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오렌지카운티 지역 싱글하우스 구매 계획중인데 궁금한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포차코 | 2024.04.12 13:33:2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결혼한지 얼마 안된 신혼부부입니다. 오랫동안 마일모아에서 도움을 받았지만 가입 타이밍을 놓치다가 최근에 가입해서 이렇게 질문글도 올려보네요 ㅎㅎ

 

내년이나 내후년쯤에 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 지역에 집을 사려고 계획중인데요, 아직 아이는 없지만 계획중에 있습니다.

현재 부부합산 Income이 190k 정도 되구요, 이사 갈 시점이면 200k 초반정도가 될 예정입니다.

 

1) 집 가격이 너무 비싼 Irvine & Fullerton 지역을 제외하고 (너무 비싸요 ㅠㅠ) 향후 10년동안 아이를 키워나가기에 괜찮은 동네가 어디있을까요? La Mirada, La Habra, Cerritos, Cypress, 등등 동네는 다양한데 직접 살아보신 분들의 경험을 듣고싶습니다.

 

2) 초등학교 학군을 8점 이상으로 놓고 봤는데 히스패닉 계열의 학생이 80% 넘어가는 학교들도 많더라구요 - 학교 점수가 높은 이유가 Equity 카테고리에서 우수한 영향이 큰걸까요? 혹시 이러한 학교로 자녀 보내보신분 계실까요?

 

3) 좀 낮은 가격에 리모델링이 필요한 집을 산 후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고쳐볼까 생각도 하고 있는데 이렇게 하는게 전체적으로 비용이 적게 들까요? 마켓에 나오는 집들과 팔리는 집들을 보아하니 미리 고쳐서 나온 집들도 많더라구요. 직접 사서 고치는거에 대한 장점은 Property tax benefit이 있을거 같다 정도네요.

 

이정도가 제가 생각해본 고려사항인데 놓친 부분이 있다면 잘 새겨듣겠습니다.


+ 추가내용

예산은 800-900k 정도이구요, 20퍼센트 다운하고 3베드 이상으로 생각중입니다 

댓글 [3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08]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