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은퇴]
피델리티에서 백도어(backdoor) conversion 하는데 잘 모르는 부분이 있습니다.

싱싱 | 2020.10.11 19:16:3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아직 나이가 많지 않다는 이유로 은퇴준비에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다가 마일모아에서 일찍부터 준비하는 게 중요하단 걸 배우고, 또 backdoor에 대해서도 알게 되어 이제 실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게시판을 통해 배운대로 피델리티에서 t-ira와 roth ira 계좌를 오픈하고 제 individual 계좌에 있던 돈 일부를 traditional ira 계좌로 옮겼습니다. 

 

그리고 이제 conversion을 하려고 t-ira에서 roth로 돈을 옮기는 작업을 하는데, conversion하는 옵션은 찾을 수가 없어서 roth ira 어카운트에 "fund this account"를 누르고 t-ira 계좌에서 돈을 옮기는 걸로 선택을 했습니다. (이렇게 conversion하는 게 맞나요?)

 

그러자 "Would you like to withhold taxes?"

1) "I don't want to pay the taxes now"

2) "I want to pay the taxes now"

라는 옵션이 뜨는데, backdoor을 하는 사람이면 어떤 걸 선택해야 하는 건가요?

 

t-ira 계좌로 옮길 때 따로 tax deductible contribution인지는 따로 안 물어보고 저절로 옮겨진 것 같은데, 혹시 애초에 account를 셋업할 때 그런 걸 묻는 질문이 있었을까요? 저런 질문이 뜨니까 갑자기 헷갈리고, 워낙 혹시 뭐가 잘못된 건가 급 소심해지네요ㅠㅠ 

 

--------------------

 

도움 많이 주셔서 conversion 완료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1]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