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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와이 호텔들 GM 이메일 주소? (업그래이드 받았어요)

떠나리, 2015-03-22 04:2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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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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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안녕하세요,

마일모아 덕분에 여유롭게 부모님한테 효도 하게 돼었습니다, ㄱㅅ합니다! 꾸벅

 

이틀은 와이키키 하얏 레젠씨고 또 삼일은 마우이 와일레아, 그리고 마지막 4일은 마우이 안다즈로 잡앗어요.

예약된방들이 다 기본 방들이라서 업그래이드를 하고 싶어 호텔 제네랄 메니져한태 부탁 이메일을 보내볼려고 하는데

혹시 이메일 주소 아시는분 계시나해서요... 어디에선가 읽기론 제네럴 메니져한테 이메일을 보내면 높은 첸스로 업그래이드를 받을수 잇다고 들은거 같아서요.

 

33 댓글

duruduru

2015-03-22 07:42:16

하와이 호텔들은 포드나 크라이슬러는 안 태워준다는 줄 알고 클릭했더니......

edta450

2015-03-22 07:45:04

"제네럴 메니져한테 이메일을 보내면 높은 첸스로 업그래이드를 받을수 있다" -> 사실인가요?

재현아빠

2015-03-22 16:15:30

하얏 호텔 같은 경우에 올해 다이아몬드 회원이 포인트로 예약해서 타인에게 선물한 경우에도, 동일하게 다이아몬드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Guest of Honor)을 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다이아몬드 회원이면 포인트로 예약을 해서, GP센터로 부모님 투숙하실 거라고 해보세요.


아니면, 주변에 다이아몬드 회원 있으면 부탁해보시던지요.


그게 더 업글 받을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https://www.milemoa.com/bbs/board/2467889

떠나리

2015-06-02 16:04:35

잘 다녀왔습니다. 와이키키에선 못받았지만..... 마우이 안다즈에선 스윗룸으로, 힐튼에서 나파 타워7층으로 받았습니다. ^^

흙돌이

2015-06-02 16:11:46

업그레이드 받으셨네요. 안그래도 이렇게해서 될까 했는데 축하드려요. GM에게 이메일만 보내고 업그레이드 받으신 건가요?

떠나리

2015-06-02 16:17:13

네, 제가 스테이 하는 날에 비는 방이 있을꺼 같다며, 노력해보겠다고 답이멜이 왔었는데. 가보니 정말 업그래이드가 됐어요.

격세지감2

2015-06-03 15:43:41

근데 GM 이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나중에 다녀오실 분들데게 도움될거 같아요 :)

떠나리

2015-06-03 19:32:02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올렸습니다 ^^

격세지감2

2015-06-04 04:51:01

감사합니다

제이유

2015-06-14 07:12:03

떠나리님, 이메일 리스트를 못찾겠어요 글 제목이 무엇인가요?

프로셀

2015-06-14 09:55:30

.

떠나리

2015-06-14 20:57:14

수정해놨었는데.. 혹시 저만 보이나요? 이상하네요. 

제이유

2015-06-15 13:30:46

정보 감사합니다~ 이제 마음을 울리는 글을쓸 차례군요 @.@

proflovelle

2015-06-15 13:13:11

포인트로 기본방 예약하시고 GM한테 이메일보내셔서 업그레이드 받으신건가요?

빵아저씨

2015-06-15 16:18:06

예약할 때 호텔 대표 이메일로 룸 업그레이드를 문의하니 이분이 답장을 주더라구요

골드멤버여서 그랬는지 제일 싼 방으로 예약 + BRG 25% off 하고 바닷가가 바로 보이는 Junior Suite 로 업그레이드 받았습니다.

 

 

제이유

2015-09-13 08:28:49

Andaz Maui 호텔의 GM이 바뀌시었는지메일이 undelivered 로 반송 되었네요... 새로오신 GM 메일은 어디서 찾을수 있을까요?

 

----------------------------------------------------------------

전화 돌려봤습니다 ㅎㅎ

 

FBI

2015-10-05 12:07:00

호텔 GM들의 이메일주소는 어디서 알아볼 수 있나요?

macaron

2015-10-26 06:57:18

저도 이게 궁금해요. 많이들 이메일 보내시는거 같은데 GM 이메일 주소는 어떻게 알아내시나요? 

롱텅

2015-10-26 08:18:22

사견입니다만... 안알아보시고, 업글 안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이게 티모님 케이스와 다를게 있을까요?

