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
4인가족 Mobile Passport Control 후기 - LAX 입국심사 초스피드 초강추 무료

사골 | 2024.03.27 14:40:4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최근에 ICN->LAX로 돌아오면서 마모 게시판에서 봤던 Mobile Passport Control로 4인가족 초스피드 입국한 후기 남깁니다.

 

일단 저희는 부부+초등아이2의 4인 가족이구요, 인천공항에서 대한항공 이코노미타고 LAX로 입국하였습니다.

(버진아틀란틱+스카이패스마일+캐쉬 조합으로 4명 잘 다녀왔네요)

 

간략히 설명드리면,

앱설치/실행->입국자 여권정보 입력->입국자 셀카->QR 코드 생성->MPC전용 줄로 안내->오피서확인->짐찾아서 탈출 끗

 

비행기는 만석이였지 싶었고, 저는 비행기 타기전 인천공항에서 MPC 앱을 다운받았습니다.

앱을 실행시키면 입국하는 동반자 포함 미국 여권 혹은 영주권카드 정보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여기까진 출국 전에 해두었습니다.

LAX에 착륙하자마자 기내에서 앱으로 세관 폼을 앱으로 작성하여 submit 하면, 모든 입국자의 셀카를 찍으라고 뜹니다.

셀카찍고나면 Receipt을 볼수 있는데 여기에 나오는 QR코드를 가서 보여주면 된다고 안내됩니다.

막상 입국심사 쪽으로 걸어가니 MPC 줄 안내가 보이지 않아서 안내해주는 분께 물어봤더니 줄 하나를 열어주면서 들어가라고 하는데, kiosk옆인걸 보아하니 Global Entry 줄이였던거 같습니다.

줄에 아무도 없었고, 곧바로 오피서에서 QR코드를 보여주려고 했는데 그거 말고 제 사진을 찍자고 하더니 얼굴 인식으로 제 정보랑 가족들 정보를 불러오네요.

심지어 여권은 확인안하고!! P2 영주권 카드만 달라고 해서 보여줬고, 세관 신고서에 입력했던 Yes/No 질문 똑같이 물어보고는 가라고 합니다.

이제 짐찾아서 나가기만하면 되는데, 저희가 짐보다 더 먼저 나왔는지 짐 찾는데만 30분이 걸렸습니다.

부치는 짐 없었으면 더이상의 절차 없이 바로 나가기만 하면 되는데, 정말 비행기 내리자마자 2분이면 공항 탈출 가능해보였습니다.

한 4년 전 기억으론 짐 찾고 나서도 줄서서 세관 신고서를 따로 제출했던거 같았는데 이 절차가 입국 심사에 포함된건지 그냥 짐찾아서 바로 나가면 되네요.

오히려 Global Entry는 아이들까지도 돈내고 가입하고 인터뷰하고 해야하는데, 그냥 부부만 TSA Pre 정도만 가입하고 MPC 사용하면 충분할거 같습니다.

마일모아에 MPC 후기 남겨주셨던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참고로 정확하진 않지만, 미시민권자/영주권자만 MPC 사용이 가능한것 같아보였습니다.)

댓글 [1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70] 분류

쓰기
1 / 570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