법도 있을텐데요.
다시 연락해보고, 대화가 안되면 매니저한테 연결해달라고 해보세요.
unigog
2023-11-10 10:25:28
예 Balance가 쌓이는 형식입니다. 제가 한 번 transaction dispute 해 달라고 하고, 안 되면 매니져한테 연결해 달라고 하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내등은도화지
2023-11-10 16:35:38
저도 같은 HealthEquity Transit Card를 가지고 뉴욕시에서 출퇴근을 하는데, 예전 비슷한 경험을 했을때는 관계 기관들을 CC하고 또 각 모든 기관들에 함께 CC된 기관의 리스트를 보이게 하여 연락을 하곤 했습니다. 이메일 외에 직접 편지로도 보내고...
HealthEquity;
MTA;
NY NJ Porth Authority (MTA를 산하에 두고 있는);
NYC Consumer Protection Agency (Failed transaction이 뉴욕시 안에서 일어났다는 가정하에). 이분들 많이 도움이 됩니다;
기타 등등
뭐 이런식으로. 징하다고 생각하는지 돌려주던데요. 개인적으로 이런 부조리를 정리해서 서류화 하는걸 좋아하는 성격이라 딱히 힘들지는.
unigog
2023-11-11 11:45:33
오늘도 많이 배워가네요. 전 NY NJ Porth Authority가 MTA 별개라고 생각했는데, MTA가 산하기관이었군요!
그리고, BBB에 연락을 할 까 했는데, NYC Consumer Protection Agency 은 몰랐습니다.
NYC Consumer Protection Agency 에도 연락을 하겠습니다!
훌륭한 조언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