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여행]
EWR Alamo에서 LDW/Liability 강매 당한 다음 따지면 진상일까요

bn | 2018.07.28 22:01:2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먼저 요새 글쓰는 건 대부분 질문 글 인것 같아 죄송합니다. 올해는 아무래도 리임버스 받으며 다니다 보니 대부분 레비뉴라 후기 남길 거리가 없네요. 대신 댓글은 종종 달아드리니 봐주세요 ㅠㅠ

 

이건 솔직히 질문보다는 푸념에 가까운데 이번에도 염치 없이 고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상황: 대장님이 친구 분이랑 여행을 가셔서 렌트카를 했어요. 코스트코 트래블로 예약을 걸었고 EWR Alamo로 픽업을 갔어요. 대장님은 저희집 차보험이 있던 상황이고요 친구분은 한국에서 오셔서 보험이 없으십니다. 

 

제가 준 디렉션: 대장님 명의 사파이어 리저브로 결제를 하라. CDW는 카드사에서 해결이 되니 decline할 것. Liability는 대장님은 우리 보험으로 처리가 되는 것 확인했으니 대장님 것만 디클라인이 되면 디클라인 하고 안되면 할수 없지. 

 

렌터카 업체에서는 무조건 풀커버로 들지 않으면 차를 안 주겠다고 해서 강매를 당했습니다. CDW + Extended protection (liability) 까지요. ㅋㅋㅋ 뭐 컨세션 리커버리 피나 vehicle cost recovery fee 등도 잔뜩 붙어서 놔왔더군요. 아 역시 싸다고 이상한 업체 차는 빌리는 게 아니에요. 

 

 수상한 사족: 갑자기 그러다가 너 크레딧 카드 뭐쓰냐라고 물어봤더니 메이저 크레딧 카드 소유자라고 mini suv라고 업그레이드 해준다고 합니다. 이거 면피용 아니겠죠...?

 

그 당시엔 어쩔 수 없어서 (저는 아침이라 자고있어서 전화로 싸워주지도 못했습니다 ㅠㅠㅠ 잘못했어요.) 일단 인수를 하고 돈을 냈다고 합니다. 

 

질문1 : 인제 와서 따질만한 껀덕지가 되기나 하나요? 

 

질문2 : 따지려면 어디에 어떻게 따져야 할까요? 

 

1) Alamo 본사 : 씨알도 안 먹힐 것 같습니다만

 

2) 체이스 크레딧 카드 디스퓨트: 나는 리저브에서 쓰는 CDW를 알고 있어서 디클라인 하려고 했는데 차 안준다고 해서 어쩔수 없이 냈다. 나는 그 돈 내기 싫다. 

 

3) DoT? 이거 DoT 소관은 맞나요? ㅠㅠ

 

4) 소비자 보호단체...가 있나요? 

댓글 [2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76] 분류

쓰기
1 / 570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