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잡담] 차사고... 그리고 무사고에 대한 정의는 무엇인가요?

슈퍼루키 | 2016.08.04 08:39:2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인터넷을보다가 우연히 본 어떤분의 22년무사고라는 경력을보고 대단하다는생각이들었어요.

왜냐하면 제기준엔 제과실이아닌 상대과실100%로 받쳐도 사고는 사고라고생각하거든요.


저는아직20대라 운전경력이많지않습니다만, 8년간 운전하며 상대과실로 사고를 총 네번 당했습니다.

한번은 안전거리미확보차량때문에 뒤에서, 두번은 블라인드스팟확인안하고 들어온차때문에 옆에서, 또한번은 비보호좌회전차량때문에 받쳤습니다.

최근에 사고를당해서 아주 예민한상태인데 곰곰히 생각을해보니 나혼자 법규지키며 안전거리유지한다고 사고가 안나는게 아니더군요. 방어운전을 해도 상대운전자의 무지로 인해 그냥 들이대는걸 어찌막기가 쉽지않은거같습니다.  

웃긴건 네번다 흑인한테 받쳤는데, 하나같이 앞에선미안하다고하고 보험회사리포팅할땐 제과실로 이야기를해놔서 결과나오는데 시간도오래걸리고

당연히 내가 보상받아야하는걸 내가 어필해가며 증명해야하는게 이만저만 스트레스가 아니었습니다. 이래서 블랙박스가 중요하겠구나 싶었습니다.


개인적인이야기는 저렇구요..

제가 궁금한것은 10년 20년 무사고경력이라고 하시는건 본인과실의 사고가없을때 그러는것인지 아니면 정말 단한번도 사고에 관련된적이 없는분들인가요?

후자라면 정말 대단하신것같아서요.



댓글 [1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20]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