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번 눈팅만하다가 오늘 드디어 가입을 했습니다!
올해 10/31일까지 아시아나 등급업그레이드를 위해 11,000마일리지를 끌어모을 계획입니다.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은 가요? 제가 알아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힐튼 마일리지 10:1 비율로 아시아나로 넘김 (현재 157,000 포인트 있음) =15,700 asiana points
2. 매리어트 마일리지 3:1(5:1) 비율로 아시아나로 넘김 (현재 186,000 포인트 있음) = 3,734 asiana points
2.1 UR을 호텔 포인트로 넘겨서 다시 아시아나로 넘김 (현재 3000 포인트 있음)
레퍼런스 출처: https://flyasiana.com/C/KR/KO/club/partner-earn/hotel
어떤가요 마적단님들, 어떤 방법이 제일 경제적인가요? 여기표현으로.. 돌돔으로 매운탕을 끓이는 사태는 만들고 싶지 않습니다 ㅎㅎㅎ
1번이나 2번중 하나를 택해야 하나요 아니면 1번과 2번의 조합으로 가야 하나요?
참고로 BoA 아시아나 카드는 신청후 2번 리젝되서 그 옵션은 불가능하고, 힐튼(아멕스)과 매리어트(체이스) 둘다 카드가 있어서 10/31일까지 조금더 모을수 있을듯 합니다. 안되면... 뭐 수수료 왕창 내고 렌트 한번 내죠 뭐 ㅜㅜ
2/3.1은 소위 돌돔으로 매운탕 먹는 겁니다 ㅠㅠ 그리고 매렷은 3:1로넘어가지 않던가요
등급을 올리시려면 아시아나/Star Alliance 탑승마일만 적용이 될꺼에요. BOA card 는 10,000 마일 까지 인정되는걸로 아는데, deny 되셨다니.... 계획을 다시 짜셔야 할것 같습니다.
bn님 말씀처럼 메리엇에서 아시아나 3:1입니다. 6만마일 전환시 5000마일 보너스가 있어서 25000 되구요. 메리엇 186000이면 아시아나 77000이 되겠습니다. 나머지 33000이 모자르신데 메리엇 카드 신청 가능하시면 신청하셔서 1달이내에 스팬딩을 채우시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네 제가 헷갈렸습니다. 5:1아니고 bn님과 memories님 말대로 3:1 혹은 지역 property type별로 1-2 USD로 넘어간다고 하네요.
다이아몬드는 카드 실적으론 1만마일까지만 인정됩니다. 다이아몬드 플러스 원하시는 건가요?
글 내용을 보니 제휴 마일이 10000마일이 아닌 11000매일이 필요하시다는걸 보니 다플을 다실려는거 같은데 아시아나 카드 말고 호텔 마일을 전환해서 가져와도 승급 마일이 적용이 되는지 저도 궁금하네요. 만약된다면 힐튼에서 110000마일 넘기시는게 낫지 않을까요. 110000마일이면 중저가 호텔 3박 정도 가치라 이렇게 넘기든지 아님 주말에 아시아나 100 프로 적립 가능한 퍼스트 P 클라스로 유나이티드 대륙횡단 두번 하셔도 되구요.
안녕하세요 유저공이님, 질문만 보고 다이아에서 다플로 가려는걸 아시다니... 여기 분들 정말 다 대단한 내공이십니다..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 저도 확실하지 않아서 아시아나 미주오피스에 전화드려보니, 이미 탑슴마일리지는 다 채웠으니 나머지는 카드로 하심이 어떠냐고 BoA를 추천해 주더라구요. 그러나 BoA는 제가 지난주, 지난달에 두차례 시도해 (전화/은행방문) 보았으나 일주일쯤 지나고 신청리젝됐다고 우편으로 오더라구요 ㅠㅠㅠㅠㅠㅠㅠㅠ . 역시 돌돔이어도 힐튼 포인트를 넘기는거나 ... 유나이티드 대륙횡단,,,을... 한번..;;; 고려해 봐야 하는건가요. 다른 신박한 묘수는 없는건가요
다른 포인트 전환은 안되고 BoA 아시아나 카드 처럼 직접 아시아나 적립해주는 카드에만 해당되는 것 같습니다. 전환전에 고객센터랑 확인은 해보세요. 제 생각에는 대륙횡단하시거나 한국 한번 갔다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https://m.flyasiana.com/C/US/EN/contents/elite-membership-upgrade-requirement
> * An Asiana Affiliate Card is a credit/debit card that accrues Asiana Club mileage based on the amount used with the card. The cards generally have an Asiana Airlines logo printed on the front or back
일단 Redeemable Miles (RDM)과 Elite Qualifying Miles (EQM)에 대해 헷갈려 하시는 것 같은데 만약에 포인트 전환으로 항공 엘리트 등급을 받을 수 있었으면 사람들이 굳이 티어런 하면서 등급유지를 하지는 않겠죠? 물론 몇몇 항공사들 제휴카드사 실적을 인정은 하긴 하지만 위에 분들이 말씀하신 것 처럼 탑승마일이 어느정도 받쳐줘야 등급 달성/유지가 가능합니다. BofA 아시아나 카드가 없으시다면 아마도 남은 옵션은 미국 국내선 티어런 정도겠네요.
저도 같은 이유로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6000 마일 정도를 모아야해서 부랴부랴 BoA Asiana 카드를 발급 받았는데 등급산정 시기까지 나올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ㅠㅠ
부디 굿럭입니다!!
댓글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