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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가 아시아루트 에 마일리지 좌석을 진짜 안 풀어놓네요....

항상고점매수, 2015-09-28 03: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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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thepointsguy.com/2015/09/very-poor-aa-award-space-to-asia/


포인트가이 횽아 친구에 따르면.... 어제(?)부터 내년 검색가능한 날짜까지 다 찍어보니까... 왕복 338,580석의 비지니스, 퍼스트중에 딱 한석이 세이버로 풀린걸 찼았다네요.. 그것도 출발 여덜시간전 비행편.... ㅎㅎㅎ

48 댓글

TheNewYorker

2015-09-28 03:20:41

그것도 PEK... ㄷㄷㄷ

항상고점매수

2015-09-28 03:24:10

혹시 ORD-PEK-TYO-SEL 가능할까요? ㅎㅎ

TheNewYorker

2015-09-28 03:25:59

발권쪽은... ㅠ.ㅠ.. 그나저나 일찍 오셨네요. 아직 해도 안 떳을텐데...

항상고점매수

2015-09-28 03:41:11

해우소에 잠시 들렸다가 재미난걸 봐서 ㅋㅋㅋ

마일모아

2015-09-28 03:27:26

중국은 아시아 2라서 ORD-PEK 한 장, 그리고 PEK-TYO-SEL 요렇게 한 장, 두 장 별도로 마일 차감이 됩니다. 

항상고점매수

2015-09-28 03:34:42

전에 홍콩에서 일본거쳐서 미국오는거 예약한적이 있는데... 홀드만해서 된건가요? 실제 발권이 안될라나요? 그나저나 왜 아시아2 마일을 차감하고 발권이 안되늘까요...

마일모아

2015-09-28 03:37:30

이게 두개가 미묘하게 다릅니다. 아시아 1 (한국/일본)을 갈 때에 아시아 2를 거치면 안되지만, 아시아 2를 갈 때에는 아시아 1을 거쳐서 가도 됩니다. 즉, 한국 가는데 홍콩 거쳐서 가면 안되지만, 홍콩에서 미국 올때는 일본 거쳐서 나와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항상고점매수

2015-09-28 03:39:52

최종 목적지를 갈때 최종 목적지보다 마일 차감을 더 하는데를 경유 못하게 했나보네요 ...

마일모아

2015-09-28 03:45:28

Zone A에서 zone B로 이동을 할 때 zone C를 거치지 못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물론 여러가지 예외 조항이 존재하지 만서두요. 


aa third region.jpg



항상고점매수

2015-09-28 04:14:16

설명 감사드립니다!^^

aicha

2015-09-28 03:50:44

"아시아 2를 갈 때에는 아시아 1을 거쳐서 가도 됩니다." : 며칠 전에 전화했는데, 수퍼바이저도 불러와 라우팅 들여다 보고 헀지만 결국 안 된다고 하던데요. 저의 경우 카이로-아부다비-인천-홍콩 (혹은 방콕)으로 봐달라고 했습니다. 홍콩이든 방콕이든 인천에서부터 another award 로 잡히는게 맞다고 하더라구요.  

마일모아

2015-09-28 03:56:28

따옴표 해 오신 부분의 전제는 "미국에서 출발해서" 라는 것입니다. 미국에서 출발해서 아시아 2를 갈 때는 아시아 1을 거쳐도 된다 인거죠. 그게 항고매님과 저의 대화의 맥락이구요. 


aicha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은 미국 출발이 아니고 중동/인도에서 출발해서 아시아 2인 홍콩/방콕으로 가는 것인데, 이 부분은 직원/수퍼바이저의 해석이 맞습니다. 위의 캡쳐에서 보시는 것처럼 중동/인도에서 출발해서 아시아 2를 갈 때는 아시아 1을 거쳐갈 수가 없습니다. 반대로 중동/인도에서 아시아 1을 갈 때는 아시아 2를 거쳐갈 수 있구요. 그래서 카이로-아부다비-홍콩-인천은 가능하지만, 카이로-아부다비-인천-홍콩은 안됩니다. 

aicha

2015-09-28 04:30:06

"카이로-아부다비-홍콩-인천은 가능하지만" : 오오오 ~~  이게 가능하군요.  QR DOH-BKK A380 First 타고 BKK St Regis 에 들렸다 집에 갈 수 있는 길이 ! @.@.. ! 그럼 제가 일전에 @Passion 님에게 잘못된 정보를 드렸을 수도,  (FRA-DOH-BKK-ICN one award 가능할 수도 있겠네요) 

Passion

2015-09-28 08:48:48

아이~샤님에게 실망임. 잘못된 정보를 주시다니!

aicha

2015-09-28 12:38:39

쇤네를 쥑여주시옵소서 !!!!!!!!!!  ........     라고 오바하고 일단 먹튀하는 걸로.  - -

Prodigy

2015-09-29 14:29:20

흠...지난번의 그 "개작두" 이미지 파일 있으신분 아이샤님을 위해 올려주세요 ㅎㅎㅎ

duruduru

2015-09-29 15:49:10

이런 게 개자두라네요....