GM(good morning 아님) 생각도 해주셔야죠...

macaron

2015-10-26 14:31:20

롱텅님 감사해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댓글 남겨주셔서 놀랐어요.  제가 잘못 본거일수도 있는데 많은 분들이 미리 이메일을 보내시는거 같아서 이게 괜찮고 통용(?)되는거라고 생각했나봐요.  제 생각이 짧았어요. 댓글들을 읽어보니 정말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지 않았던것 같아요. 그나저나 전 언제쯤이나 업그레이드가 한번 될까요 ㅠㅠ  (1년에 반은 호텔에서 지내는거 같은데 어딜 가나 업그레이드 된적이 없어요 ㅠㅠ)

롱텅

2015-10-26 16:17:18

미안하시라고 댓글 단 건 아니구요, 마카롱님이 아니라 다른분들이 오해하실수도 있을거 같아서 쓴거였어요. :-)

솔직히 저도 ㅁㅁ 초반에 한번 써먹으려고, 체크인때 한달 지난 결혼기념일을 들먹인 적이 있습니다. OTL


1년에 반을 호텔서 지내실 정도면, 전략적으로 호텔스테이를 하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업글이 되나마나한 호텔들도 수두룩 하니까요. ㅎㅎ

이슬꿈

2015-10-26 16:22:32

매리엇 플랫이랑 힐튼 다이아 달고 계신데도 업그레이드를 못 받으시는 건 좀 이상할 정도인데요. 혹시 SPG 플랫 달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upgrade to the best room available, up to standard suite가 명시되어 있으니까요. 50QN으로 suite night award 받으시는 것도 좋구요.

사리

2015-10-26 08:25:04

싱가폴의 모 호텔 매니저랑 대화를 나눈 사람 말에 의하면,

한국 사람은 왜 죄다 결혼기념일이고 생일인 걸 자기한테 알리냐고 했다죠. 

 

아주 가끔 굿제스쳐로 한 것이 "신공"이 되고...

 

그렇게까지 해야하나 싶습니다... 

calvin

2015-10-26 08:58:01

저도 연락을 해서 업그레이드를 알아봤는데요. 정말 정말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하지 않는게 좋은 것 같아요. 전체를 위해서.. 사실 다른 나라 투숙객들은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지만, 뭐랄까 꼭 push하고 쥐어 짜내서 얻어낸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말투가 그렇게 좋게 들리지는 않았습니다. 

슈퍼루키

2015-10-26 09:34:11

한번 입장을 바꿔놓고 생각해보세요. 이런말씀드리기 뭐하지만 GM입장에서는 진상손님들중 한부류라고 생각할수도 있을거같은데요.

그렇게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중요한날이면 미리 좋은방을 잡으실수도있고, 포인트예약이면 당일날가서 추가로 일정금액내고 업그레이드하시면되죠.

이슬꿈

2015-10-26 10:39:19

호텔에서 굿윌로 혜택을 제공해 준다면, 숙박객도 굿윌이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이번이 결혼 몇 주년인데 남편을(아내를) 감동시키고 싶다, 부모님 결혼 몇 주년이신데 효도를 하고 싶다, 이런 이메일이 그 자체로 "진상"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여전히 굿윌의 영역에 머무르니까요. 이게 의도가 바뀌어서, 당연히 누려야 할 업그레이드의 권리처럼 느끼고, 해주지 않으면 컴플레인을 하기 시작하는 수준에선 더 이상 굿윌이 아니기 때문에 진상의 영역에 들어간다고 생각하고요. (그래서 이걸 "신공"이라고 부르면 안 된다고 생각해요.)

지난번에 한국 호텔에 이런 이메일을 보낸 적이 있어요. 부모님이 결혼기념일이셔서 선물로 숙박권으로 예약했는데 회원 혜택을 못 받으시니 혹시 클럽 라운지 액세스를 가능하게 해줄 수 있냐고. 호텔측에서는 그건 가능하지만 스위트 업글은 해줄 수 없다고 했고, 알았다고 정말 고맙다고 메일을 보냈어요. 추가로 호텔측에서 먼저 축하 카드를 써줄테니 문장을 보내라고 했고, 정말 고마워하면서 보냈었죠. 부모님은 카드 받으시고, 사우나랑 아침식사 드시면서 정말 좋아하셨어요. 나중에 듣고 보니, 호텔 체크인을 하실 때 직원분들이 도대체 자식이 이렇게 정중하게 (스스로 이렇게 쓰니까 오글거리네요ㅋㅋㅋㅋㅋㅋ) 메일을 쓰는 정도의 부모님은 어떤 분일까 궁금해 했다고 그랬다네요. 그래서 핵심은 정중함과 무리한 요구를 하지 않는 거라고 생각해요. 서로 즐겁게 끝난 서비스가 진상일 수 있을까요?

물론 리조트는 특별한 기념일에 맞춰서 주로 갈테니 리조트 입장에서야 뭔 올 때마다 기념일인가 싶겠지만, 어쨌든 요청의 이메일 자체를 진상이라고 부를 순 없을 것 같아요. 좋은 의도로, 정중하게, 무리하지 않고, 거짓을 말하지 않으며, 요청이 거절당했을 때 되려 항의를 하지 않고(요청이니까), 서로를 즐겁게 할 수 있는 요청이라면요. 저는 이렇게 생각해요.

