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홈디포 통해 마루 설치해 보신분 계신가요?

아리랑 | 2021.11.03 19:12:2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여기 보면 금손 분들이 많으셔서 DIY 도 많이 하시고 조언 많이 받고 있습니다.
오래 미루던 마루 재설치 관련 질문 드립니다.
 
10년전 이사올 떄 설치한 마루 (엔지니어 우드) 가 노이즈가 심해서 다시 공사하려고 합니다.
처음 설치 시, 버짓 문제로 싼 업체를 찾다가 라이센스 없는 사람을 썻고, 잘못된 공사로 이사 직후 부터 삐걱삐걱 소리가 엄청 납니다.
10년을 참고 살았는데, 둘째가 태어나고 애가 소리에 자꼬 꺠고, 모든 가족구성원의 움직임이 다 감지 됩니다. (도둑이 들어도 아이피 카메라 필요 없이 다 알 수 있을 정도네요) 
저도 꿀렁꿀렁 대는 마루에 뭔가 안정되지 않는 집에 사는 느낌이라 이제는 꼭 바꾸고 싶은데 ..
 
* 덧붙이자면 이 업자에게 거의 모든 바닥공사를 맡겼는데 (계단카펫, 마루, 화장실 타일, 베이스 보드)
이사 전날까지 공사 완료가 안되어서 계단 카펫도 없이 못이 삐죽삐죽한 채로 이사 들어왔습니다. ㅠ
암튼 그 이후로도 이 작자와는 아주 문제가 많았어요 ~ ㅠㅠ
 
어쩃든, 오늘 홈디포에 갔다가 설치 딜을 봤어요.
Floor Demo + Install, Basic Furniture Move 포함 $2.85/sf
(카펫이나 네일 다운의 경우 Demo 포함, 설치는 Clic in Type 라미네잇/엔지니어 우드등의 경우 이 딜에 해당)
제가 몇군데 알아본 바로는 가격은 아주 좋아 보이는데,,,
1635952951758.jpg

 

 

 
대략적인 사이즈 기준으로 Estimate 받은 바로는
마루까지 포함 $1300 Sqf 정도 깔았을 경우 Labor $8000, 자재 $8000 이 나왔고요, 여기에 자재등 모든 비용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루는 총 31개고 3 set (세부분으로 나누어 짐) 인데, 아마 마루 부분에서 돈이 많이 나오지 않았나 싶기는 해요
 
현재 저희 집이 Nail Down Engineer Wood Floor가 설치 되어있고, Click-in 타입 엔지니어 우드로 $4~5/ sf 에 괜찮은 아이를 봐서 고려중이거든요.
 
제가 조언을 얻고 싶은 부분은....
 
1. 이 설치 딜 어때 보이나요? 좋은 가격 맞나요?
2. 홈디포 통해 마루 설치하신 분들 대부분 평이 안 좋은 경우가 많던데 어떤지요 ?
3. 현재는 언더레이먼트 없이 네일 다운으로 2층까지 모두 설치 되어있고 소리가 엄청 나는데, 클릭 타입으로 재설치 했을때 노이즈 문제 괜찮을까요?
노이즈 문제가 단순히 언더레이먼트를 안 깔고 바닥 프렙을 잘 안해서 그런건지, 아님 다시 설치해도 Floating Type 이면 또 그런 문제가 발생할 지 모르겠어요
2층에 (Wood Sub) Click-in type 으로 마루 설치해 보신 분 조언 듣고 싶습니다.
4. 현재 살고 있는 중에 짐을 어느 정도 빼고 큰 가구는 이리저리 옮겨가며 설치해야 하는데 살면서 마루 바꾸신 분들 경험도 부탁드립니다.
 
Click - in type 설치해서 소리 문제가 없다면 이 딜이 끌리고 있거든요~~
 
두서 없는 글 죄송합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첨부 [1]

댓글 [3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1]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