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은퇴]
부모 비지니스에 자녀 고용과 자녀의 Roth IRA 계좌 오픈 및 유의사항

키모 | 2021.11.24 01:18:0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자녀들의 Roth IRA 이점에 대해서는 이전 글들을 참조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자녀 고용으로 얻는 세금 혜택들

학자금보다 Roth IRA가 우선

roth IRA for kids에서 earned income

 

그동안 아이를 해왔던 529 Plan을 중단하고 올해부터 부모의 세금 절감과 초등학생 아이의 은퇴 자금/대학자금 마련을 위해서 최근에 Charles Schwab에 Custodial Roth IRA Account 를 오픈했습니다. 현재는 온라인으로 계정 오픈은 안되고 PDF 작성 후 사인하고 메일로 보내거나 Secure Message 로 Upload 하는 방법뿐이 없습니다. 저는 Schwab 에 이미 다른 어카운트가 있어서 나름 어렵지 않았지만 슈왑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조금 복잡할 수 있을 것 같네요. Fidelity도 가능하다고 하니 거기 계정이 있으신분들은 그쪽으로 하시는 걸 권유해 드립니다. 

 

개인사업을 하시는 분들 (sole proprietorship, Sole LLC, Parent Partnership)은 자녀가 18세가 되기 전까지는 Social Security Tax 와 Medicare Tax를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최소한 자녀한테 주는 봉급의 30% 정도는 절세 (부모 Income tax bracket %: 최소10%, Self employment Tax: 15.3%, State Tax) 를 할수 있어서 부모한테도 도움이 되는 절세 방법입니다. 하지만 IRS 에서 감사가 나올수도 있다는 가정하에 모든 것은 AYOR 판단해서 결정하시기를 권유해드립니다. 

 

 

주의 할점

1. 적정한 나이 시간당 적정 임금 책정

   - 어떤 일을 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 생각에는 최소한 초등학교 2~3학년은 되야 아무리 단순한 일이라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단순한 일을 시키면서 시간당 40~50불씩 책정하는 것은 상식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2. 비지니스 규모에 맞는 임금 지급

   - 개인비지의 순수익이 일년에 25000불뿐이 안되는데 2021년 기준 기본공제가 인당 $12,550라고 10살짜리 자녀한테 12000불을 준다고 하는것은 IRS Audit의 위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1099가 아닌 W2 발급

   - 자녀한테 W2가 아니라 1099를 발급하면 그 자녀가 Self Employment Tax 를 내야 하기 W2로 발급하기를 권유합니다. 

   - 다른 직원이 없을시에는 941까지는 아니더라도 금액에 상관없이 W2는 반드시 발행하시고 년초에 W2/W3를 보고 하세요. 

 

4. W4와 I9 작성 및 보관

   - 만약을 위해서 아무리 자녀라도 직원이기 때문에 W4/I9는 작성후 보관해 두세요. 

 

5. Dependency Issue

   - 자녀가 월급을 너무 많이 받을시에는 부모의 세금보고시 자녀의 수입이 50% Living Cost보다 더 많아지게 되서 Dependent로 Claim 할 수 없게될수도 있습니다. 

   - 비지니스의 규모가 작고 자녀가 어리면 IRA Annual Limit 인 $6000 밑으로의 수입이 적정한 것 같습니다. 

 

6. Self-Employed

  - 부모가 자녀를 고용하지 않아도 아이들이 잔디깍기, 베이비시팅 등으로 일을 해서 번 돈까지는 Roth IRA로 매년 Contribution 할 수 있습니다. 

  - 이런경우는 Standard Deduction 까지 Income tax는 내지 않겠지만 Self Employment Tax (15.3%)는 자녀가 내야 됩니다. 

댓글 [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1]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