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항공]
IAD-LIS 발권놀이와 꼬리/머리 자르기 질문

Wave | 2019.03.07 23:16:1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프롤로그:

 

작년 말에 소멸될 예정이던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고민하면서 마모사이트를 알게 되고, 그 이후 작년 여름부터 부푼 꿈을 안고 스페인 여행을 계획하고 있었죠.

 

우선은 보험용으로 올 여름 UA편을 이용한 IAD-MAD 이콘편도, MAD-IAD 이콘편도를 작년 말에 각각 스얼표로 발권하고, 비지니스표가 풀리기만을 기다리다 결국 마모사이트에 첫 질문글을 올리게 되었으나 무플의 상처만 남기고 말았다는... T_T

 

그래서 방향을 선회해서 이번엔 비지니스표가 있는 Tap Portugal의 IAD-LIS을 목표로 해서 포르투갈과 스페인을 한바퀴 도는 일정을 짜게 되는데... 문제는 몸이 힘든 걸 절대 못 견뎌하는 마님... -.-; 눈치보다가 기분좋을 때 슬쩍 계획한 일정을 보여주자 "나 차 그렇게 오래 못 타"라고 바로 퇴짜 놓는 포스. (-.-+) 하는 수 없이 스탑오버를 이용해서 국경을 비행기로 넘는 일정과 차로 가되 국경에서 1박하며 한큐에 3시간 이상 운전하지 않는 일정 등 몇 일간 여러 안을 고민하여 제시하고 네고하던 중, 꽃보다 할배 스페인편을 보고 결정하자는 마님... (-_-+);;

 

그렇게 또 몇 일이 지나고 몇 편 보더니 '결국 여보하고 싶은 대로 할꺼잖아'라는 승낙아닌 승낙을 드디어 받아내게 되는데...

 

 

본론: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 터졌습니다. 그동안 내내 잘 보이던 TP의 IAD-LIS 비지니스표가, 무려 9표나 있었는데, 3월이 되니까 싸그리 안보이네요?!? (@_@)

 

(ANA사이트로 검색해봤습니다. 참고로, ANA는 마일리지 발권의 경우 편도를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Multi cities를 이용하여 최소 두 일정을 넣지 않으면 아예 검색이 안되서 돌아오는 일정을 일단 넣고 검색해봤습니다.)

Capture.JPG

 

Capture2.JPG

 

 

 

어제 오늘 계속 찾아봐도 떠나간 비지니스표는 보이질 않고... 그러다가... "스페인에서 해협을 건너 모로코를 가볼까"하고 스쳐가듯 한 얘기가 생각나서 재미삼아 (실은 허탈감에 빠진체) IAD-CMN 표를 검색해 보는데...

 

Capture3.JPG

 

 

 

이게 왠 걸? 비지니스표가 보이네요? (@o@)!?!

 

Capture4.JPG

계속해보니 비지니스표가 확실히 있는가 보네요?

Capture41.JPG

 

 

 

확인사살겸 아시아나 사이트에서 보니 5석이나 있네요?

 

Capture8.JPG

 

 

 

'뭐지 이거' 하면서 이번에는 IAD-CMN를 IAD-LIS, LIS-CMN 별개의 일정으로 (하지만 어차피 똑같은 비행기를 타게되는) 나누어서 검색해봤습니다.

 

Capture5.JPG

 

 

하지만 똑같은 비행기라도 이렇게 일정을 구분하니 IAD-LIS는 이콘만 보이네요. (@o@);;; 반면 LIS-CMN은 비지니스표가 보이고요.

 

Capture6.JPG

 

Capture7.JPG

 

 

그런데 LIS-CMN 비지니스석이 아시아나에서 보니까 5석이 아니라 4석이네요?!?

 

Capture9.JPG

 

흐미..... 

 

 

 

질문:

 

1. 마일리지표가 이렇게 한 구간에는 안보이다가 하나의 일정으로 연결편이 있을 때 보이는 경우도 있나요? IAD-LIS는 0석, LIS-CMN는 4석이 있다가 IAD-LIS-CMN으로 하니깐 5석? 0+4=5?!?

 

2. 정녕 우리 가족은 IAD-LIS를 비지니스로 타고 갈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가령 IAD-LIS-CMN를 발권해놓고 꼬리를 자른다든지, 아니면 전화해서 LIS-CMN 구간을 잘라달라고 부탁하든지 등... (정말 타임머신 타고 몇 일전으로 돌아가고 싶네요...)

 

첨부 [11]

댓글 [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70] 분류

쓰기
1 / 570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