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
캐나다-미국 육로 국경 입국심사시.. 한가족이 여러차량에 나눠탄 경우 입국 심사?

kjsjr1012 | 2024.04.16 15:51:2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여름을 맞이하여 한국에서 처가 식구들이 미국에 방문할 예정인데.. 조금 복잡한 상황이라 질문드립니다..

 

1. 우선 장인 장모님께서는 버팔로로 들어와서 저희집에서 1주일 계시구요.

2. 이후 저희 가족 (4인) 과 장인/장모님이 육로로 토론토로 넘어갑니다.

3. 처남댁 가족들 3명이 한국에서 토론토로 입국하는데 토론토에서 다같이 만나서 여행을 하고

4. 이후 다 함께 (총 9명) 미국으로 다시 들어옵니다. 

 

인원수가 상당하여 (저희 가족 4인 +부모님+처남 가족 3인) 차 2대 (6인승+5인승)를 미국에서 토론토로 가져갈 생각입니다..

 

근데 여기서 고민이 발생됩니다.. 장인 장모님께서는 운전이 불가능한 상태이고.. 

그렇다면 제가 차1 (저+부모님), 그리고 와이프가 차2 (와이프+아이둘) 해서 나눠타고 캐나다 국경을 넘는 방법 밖에 없는 것이죠..

 

처음에는 큰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캐나다 정부 웹사이트에 보니 (https://travel.gc.ca/returning/customs/entering-canada)

When travelling with a group of vehicles, parents or guardians should arrive at the border in the same vehicle as the children 이라고 되어있네요..

차량 두대가 나란히 심사부스로 통과하면서 뒷차에도 가족이 있다고 이야기하면 괜찮을까요? 혹은 두대 한꺼번에 부스를 통과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그냥 와이프에게 아이들과 함께 캐나다 가는걸 허락한다는 permission letter를 써서 갖고갈 생각이기도 합니다..

 

처남을 픽업하고나면 미국으로 돌아올때는.. 차1 (저희가족+부모님: 총 6인), 차2 (처남가족: 3인) 으로 돌아올 예정인데.. 

이때도 앞뒤로 나란히 심사부스를 통과해야하는건지.. 그냥 차량별로 각각 심사받아야하는건지 (남인것처럼....--) 궁금하네요...

 

이곳에는 비슷한 경험을 갖고 계신분이 계시지 않을까.. 질문드려봅니다...

댓글 [2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12]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