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너무 좋은 잡 오퍼인데 갈등이 되네요...

호올릭 | 2016.07.25 09:48:4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카드나 여행 관련 질문이 아니라 질문을 올리기가 걱정이 되는데 제 인생에 중요한 질문이고 믿을만한 사이트는 여기 밖에 없어서 염치불구 하고 질문을 올립니다. (여러 번 지웠다가 다시 쓰고 하네요. 나중에 마모님이나 다른 분들께서 불편해 하시면 삭제 하겠습니다.)


먼저 저는 텍사스에서 전자공학을 공부하고 있으며 박사 과정 5년차고 졸업에 다가가고 있습니다. 작년에 퀄을 보고 디펜스만 남았으며 6개월에서 길어야 1년내에는 졸업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금 학교에서 15분거리 회사에서 인턴을 하고 있으며, 오늘 매니저가 가을학기에도 인턴/Full time employee 으로 연장하여 일하는 것이 어떠냐고 물어 보았습니다. 제가 아직 학교에 남은 일이 있고 교수와 상의를 해 보아야 한다고 하니, Full time이면 flexible 하게 3시에 퇴근하고 학교에 가도 되고, 아예 Part-time으로 일해도 된다고 하며 자기도 석사할 때 마지막 1년을 회사에서 이런식으로 일하면서 thesis 쓰면서 다녔다고 하고 제 인생을 제가 콘트롤해야 한다고 조언까지 해주었습니다. 이게 저를 엄청나게 배려해 준 저에게는 정말로 좋은 오퍼이고 거절을 못하고 교수와 상의를 해보겠다고 했습니다. 


사실 졸업 준비가 넉넉하게 된것이 아니라 이번 가을 학기에 논문도 열심히 쓰고 학교 프로젝트도 마무리 지어야 졸업을 할 수 있어서, 회사에서도 틈틈히 눈치보며 학교 일을 하고 있고 가족들도 다 한국으로 보내었고 가을학기 들어가면 죽어라 열심히 해야 겠다고 생각하던차에 갑자기 이런 오퍼가 와서 혼란스럽네요. 원래는 지금하는 학교 프로젝트가 12월에 끝나게 되서 가을학기 시작할 즈음에 좋은 결과물들을 교수님께 보여드리면서 과제가 끝나는 12월에 디펜스를 하겠다고 얘기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오늘 이런 오퍼가 와서 고민이 되네요. 


학교에 돌아가서 졸업을 최대한 빨리 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한/두 학기 정도 졸업이 미뤄지더라도 여기서에 일하면서 학교를 다니는게 나을까요? (참고로 저희 과의 많은 수의 학생들이 (한 50% 이상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 학기(학년)은 회사를 다니면서 thesis 난 학교 프로젝트를 하고, 그리고 과 특성상 졸업 후 취업은 상대적 쉽게 됩니다.)


한가지 다른 연구실의 아시는 분 중에 한 분이 이런 식으로 다른 지역으로 잡을 잡아 떠나셨다가 10년만에 졸업을 하신 분도 있어서 좀 걱정이 되고, 교수님이 만만치 않으신 분이라 메일로 여쭤볼 때 반응도 걱정이 되네요. 

  



댓글 [2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12]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