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교토 맛집/관광지 후기

snim, 2018-07-28 23:08:19

조회 수
2319
추천 수
0

10년전에 교토로 신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좋은 추억이 있어서인지, 신혼여행 후로 네번 방문하였습니다.

제가 2012년에 교토 여행갔다와서 후기 올린다고 양치기 아저씨한 적이 있습니다. 

반성합니다. 

 

교토는 여기저기서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실 테니, 여행기 말고 저희가 교토 방문할 때마다 주로 가는 음식점이나 관광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Okakita (kyoto-okakita.com)IMG_0602.JPG

 

헤이잔 신궁 옆에있는 우동집 입니다. 제가 음식사진을 잘 안찍습니다. 여기선 음식이 나오자마자 먹어치워서 사진이 없네요 ㅜㅜ

사진은 웹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면이 매우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우동 국물과 튀김도 일품입니다.

단점은, 줄이 깁니다;;;

IMG_0602.JPG

 

2. Rokusei (rokusei.co.jp)

 

역시 헤이안 신궁 옆에있는 로쿠세이, 일본음식/수플레 집입니다.

수플레가 되는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오후 2시 이후)

저는 녹차 수플레 와이프는 바닐라 수플레를 먹었습니다. 

사진 찍는걸 까먹고 이미 구멍을 냅니다...저 구멍에 녹차/크림/팥을 부어서 섞어 먹습니다.

살살 녹습니다.

역시 단점은 줄이 길고, 수플레를 주문을 받으면 오븐에 넣어서 주문 후 20~30분을 기다려야 합니다.

하지만, 맛있습니다. ㅜㅜ 또 먹고 싶네요.

IMG_0616.JPG IMG_0615.JPG

 

​​​​​​

IMG_0614.JPG ​​​​​​​IMG_0612.JPG

 

​​​​​​​3. Kyoto Brewing Co. (https://kyotobrewing.com)

 

저희 최애 스팟입니다. 교토 마이크로 부르어리인데, 교토역에서 남쪽으로 도보로 ~20분 떨어져 있습니다. (택시 타세요)

부르어리가 주택지구 안에 있어서 주말밖에 탭룸을 열지 않습니다. 절대 평일에 가지 마세요!

 

아래 사진 문짝에 들어가면 탭룸인데 보통 사람들이 주차장에서 우유박스를 깔고 삼삼오오 모여 주말 오후를 즐깁니다.

푸드트럭도 로테이션하면서 한대씩 들어와 있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우엉튀김을 팔길래 먹었습니다. 

 

맥주가 꿀떡 꿀떡 넘어갑니다. 맛도 나쁘지 않은데, 이상하게 여기 분위기에 취하게 되서 과음을 하게 됩니다.

한번은 7잔 먹고 꽐라가 된 적이;;;;

탭은 로테이팅인데 보통, Wheat Ale, IPA, Saison, Blonde Ale, Stout 이 고정이고 시즈널이 2개정도 있습니다.

맥주가 하나하나 특색있고 맛있습니다. 

 

IMG_0618.JPG ​​​​​​​IMG_0619.JPG

​​​​​

IMG_0620.JPG ​​​​​​​IMG_0617.JPG

 

4. Sagano Romantic Train (https://www.sagano-kanko.co.jp/en/) /Hozugawa River Boat Ride (https://www.hozugawakudari.jp/en)

 

아라시야마에 가시면 계곡을 따라 움직이는 열차를 탈 수 있습니다. 

저희는 편도를 기차를 타고 복편은 사공이 저어주는 배를 탑니다.

 

Saga-Arashiyama 역 옆에 Torokko-Saga station 에서 출발합니다. 역사 안으로 들어가면 한쪽에서는 기차표를 그 옆쪽에서는 돌아오는 보트표를 팝니다.

만화 캐릭터도 반겨줍니다.

IMG_0622.JPGIMG_0621.JPG

 

표를 사서 기차를 탑니다. 

​​​​​​​IMG_0623.JPGIMG_0624.JPG

 

 

 

계곡을 따라 경치구경을 합니다. 여기는 가을에 와야 하나 봅니다. 단풍이 이쁠 듯합니다.

너구리 가족도 환영해줍니다.

​​​​​​​IMG_0627.JPGIMG_0630.JPG

 

​​​​​​​기차에서 내려서 버스를 타고 (버스표도 아까 기차역에서 함께 구입) 배를 타러 갑니다.

배타는 곳으로 가면 번호표를 줍니다. 그 번호를 부르면 쪼로로 내려가서 탑승장으로 갑니다.

​​​​​​​IMG_0632.JPG

 

​​​​​​​사공이 대나무 장대를 이용해서 배를 밉니다. 이 사공 옆에 노를 젖는 사공, 배 뒤쪽에 조타를 하는 사공, 총 세분이 운전하십니다. 