자두

aicha

2015-10-01 11:28:26

두루님, msn019.gif ~

duruduru

2015-10-01 14:31:11

ㄱ이 빠져나가 하트가 되어 돌아왔군요~!

Passion

2015-10-02 16:03:56

이거 알아보니 아이샤님이 맞으신 것 같습니다.

아이샤님 같은 경우 중동에서 시작하니 중동 -아시아2-아시아 1 이러니 발권에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저 같은 경우 유럽 - DOH (중동) - 아시아 2 - 아시아 1 이러면

중간에 2개나 3rd region이 끼니 불가능할 것 같에요.

한 번 전화해서 확실히 컨펌을 받아야 할 것 같은데

일단 DOH한 번 끼면 바로 아시아1로 빠져야 하네요.

aicha

2015-10-03 01:11:52

처음 생각에은 이랬는데,  [원칙적으로 itinerary 는 될 것 같은데   (Europe-DOH-Asia 1 or  Asia 2  라우팅 룰 예외 + DOH-Asia2-Asia 1 라우팅 룰 예외), mpm 인가 거기서 걸려서 실제 발권날 때 에러날 듯요], 듣고 보니 Asia 1 혹은 Asia 2 중 하나만 될 듯요. 근데 Asia 2 정의 범위가 워낙 넓으니까, 일당 홍콩까지 오고 거기서는 한국까지는 BA Avios 로?  하튼 AA 에 전화해 보시고 결과 나중에 "꼭" 업뎃 좀 해주세엽.  :-) 

Passion

2015-10-03 09:06:32

일단 오늘 전화 해보니 역시 Or 이라고 합니다. DOH or Asia 2, not both.

결국 유럽-도하-아시아2-아시아 1은 불가. 2개 나누면 되긴 하죠. 40000에 45000

그래서 유럽-AUH 를 Etihad 1등석 (아파트먼트)로 끊으려고 했는데 한 자리 있던게 나갔네요. ㅋㅋ


aicha님 같은 경우 중동-아시아2-아시아1은 가능 그대신 MPM제약 (MPM+25%) 이내의 발권을 해야하니

아시아2에서 뜀틀 신공은 그리 많이는 못할 듯 싶네요. 가능하면 도하-BKK-HK-TPE-TYO-SEL 이런 것도 해볼만한데 말이죠. ㅋㅋ

aicha

2015-09-28 03:29:15

와....   저 정도로 availability 가 어려워서 쓰기도 어렵게 해놓았고, AA 디밸류도 시간 문제라 하니 (US-Asia Biz 50K 죠?), 정말 차라리 마일 좀 더 주고라도 다음 루트 고려해보실만하지 않나요:  Qatar US - DOH (Biz 67.5K - 어차피 일등석 없는 기종임) + DOH-ICN (역시 일등석 없는 기종)-(NRT/HND) (Biz 30K) 

마일모아

2015-09-28 03:35:50

1. "마일 좀 더 주고"라고 하기에는 5만 마일과 97,500 마일은 거의 따블이네요. 47,500 마일이 조금 더는 아니거든요 ;;


2. 여튼 "마일 조금 더"의 전제가 US-Asia 5만은 사라지고, 중동-아시아 3만은 그대로 살아 남을 것이라는 것인데, 그럴리가요. Devaluation 오면 US-Asia 5만이 0순위지만, 다른 꿀노선들도 결코 안전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aicha

2015-09-28 03:47:04

1.  거의 더블이긴 하지만, 전자는 일등석 있는 기종의 비즈겠지만, 후자는 일등석 없는 기종의 비즈이기 때문에 거의 일등석이라 볼 수 있어 가치가 있다 봤구요. 


2. "전제가 US-Asia 5만은 사라지고, 중동-아시아 3만은 그대로 살아 남을 것이라는 것인데" : 전~혀 이걸 전제하고 있진 않고, 사실 차트 변경되면 당근 중동-아시아 구간도 손보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자꾸 빨리 쓰려고 노력하고 있고..


가족이 움직이는 상황이면 사실 "좀 더 주고" 하는 상황은 아니지만, 예전 10만 딜로 AA 마일이 많이 쌓여있는 분들 중 커플이나 혼자 움직이실 수 있는 분들은 충분히 고려해볼만 옵션이라 여겨지는데....  two awards 로 발권하는 거니까, 거의 일등석 같은 비즈 두번 타는 격이고, 스탑오버도 가능해 하실 수 있다면 여행도 좀 가능하고. 

마일모아

2015-09-28 03:52:31

1. JAL의 경우도 샌디에고, DFW, Boston 이런데 들어오는 787 기종은 일등석 없이 그냥 비지니스만 들어가 있습니다. 샌디에고, 보스턴 등은 좌석이 예전게 들어가 있지만, 11월부터 DFW에 들어오는 기종은 좌석도 full-flat 최신형이구요. 그렇게 보면 요것도 '거의 일등석'이라고 봐야 하겠죠. 

aicha

2015-09-28 03:56:54

마모님의 관심이 그리버(!!??!) 마모님과 맞장 한번 떠봤습니다. animate_emoticon%20(76).gif   =====3=3=3

Prodigy

2015-09-29 14:30:52

again...여기 개작두 좀 놔주세요 ㅋㅋㅋㅋ

duruduru

2015-09-29 15:49:31

개자두요~!


