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호텔]
호텔예약-예약한 호텔에서는 OK, Marriott Bonvoy에서는 NO

지구별하숙생 | 2021.08.22 04:57:4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올해는 늦은 휴가를 가게 되었는데 얘기치않은 문제가 생겼는데 마모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메리엇본보이 체이스카드를 만들면서 Free Night Certificate을 받았고 올 연말까지 써야되서 Free Night Certificate으로 4 Nights 예약을 했습니다. 예약 컨펌 메일도 받았고 어플에서 확인해봐도 큰 문제가 없었는데 약 일주일 전에 Marriott Bonvoy Customer Service에서 이메일이 왔습니다.

 

We are reaching out to you regarding your Marriott reservation XXXXXXX, arrival date XX/XX/XXXXAs outlined in your confirmation email you must have the required amount of points in your account and/or Marriott Bonvoy certificate(s) ordered within 14 days prior to arrival.  We have reviewed your account and are unable to issue a certificate due to insufficient points.
 
Here are two options if you would like to retain your stay

  1. If availability allows, modify your reservation to a non-redemption stay secured with a standard method of payment.

OR

  1. Purchase sufficient points and order the required certificate.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loyalty to Marriott Bonvoy®. We look forward to welcoming you on your next trip.
 
Sincerely,
Marriott Bonvoy Program Services

 

그래서 Free Night Certificate으로 예약을 했고 컨펌메일까지 받았는데 어떻게 된거냐. 왜 Free Night Certificate으로 예약이 안된다는 건지, 어떻게 하면 될지 알려달라고 답장을 보내자 예약한 객실이 60k room 인데 Free Night Certificate은 50k room 까지만 예약할수 있고 적절한 해결책이 없는 회신이 왔습니다. 시스템의 오류든 뭐든 Certificate으로 예약진행이 되었고 컨펌메일도 받았는데 왜 내가 추가로 지불해야 되는지 이해할수 없다라고 다시 회신을 보낸 후로 답장이 없었습니다. 답장이 없길래 잘 받아들여졌나보다 생각했는데 내일 호텔에 묵을 예정인데 오늘 다시 비슷한 이메일이 와버렸습니다ㅎㅎ 메리엇놈들 진심 정신나간 놈들 같습니다.  

 

I am reaching out to you regarding your reservation at XXXXXX Marriott on 8-22-2021.
It appears that you do not have enough points in your account and the free night certificates do not cover the cost of the room.  
Please call Marriott Bonvoy™ Customer Care at 1-800-535-4028. 

Thank you for being our guest and a valued member of Marriott Bonvoy™. 

 

그래서 안내된 Marriott Customer Care로 전화하지 않고 제가 투숙할 호텔에 전화해서 제 예약을 확인해봤습니다. Free Night Certificate으로 4박 예약했는데 제대로 예약이 된건지 확인해 줄수 있냐고 물었더니 예약 잘 되어있고 해당 예약건에 관해 별도의 아무런 Notice도 받지 못했다고 하길래 고맙다고 하고 담당자 이름을 확인한 후에 전화를 끊었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엔 상황이 어떻게 해결되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시나리오는 Certificate으로 숙박하고 나오는거 겠지만 혹시 추가로 지불을 해야 한다면 (60k-50k)*4=40k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불하는게 두번째, 가장 최악의 시나리오는 Certificate으로는 50k 객실만 예약할수 있으므로 4박 모두를 레버뉴로 지불하게 되는겁니다.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해보신 분이 계시면 어떤 식으로 상황이 해결되는지, 어떻게 대처하는게 나을지 조언부탁드립니다. 내일 Newport, RI 가는데 호텔예약은 된건지 어쩐건지 각자 따로 놀고, 허리케인 Henri 까지 오신다니 이렇게 다이나믹한 휴가가 또 있을까 싶네요ㅎㅎ 비많이 온다니까 허리케인의 동선상에 계신 분들은 피해없길 바랍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댓글 [1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63] 분류

쓰기
1 / 5714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