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은퇴]
백도어 pro-rata rule 질문드립니다. (과거 Traditiaonl 401K --> IRA 인 상황)

일취월장 | 2021.01.15 20:05:20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라이트닝님, 은덕님, 도코님, 그리고 많은 고수님들 글을 통해 너무 많은 좋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어서 이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도 이제나마 백도어를 시작을 해보려하는데 궁금증이 있어서 여쭈어봅니다.

 

0. 백도어용 T IRA 와 R IRA 를 개설하려고 합니다.

1.  그런데 현재 과거 회사들 Traditional 401K 계좌들을 롤오버한 T IRA 계좌가 하나 있습니다. 

2. 제가 이해한 바로는 이 T IRA 를 가지고 있을 경우 pro-rate 룰 때문에 백도어 과정 중 세금을 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백도어 과정을 하기 전에 

   1) 현재 직장 401K 계좌로 현재 T IRA 를 전부 롤오버 한다 / 혹은

   2) Solo 401K 계좌를 따로 만들어 그 곳으로 현재 T IRA 를 전부 롤오버 한다. 

   로 알고 있습니다.

3. 그런데 문제는 현 T IRA 의 계좌에선 제가 마음대로 개별 주식을 구매하고 거래하고 있는 반면 현 회사 401K 계좌에선 아주 극심할 정도로 포트폴리오를 짜는데 제약이 있다는 점입니다 (저에게 권한은 Risk factor 를 0에서 10 사이로 정할 수 만 있습니다.) 따라서 절대로 현 401K로 롤오버를 하고 싶지가 않습니다.

4. 이 같은 경우 제가 취할 수 있는 옵션은 무엇이 있을까요? 비지니스 카드를 만들 듯 Self-employed 되었다 하면서 solo 401k 를 만들어야 하는것인지요?

 

모르는 것이 너무 많습니다 ㅠㅠ 고수님들의 가르침을 받고 싶습니다!

댓글 [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5]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