자두

Prodigy

2015-09-30 10:59:48

음...개자두...어감이 좋네요. -_-;;

aicha

2015-10-01 11:27:02

힝.  - -

Passion

2015-09-28 04:13:56

역시 마일부자 아이~샤님!

AA 50000이나 97,500 마일의 차이를 못 느낄 정도로 마일이 많으시군요.

Billionaire에게 5만불이나 10만불이나 거기서 거기듯이

아이샤님도 Bimiliionaire!?

aicha

2015-09-28 04:26:49

animate_emoticon%20(34).gif

가시보거

2015-10-01 13:22:03

암만해도....  아이샤님이 중동에서 활동 중이신게....  유전 하나쯤 가지고 계신듯......

 

중동에 사시는 분들....

다들 앞마당에 유전 하나쯤 있으시잖아요? ㅎㅎㅎ

Skyteam

2015-09-28 04:04:39

devalue하고나면 언제 그랬냐는듯이 availability가 꽤 보일 것같습니다.

항상고점매수

2015-09-28 04:07:44

차라리 좌석 풀지말고 디벨류 안했으면.... 우리에겐 일본항공이 있으니까요 ㅎㅎ

shine

2015-09-28 09:30:31

저도 이 의견에 동의합니다. 디밸류하고 좀 풀겠죠. 아니면 AA도 알겁니다. 자기 프로그램이 쓸모없어 진다는 것을. 게다가 AA가 아시아노선을 공격적으로 확장하는 것과도 배치되는 것이죠.

 

문제는 언제/얼마만큼의 디밸류가 일어날지겠죠. 성수기 비수기 관계없이 이코노미 아시아왕복 7만에 UA정도만 좌석이 풀려도 좋을 듯 합니다.

edta450

2015-09-28 09:41:53

그렇다면 일단 되는대로 지르고 날짜변경으로 갈아타는 방법을(...)

awkmaster

2015-09-28 13:12:15

항고매님 올려주신 글 덕분에 공부 많이 했습니다. 에라 모르겠다하고 줄기차게 모아놓은 AA마일을 어찌해야할지 고민하는 중인데 소중한 정보들이 댓글에 있네요. 어차피 3~5년 후 세계일주(?)를 바라보고 모으긴 했지만요...

항상고점매수

2015-09-28 13:41:37

내가 무슨글을 올렸지... 하고 있었는데... 이 글 시작은 제가 올린거군요 ㅎㅎㅎ

awkmaster

2015-09-28 13:48:22

ㅋㅋㅋ

kuel

2015-09-28 17:37:44

JAL도 일본가는거는 좌석이 조금 있는편인데 한국까지 연결되는건 아주 찾기 힘들더라구요

전 좌석 알아보면서 아메리칸이 델타보다 훨 못하다고 느꼇습니다.


요즘 델타 편도 발권 가능 + 마일리지 유효기간 없음 = 마일가치 급상승이라고 느껴지네요

그에 따라 MR의 가치도 많이 상승했다고 느끼구요

이코노미위주로 타는 제 주관적인 마일리지 프로그램 순위

UA > DL > OZ > KL >>>> AA

순둥이

2015-09-29 13:46:52

미주-유럽 노선도 예전엔 막 300-330일 이전에 찾아보면 3인 가족 비지니스 좌석도 꽤 있었는데 이젠 점점 힘들어 집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예전엔 고려대상이 아니었던 BA 옵션도 생각해 봅니다 - 아래 두가지 안으로 계산기도 두드려 봅니다 - AA 좌석 안 풀고 나중에 디밸류 소문도 고려 요소 ㅠ.ㅠ

Capture1.JPG

인당 62.5k + $400 정도

 Capture2.JPG

인당 30k + $80 정도

 

항상고점매수

2015-09-29 13:59:18

저도 BA옵션이 아주 나쁜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자리가 굉장히 여유로운게 가장 큰것 같아요.... 유할을 지불하고도 내가 원하는 일정에 맞추기가 쉽다면 괜찮은 옵션 같습니다... 특히 BA마일을 사용한다면 취소시에도 저렴하게 수수료를 퉁칠수 있는 여유도 있어서 더 좋은것 같습니다... 특히 미국내선이나 일본국내선 ㅋㅋ

순둥이

2015-10-01 13:46:01

award seats 자유도 측면을 고려하면 여행 일정을 좀 더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그래도 유할은 사악합니다.

어제 저녁먹고 분위기 좋을때 배우자에게 런던-샌디에고 11시간 구간을 일등석으로 오는 일정이라고 꼬드겨 보았지만 돌아오는 건 "정신차려!", 그래서 "네~" 했습니다 ㅠ.ㅠ

narsha

2015-10-01 13:50:46

넘 웃겨요. ㅋㅋ

narsha

2015-10-01 13:54:53

다른 대륙이라도 가능했으면 좋겠네요.

Aa에 마일 잔뜩 옮겨 놨는데...


항상고점매수

2015-10-01 18:12:38

중동-아시아라도 살아있었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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