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택스관련 질문좀 올려도 될까요? 포닥보험료 pre-tax vs post-tax 관련

쿨쿨 | 2014.08.22 06:31:1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다른곳에다가 쓰긴 했는데 왠지 여기 더 고수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양해 드리고 올립니다.

게시물 중에 가끔씩 세금관련 얘기가 올라왔는데요,
저의 경우는 약간 다른 경우라서 검색이 안되어 글을 올립니다.
사건의 발단은 학교에서 갑자기 포닥 보험을 학생보험에서 스탭보험으로 강제로 옮기면서 발생했는데요,

현재 학생보험에 충분히 만족하고 있는데, 갑자기 2주만에 스탭보험으로 갈아타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뭐 베네핏이 더 좋은 보험이니까 너한테 좋은거야~ 라고 말을 하면서 프리미엄이 50% 오른 것을 퉁치려 하더군요.
뭐 포닥 본인 보험은 연구비에서 자동으로 커버되니까 상관없는데 저의 학교는 가족들 보험은 무조건 개인이 내야 되거든요.
뭐 싫으면 나가서 따른보험 알아서 구하라는... 이거 미국에서 다 그런가요?

많이 비싸지긴 했지만, 시간도 너무 촉박했고, 어린애들이 있어서 보험은 확실히 하는게 좋은 것 같고,
다달이 명세서에서 빼가는데 처음에는 pre-tax deduction 이라고 했습니다.
7500불 정도가 pre-tax 로 잡히면 포닥 월급대에서는 세금이 대략 8~900불 이상 절약되는 효과가 있거든요.
그래서 그냥 학교보험 가입하는 걸로 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월급명세서를 보니 post-tax 라고 딱 찍혀있는겁니다.
그래서 요즘 계속 이메일 보내면서 왜 그러냐고 따지고 있는데,
자기들도 잘 알지도 못하네요.. 당연히 되는줄 알았나 봅니다. 자기들 스탭들은 당연히 되니까요.

지금까지 둘러댄 답변들은
1. 본인거는 pre-tax 인데, 가족들은 post-tax 야.
-> 하지만 스탭들은 본인, 가족 다 pre-tax 인거 보면 말이 안되구요.

2. IRS nonprofit 룰을 언급하며 (정확히는 무슨얘긴지 모르겠습니다만..), 스탭과 포닥은 베네핏 레벨이 달라.
-> 언뜻 이해가 갈듯 하면서도, IRS 면 federal 이라 nationwide 하게 적용되어야 하는데, 
만약 미국의 다른 대학 포닥이신데, 가족들 보험료가 pre-tax 로 잡히는 분이 계시다면 이것도 말이 안되거든요.

나름 4년차 포닥인데, 위의 이유들로 인해서 semi-monthly 월급이 1,100 대로 떨어졌습니다. 
뭐 한국서 얼마 안남은 돈 끌어와서 당장은 버틸 수 있겠지만, 그보다 기분이 확 상하네요..
뭐 더이상 잃을 것도 없어서 계속 따지고 있기는 한데요, 약간의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혹시 포닥 분들 중에서 가족들 보험을 페이첵에서 때어가는데 pre-tax 로 잡히는 분 혹시 한분이라도 계신가요? 
꼭 이게 아니더라도 아무 조언이라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76] 분류

쓰기
1 / 570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