올랜도

2015-10-26 10:49:47

+1

슈퍼루키

2015-10-26 15:44:12

굿윌이라는 말이나와서 말인데 lower rate 혹은 F/N 으로예약하고 더비싼방으로 업그레이드요청하려고 GM개인이메일로 컨택하는게 굿윌인가요? 저는 push하는거라고밖에 생각이안드네요. 적어도 제생각에 호텔측에서의 굿윌은 고객이 먼저 푸쉬하지않은상태로 체크인할시에 인사하며 이런저런날이다 자연스레이야기하면서 업그레이드 해주는게 굿윌이라고 생각하는데요. 

 

Favor를 요청할땐 정중하고 거짓말하지않는것은 뭐 대단한것이아닌 당연한것이고, 요청이메일자체가 진상이란소리가 아닙니다. 댓글에 언급했지만 입장을바꿔놓고 생각해보세요. Favor를 요청하는 개인에겐 별거아니지만 많은사람들이 한 GM에게 갈때마다 goodwill 로 "나 무슨날이니까 업그레이드해주면 좋겠어" 라고 하면 그 담당자에게 어떻게 느껴질지 생각해보라는 말입니다. 칭찬도 한두번들어야 좋지 가는데마다 수십번들으면 나중엔 좀그렇잖아요? 칭찬도 그런데 담당자에게는 이런이메일을 보내는부류의 사람들을 좋게만 생각할리는 없는게 당연하지않겠습니까?

 

저만그렇게 느끼는진몰라도 GM의 업무용 개인이메일까지 사이트에 공유해가면서 많은사람들이 사전에 업그레이드를 푸쉬하는건 좀아닌것같아요.

edta450

2015-10-26 10:56:51

일단 호텔에서 업그레이드 받고 좋은 방에 묵는 걸 별로 대단치 않게 여기는지라 보통은 귀찮아서(...) 이런 메일 안 쓰는데, 꼭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경우(예컨대 투숙객 숫자때문에 더 큰 방이 필요하다거나..)에는 보통 '내가 이러이러한 occasion으로 니네 호텔에 묵는데, 이러이러한 업그레이드를 혹시 기대해 볼 수 있겠니? reasonable한 추가 요금을 부담할 의향이 있다' 라고 써서 보냅니다. 공짜로 해 주면야 땡큐고, 돈 내야한다 하면 어차피 어느 정도 추가 차지를 각오하고 있었으니까 OK고, 안된다면 뭐 할 수 없죠. ㅋㅋ

제이현

2015-10-26 11:12:46

개인적으로 호텔 GM이나 메니저들에게 이메일로 연락해서 방업글을 받으적이 서너번 있습니다. 

물론 업글 받고 싶은 이유를 잘 설명하고 업그레이드 가능한 방이 있으면 업글해주면 정말 고맙겠다는 식으로 정중하게 썼습니다. 

받으면 좋고 안 받으면 어쩔수 없다는 생각으로 보냈지만, 대부분 GM들은 친절하게 대답해주더군요.

(단 한 곳, 하와이에서 힐튼호텔 빼고요...ㅎㅎ 여기는 그냥 룸 메니저한데 이메일 Forwarding 하더군요... 아무래도 이런 이메일을 많이 받는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GM이나 메니저에게 연락을 하면 업글받을 확률이 많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혜택을 받았을 경우, 고마움의 표시를 어느 정도는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하얏트 호텔에 체크인 했을 때, 4일 동안 매니져가 방을 아주 좋은 방으로 업글해 준적이 있습니다. 아마 금액으로 따지면 $1,000 이상의 혜택을 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할까 궁리하다 땡큐카드를 사서 가족들에게 한 마디씩 다 적으라고 했습니다. 물론 방 뷰가 너무 어메이징 하다. 최고의 경험이었다. 정말 고맙다... 이런 말들을 가족 모두 한 명씩 카드에 적었습니다. 

그리고 $100 상당의 기프트 카드와 함께, 체크 아웃 하는 날에 매니저에게 전달하였습니다. 나중에 메니저에게 고맙다고 이메일이 오더군요. 그리고 웰컴 포인트로 하얏트 5,000 포인트도 계정에 넣어 주었습니다. 그리고는 내년에는 또 언제오냐하고 묻더군요.


제 생각에는 이렇습니다. 특별한 상황이면 필요한 이유를 자세히 설명해 주고, 공손하게 업글을 요청하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정상 업글이 되지 않아도 감사하다는 메일은 꼭 보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업글을 받는다면, 돈의 문제가 아니라, 감사하다는 마음이 전해지도록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업글이 필요하시면 가능한 비수기에 가시거나 가장 바쁜 시기를 피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매니져들이 성수기에는 업글을 해줄 수 있는 폭이 제한된 것 같습니다.

제이유

2015-10-26 14:04:19

땡큐카드, 참좋은 어프로치인것 같습니다 좋은거 배웠습니다

더블리

2015-12-14 12:50:54

아 한수 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

미국초보

2015-12-14 05:33:01

저도 제가 가는 호텔에 작년에 결혼 10주년이라 이메일 전부 보냈었는데 댓글을 곰곰히 곱씹어보니 스스로 반성하게 됩니다.

그래도 대부분 업그레이드 받아서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고 좋아라 했는데 말이죠.

담부턴 프런트에서 가능성을 타진해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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