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6811
- 후기-카드 1823
- 후기-발권-예약 1251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641
- 질문-기타 20868
- 질문-카드 11783
- 질문-항공 10244
- 질문-호텔 5242
- 질문-여행 4067
- 질문-DIY 192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19
- 정보 24353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40
- 정보-기타 8051
- 정보-항공 3848
- 정보-호텔 3257
- 정보-여행 1071
- 정보-DIY 207
- 정보-맛집 219
- 정보-부동산 42
- 정보-은퇴 262
- 여행기 3432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534
- 필독 63
- 자료 65
- 자랑 722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6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작년 12월에 시티 어드밴티지 카드(비지니스)를 받고 한달만에 스퍈딩을 다 채웠는데
마일리지는 아직도 들어오지 않고 계속 기다리라고만 합니다.슈퍼바이저와 전화해도 대답은 같아요..
도데체 몇번째 전화를 한건지 모르겠어요.처음엔 며칠만 기다리면 된다했고 두번째는 스팬딩을 다 채웠어도
3개월이 지나야 마일리지를 받을 수있다하고 3개월이 지나서도 들어오지 않아 계속 전화하니 매번
업데잇이 아직 않된것 같다며 4월말까지 기다리랍니다...ㅠㅠ
저희뿐만 아니라 모든 카드들이 이렇게 업데잇에 문제가 있다며 어쩔수 없다네요..
미국--한국가는 표는 유에이 마일리지로 편도 발권했고 한국에서 미국들어오는 표만 구하면 되는데 이러다
아이 개학날에도 못돌아오는거 아닌지...시티에서 이렇게 나오면 기다리는 수 밖엔 도리가 없나요?
- 전체
- 후기 6811
- 후기-카드 1823
- 후기-발권-예약 1251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641
- 질문-기타 20868
- 질문-카드 11783
- 질문-항공 10244
- 질문-호텔 5242
- 질문-여행 4067
- 질문-DIY 192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19
- 정보 24353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40
- 정보-기타 8051
- 정보-항공 3848
- 정보-호텔 3257
- 정보-여행 1071
- 정보-DIY 207
- 정보-맛집 219
- 정보-부동산 42
- 정보-은퇴 262
- 여행기 3432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534
- 필독 63
- 자료 65
- 자랑 722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6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14 댓글
마일모아
2014-04-01 17:24:56
보너스 마일리지만 안 들어오는 건가요, 아니면 구매 금액에 따른 마일리지도 안 들어오는 건가요?
mba2014
2014-04-01 17:36:04
저도 지현님과 똑같은 상황입니다.
자기네들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고 작년 12월31일날 들어왔어야할 보너스+사용금액 마일들이 여태껏 안들어 왔습니다. ㅠ.ㅠ
기다리라는 말밖엔 하지 않는군요. BBB에 컴플레인한다고 협박?이라도 해봐야 하는건가요...
히든고수
2014-04-01 17:41:46
플라이어 톡에 보면
카드와 어드밴티지 넘버하고 링크가 되는데
유에스랑 합병하면서 어메리칸 이그제큐티브 카드랑
비즈니스 카드에서 문제가 생겼다고 합니다.
카드 여러장인 사람들한테 주로 생기는 문제랍니다.
아메리칸 쪽 전산문제라고 하는데
삼월말까지 고친다고 했다는데
기다리는 수 밖에 방법이 없어 보입니다.
직접 전화해서 시간 낭비 마시고
협박 같은 것도 마시고
다음 번 스테이트먼트 닫힐 때 마일 들어오는가 보시고
그때도 안들어오면
플라리어 톡에 사람들이 뭐라고 하는가 읽어 보세요.
돌맹
2014-04-01 17:52:33
보통 AA는 언제 Sign-up 보너스 마일이 들어오나요? 스테이트먼트 닫힌다는 말씀의 의미를 잘 몰라서요. ^^;;;
peko1004
2014-04-01 18:51:28
저는 카드 오픈을 2월에 해서 3월초에 받자마자 스펜딩 다채우고, 스테이먼트 끝나자마자 곧장 들어왔은데, 남편거 비즈네스건 3월에 스테이먼트 날짜 지났은데도 안들어와서 물어보니 링크가 안되었다고.. 저보고 4월달 스테이먼트 끝날때 까지 기달리라고 하는거 있죠. 몃번을 전화하고, 이멜하고,, 소용없나봐요.
