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업데이트] 미국회사에서 연봉은 몇년마다 올려주는지요? 코로나때문에 상황이 않좋지만..

BlueVada | 2021.04.01 20:52:4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8/25/21 : 업데이트

 

여기다 그래도 결과를 알려드리는게 다른분들에게도 힘을 줄거 같아서 다시 글 업뎃합니다.

저 9월부터 Supervisor로 승진합니다.^^ 그리고 15% 연봉인상도 받았구요..~~

 

마모님들의 댓글에 힘입어서 제가 4월중순쯤에 HR director와 미팅을 할때 제가 지난 5년동안 한일들을 조근조근 PR한다음 조심스럽게 지금 공석인 메니저 자리에 대해서도 의논을 했었어요.

그당시는 그 자리를 크게 넘보는 분위기 아니고, 지금 그자리가 비었는데 무슨 해결책을 갖고 있는지 그정도만 얘기 했었는데,  HR에서는 제3자의 입장으로 제얘기를 듣기만 하더니 4월달은 아직 2021년 초반이니까 3rd quater에 인상할수 있을거 같다고 살짝 긍정적으로 얘기 해줬습니다. 그리고 슈퍼바이저는 아직 누가올지 의논중이다 라고만 애매하게 대답해줬고요.

3분기 시작이 8월부터인지 아님 언제인지 정확히 물어볼까하다 그냥 올려준다고 했으니 기다려보자 하고 몇달을 다시 인내를 갖고 있었네요.

그러다 좀 살짝 지쳐가서 말을 꺼냈으니 그저 5%만 올려줘도 감지덕지다 싶었는데.. 엊그제 부사장님이 집에 가는길에 자기방에 들리라고 해서 갔더니 이런 기쁜소식을 들려줬내요. 몇달동안 회사에서도 많이 의논하고 결정한거라면서 축하한다고 하네요!

이 회사에서 그동안 제 ex 메니저가 저를 좀 하드타임주면서 힘든시기를 보냈었는데.. 그분은 fire 당하고 제가 그자리에 올르게 되서 더더욱 감개가 무량합니다. 

암튼 마모님들의 댓글에 한 인생이 뒤바뀜 됬습니다. 감사합니다!! 옆에 계시면 커피라도 다 쏴드리고 싶어요~~ㅎㅎ

 

------
 

안녕하세요.

이 질문을 몇번이나 망설이다 올립니다.

저는 현재  LA 의류회사에서 테크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어요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디자이너가 그린 그림을 패턴으로 만드는 작업).

6년전 미국회사에 처음 들어오는거라 연봉을 좀 낮게 들어왔어요.  미국회사는 매년 조금씩 올려준다는 얘기를 들어서..

입사후 1년반 정도 지나서 팀 메니저와 리뷰를 한적이 있었는데 그당시는 회사에 들어온지 얼마 안되서 못 올려받아도 그런가부다 했어요.

그러다 1-2년 후는 회사 판매실적이 좀 않좋다면서 직원을 감원하네 어쩌내 하는 분위기여서 또 그냥 지나갔습니다.

작년 이맘때 코로나때문에 저희 팀 전직원은 5개월가량 집에서 쉬며 상황을 보다가 작년 8월말에 다시 회사로 복직하게 되었지요.

다시 회사에 나와보니 직원 50%이상 감원되고 팀을 담당하던 메니저도 다시 안부르고 거의 한사람이 2명이상의 일을 하는 체제로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어요.

제가 회사왔을때 저보다 오래된 직원이 몇명 있었는데 현재는 제가 가장 오래된 직원이 되어서 작업중 모르는거 있으면 저에게 와서 물어보곤 합니다.

다시 복직됬을때 지나가는말로 회사 부사장님이 HR에게 네샐러리를 좀 올려달라고 얘기해놨다 하길래 또 계속 기다리는중입니다.

지난달부터 저희 온라인 판매량이 다시 올라가고 있다고 회사분위기가 좋아지는 중인데.. 저는 계속 기다리기만 하면 될까요?

직장 생활하면서 한번도 제입으로 올려달라고 한적이 없어서 이 상황을 어떻게 이끌어야 할지 몰라서 마모님들에게 여쭤봅니다.

  

댓글 [9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76] 분류

쓰기
1 / 570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