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항공]
좀 이상한 현시점 두 메이저 국적사들의 노선정리

손님만석 | 2021.01.23 09:59:0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1/30 업데이트

아시아나 인천-괌 노선도 폐지했네요.

 

1/27 업데이트

아시아나가 파리/바르셀로나/이스탄불 노선을 폐지 했네요.

파리노선 정리는 일면 스카이팀도 아니니 당연해 보이는데 바르셀로나와 이스탄불은 왜 그럴까요? 단지 수요부족이라면 여지껏 끌어왔는데 이제와서 폐지도 좀 이상하고 그러네요.

--------------------------------------------------------------------------------------------------------------------

1/23 원글

대한항공이 인도 델리/ 터키 이스탄불 노선을 폐지합니다. 

아시아나 항공이 베트남 다낭/ 베트남 나트랑/태국 푸켓을 폐지합니다.

 

양사 모두 출항지가 다른 항공사가 노선을 운항하고 있어 한쪽의 폐지가 노선의 단절을 가져 오지는 않지만 고객입장에서는 선택이 없어졌습니다.

동맹체의 고려 또한 한것이 보입니다. 터키 이스탄불은 당연히 터키항공의 허브인데 터키항공은 스얼입니다. 인도 델리도 스얼동맹인 에어인디아 허브공항입니다. 베트남의 경우는 스카이 팀 동맹체 베트남항공의 앞 마당입니다.  

 

양사의 이런 변화는 일반적으로 예측된 일방적인 OZ kill이 아니라 동맹체를 봐서 노선을 살린다는것인데, 이러면 인천에서의 스얼 동맹을 어떻게든 살리려고 계획을 짜고 있는게 아닌가 추측됩니다.

 

한편에서 우려가 아시아나가 없어질 경우 동맹체를 통한 인천공항 환승수요의 감소와 막대한 돈이 들어간 터미널들의 공동화를 우려했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메꾸려는 현대/기아차 합병식으로 하는게 아닌지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댓글 [1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69] 분류

쓰기
1 / 5714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