혹 도움이 될까 플라이어 토크 아저씨들 링크 달게요.
http://www.flyertalk.com/forum/credit-card-programs/1558997-some-aa-citi-card-miles-not-transferred-aadvantage-accounts-q3-2013-q1-2014-a-5.html
예니아부지
2014-04-01 19:04:55
AA 마일리지 번호 입력이 제대로 됐는지 확인도 한번쯤 해보세요.
저도 비슷한 문제를 겪었던 적이 있었고, Citi와 AA 3자 통화해보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결국 문제는 AA 마일리지 번호가 잘못된 것으로 입력이 되어 있었습니다.
이것도 한번 체크해볼만한 사항이니 참고하세요~
awkmaster
2014-04-01 19:57:57
이 문제가 아닌가 거듭 확인했습니다만, AAdvantage 번호는 제대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지현님과 같은 문제를 겪으시는 분들은 AAdvantage 번호가 잘못된 단순한 경우가 아닌 듯 합니다.
awkmaster
2014-04-01 19:56:17
저도 같은 문제로 3개월째 마음 고생 중입니다. 이미 전하는 여러번 한 상태고 SM도 수도없이 보냈습니다. 제 경우도 Citi AA Business에서 약 53,000 마일이 넘어가야 하는데 Earned Miles에만 제대로 나오고 Posted Miles는 0으로 나옵니다.
이상하다고 생각될 때부터 위의 Flyertalk 글들을 따르기 시작했습니다만, 한번도 제대로 해결된 경우는 보지 못 했네요. 일단 저만의 문제가 아니라는데 위안을 했고요, Citi와 AA가 서로를 탓하며 문제를 떠넘기는 상황입니다. 지금으로서는 해결되었다는 사람이 나타날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쌍둥빠
2014-04-01 21:09:07
awkmaster
2014-04-01 21:26:19
쌍둥빠님, 스테이트먼트 클로징하면서 다 들어오신 건가요? 또, 한동안이라고 하셨는데 기다리신 기간이 어느정도 되시는지? 요런 정보가 있으면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하는지 감이 잡힐 것 같아서요.
사실 FT thread에서 3월31일부로 다 해결될거라는 말들이 Citi측에서 나왔다고 했는데 물론 아무도 믿지 않는 분위기였습니다. 쌍둥빠님께서 스테이트먼트 클로징과 관계없이 점수가 들어왔다면 "3월31일 설"이 최초로 증명되는 사례라는 거네요.
쌍둥빠
2014-04-01 22:28:05
제 경우는 지난달 statement close하면서 다 들어왔습니다. 한 두달 정도 안들어왔고요. 카드는 12월 중순경에 오픈했습니다.
지현
2014-04-02 01:11:41
쌍둥빠님도 비지니스 어드밴티지 카드였나요? 그렇다면 해결된 분도 있다는거니 고무적이라 봐야할까요?
한 두달정도 지체되고 들어왔다니 넘 부럽습니다.아깝지만 저는 유에스 마일리지를 써야할것 같아요...
지현
2014-04-01 22:11:08
이럴수가...슈퍼바이져 말대로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불편을 겪고계셨군요...
마일모아님,당연히 구매에 대한 마일리지도 들어오지 않았어요.
또한 두번씩이나 넘버 확인도 확실히 했구요.아무래도 이러다 못받을지도..
그냥 유에스 마일로 왕복 구하고 편도 티켓 하나 버리는 수밖에 별 방법이
이젠 없을 것 같아요.ㅠㅠ
awkmaster
2014-04-02 16:13:10
오늘 SM을 보낸 후 받은 답변입니다:
We appreciate the opportunity to assist you.
We have not received confirmation that the credit card has been linked to the American Airlines AAdvantage yet. We have called American Airlines had them note your account with 3,199 base miles and 50,000 bonus miles for your use. Please call American Airlines at 1-800-882-8880 and they will assist you with any ticket questions you may have. We will send the miles formally at a later date but for now you have use of them.
내일은 AA 측에 전화를 해볼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