유속이 빠르고 낙하하는 지점들이 있어서 후룸라이드 효과도 있습니다.

물 많이 튑니다. 십년 전에 탈 때에는 원숭이떼도 봤는데, 최근 방문에서는 시기가 나빠서 그랬는지 물도 깨끗하지 않고 동물도 많이 없더라고요.

그래도 재미는 있었습니다. 

IMG_0634.JPGIMG_0641.JPG

 

하류로 내려가면, 네, 보트 매점이 있습니다. 맥주와 안주도 팝니다 ㅋㅋㅋ

IMG_0649.JPGIMG_0648.JPG

 

​​​​​​​이렇게 타고 내려오다보면, 아라시야마 다리있는 곳에서 내리게 됩니다. 총 한 100분 정도 탄 듯합니다.

 

5. Gyatei (arashiyama-gyatei.com)

 

​​​​​​​아라시야마에 있는 일본 가정식 부페입니다. 배타고 너무 배고파서 사진도 안찍고 엄청 먹었습니다. (사진 찾음 ㅎ)

1시간 시간제한에 2150엔입니다. 음식들이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후식이 맛있습니다. 

메뉴를 정하지 못하는 결정장애가 있으신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IMG_0653.JPG

IMG_0654.JPG

IMG_0655.JPG

 

​​​​​​​ ​​​​​​​

6. Patisserie S (patisserie-s.com)

 

타베로그 1위 케잌집입니다. 쿄토사람들의 빵/케잌사랑은 유별납니다. 그런의미에서 매우 기대하고 갔던 집인데요.

케잌이 정말 맛있습니다. 달지 않은데 단맛이 오묘하게 입에서 도는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

 

포크질은 사진찍는 손가락보다 빠릅니다.

유자 토핑된 초코케잌이 진한 코코아의 향과 유자향, 단맛이 잘 섞여서 매우 맛있게 먹었습니다.

 

IMG_0584.JPG

 

타베로그 1위임에도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이 케잌집이 애매한 위치에 있습니다.

쿄토역에서 걸으면 좀 걸어야 하고 버스를 타기엔 걷는게 더 시간이 덜 걸리는 거리입니다. 

그래도 방문 강추입니다.

 

7. Suntory Kyoto Brewery 

 

프리미엄 몰츠의 Suntroy 공장 입니다.

공장 견학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은 필수입니다.

​​​​​​​

Nishiyama-Tennozan Station 에서 셔틀도 다니고, 날씨가 좋으면 역에서 도보로 10분이니 산책겸 걸으셔도 됩니다.

 

투어의 장점은, 무료, 그리고 생맥 3잔을 제공합니다. 

공장에서 갓 나온 살아있는 맥주는 정말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선토리가 프리미엄 몰츠 말고 그 위에 고급 라인이 하나 더 있습니다.

"Master's Dream" 인데요. 브루 마스터가 원가 생각 안하고 만든거라고 합니다.

구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아래 사진은 동경에서 구한 한정판중 하나인데 저렇게 병으로 담겨 있습니다.

 

​​​​​​​IMG_0708.JPG

여기저기서 생맥도 팔긴 합니다만, 개인적으로 얘는 병맥을 따라 먹는데 거 좋더라고요.

이걸 슈퍼나 편의점에서 보시면, 고민하지 마시고 구매하시라고 추천드립니다.

 

8. Takashimaya Kyoto 에 있는 돈카츠 집

 

여긴 이름을 까먹었어요 ㅜㅜ 교토 갈때마다 가는 돈카츠 집입니다.

Kawaramachi 역 (기온 옆)에 연결되어있습니다.

백화점 레스토랑층에 있습니다. 돈카츠 전문점은 한곳이라 찾기는 쉽습니다.

저녁은 가격이 비싸니 점심 특선을 추천합니다. 

가게에 지역 노인분들 엄청 오십니다. ㅎ

 

9. Okabeya (okabeya.com)

 

기요미즈데라 옆에 있는 두부집입니다. 

약간 tourist trap 느낌이 나긴 하지만 생두부가 맛있습니다.

즉석에서 유바를 만들어 먹는 유바나베도 재미있습니다.

싸지는 않지만 푸짐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부는 교코 하야트 아침에 화식을 먹으면 나오는 두부가 짱입니다.)

 

방문한 곳들은 많은데, 제가 원체 사진을 안찍어서 기록이 많이 없네요.

사진을 더 찾아서 몇군데 더 올릴 수 있으면 추가하겠습니다.

 

이상.

13 댓글

알아가기

2018-07-28 23:36:31

다음 여행지로 쿄토 생각중인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다 해보고 싶네요. 스크랩 들어갑니다ㅎㅎ

snim

2018-07-29 21:00:27

교토 좋아요~ 여름만 피하세요~ ㅎ

솔깃

2018-07-28 23:58:18

.

snim

2018-07-29 21:00:43

ㅋㅋㅋ 거기 절이 많더라고요;;;;

기돌

2018-07-29 00:32:04

마지막 선토리 공장 투어가 확정을 지어주네요. 다음 일본 방문은 교토가 될듯 합니다. 갈곳 다 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벌써 취한것 같아요 ㅋㅋㅋ

snim

2018-07-29 21:01:04

선토리 가셨다가 쿄토 브루어링 가심 안되고 각각 하루에 한군데만 가세요 ㅎㅎ

대박꽃길티라미수

2018-07-29 23:09:25

기돌님을 뭘로 보시고... 하루 3~4곳도 문제 없을듯요 ㅋㅋ

모닝커피

2018-07-29 08:49:18

맛있는 교토여행 !!

스크랩했습니다 

저에겐 너무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snim

2018-07-29 21:01:46

교토 또 가고 싶네요 ㅎ

sojirovs

2018-07-29 09:46:42

디저트 여행기네요!

수플레 프랑스랑 비교하면 어떤가요?

snim

2018-07-29 21:02:17

제가 프랑스 갔을 때 돈없는 학생이라 바게트만 먹어서;;;;

아무래도 일본애들이 더 부드럽게 변형했지 않았을까요? 

다시태어나도플랫

2023-06-22 12:34:31

혹시 8번 돈가츠 가게 이름이 이게 맞나요? SO‐SUワタナベ
 

올랜도

2023-06-22 13:03:29

저는 5월말에 4박으로 갔다왔는데요, 내년에는 8박으로 예약할 예정입니다.
snim님의 글이 많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목록

Page 1 / 11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0973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5975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7457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6282
  213

Lady M 팝업 스토어 Johns creek, GA (Atlanta)

| 정보-맛집 8
J.Crew 2024-03-29 1104
  212

Omakase by Yun in ATL

| 정보-맛집 12
  • file
참울타리 2024-03-26 1422
  211

파리 여행중 갔던 맛집들 총정리

| 정보-맛집 39
  • file
빛나는웰시코기 2021-08-19 10977
  210

미국에서 먹는 곱창 (곱세권 이야기)

| 정보-맛집 181
제프 2019-02-12 21570
  209

2021년 라스베가스 식당들 후기

| 정보-맛집 56
  • file
랑조 2021-08-05 23565
  208

Snow's BBQ경험기 + Kalahari indoor water park (the biggest in NA)

| 정보-맛집 16
im808kim 2022-02-04 1947
  207

별책부록: 제가 가장 뉴욕 맨하탄 같다고 생각하는 식당-Manhatta

| 정보-맛집 9
Monica 2024-02-09 2381
  206

사진없는 서울 미쉐린 가이드 1인 투어

| 정보-맛집 8
우냉 2024-01-05 1788
  205

[살짝 수정] 깨알팁: 맨하탄 돼지곰탕집 Okdongsik [옥동식]

| 정보-맛집 26
  • file
verigut 2023-04-11 5806
  204

몬트리올 맛집 정보

| 정보-맛집 27
성게 2020-09-25 4014
  203

강추 조지아 한국 그로서리 - 하준농원

| 정보-맛집 19
참울타리 2020-02-05 5736
  202

아틀란타 둘루스 한식투어!

| 정보-맛집 25
  • file
골든키위 2019-11-29 6151
  201

뉴욕 롱아일랜드 맛집을 정리해보면 어떨까 합니다.

| 정보-맛집 34
동동아빠 2022-07-16 5458
  200

어느 통닭집 이야기

| 정보-맛집 60
edta450 2014-02-04 8360
  199

마일모아 와인방 오픈

| 정보-맛집 13
티모 2020-08-13 4303
  198

(망딜) 크리스피 크림 도넛 (Original glazed) 한 더즌 사면 한 더즌에 86센트

| 정보-맛집 17
  • file
24시간 2023-07-14 1567
  197

▶ 교토 맛집/관광지 후기

| 정보-맛집 13
  • file
snim 2018-07-28 2319
  196

몇군데의 애틀랜타 한식 후기

| 정보-맛집 55
  • file
양돌이 2019-04-16 17993
  195

포틀랜드 (Portland, OR) 맛집들

| 정보-맛집 38
moooo 2022-02-06 8507
  194

cherimoya ? 모야모야 이게 뭐야 - 치리모야

| 정보-맛집 17
henlover 2023-03-07 27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