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카드]
[업뎃] 캐피탈원 벤처 x 한국에서 어플라이 후 방어 후기 / 페덱스로 한국 배송도 해줍니다.

zeno | 2021.12.15 17:33:5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업데이트 21-01-14]

 

12월 초에 벤처 x 방어가 난 뒤에 미국에 있는 친구 통해서 받으려고 했는데요. 친구네에 카드가 도착하지 않고, 2-3주 뒤에 캐피탈원에서 반송되었다고 메일이 오더라고요. 그래서 그 메일에서 알려준 번호로 통화해서 한국으로 배송을 받았습니다.

 

그때는 페덱스로 3-4일 정도면 받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배송정보에 제 통관고유부호가 없어서 인천공항 세관에 1주일 정도 계류되었습니다. 결국 캐피탈원에 다시 전화해서 페덱스 트래킹 넘버 받은 뒤, 페덱스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케이스 넘버와 제 통관고유부호 알려주고 다음 날 한국 집으로 배송받았습니다.

 

기대 안 했는데, 카드가 메탈이라 좀 무겁고, 막히는 데 없이 잘 되네요. 다만 visa 3d 인증은 안 되어서 네이버 페이 등 온라인 구매 등에서는 쓰기는 힘든 거 같습니다. 캐피탈원 고객센터와 이 문제로 통화했는데 자기네 카드는 visa 3d 인증은 안 된다고 하네요.

 

---------------------------------------------------------

안녕하세요. 캐피탈원 해외 배송 관련해서는 정보가 없는 거 같아서 짧은 후기 남깁니다.

 

현재 코로나 때문에 작년에 일시적으로 미국에서 한국에 들어온 뒤 계속 한국에 체류중인 대학원생입니다. 

 

어느덧 카드 안 만든지도 1년 됐고, 벤처 X가 핫하길래 첫 캐피탈원 어플라이를 해봤습니다. 

 

3사 모두 하드풀 바로 했고요, 소득증빙하라고 바로 디시전이 안 나더라고요.  (소득을 항상 튜이션+스타이펜드 합쳐서 높게 써왔는데, 그간 씨티, 아멕스, 체이스에서는 소득증빙 요구는 없었습니다.)

 

페이 스텁으로는 증빙이 어려울 거 같아서 체킹 계좌 잔고 스테이트먼트 3개월치를 제출했고요. 

 

목요일에 신청하고 아무 얘기가 없더니 월요일 저녁에 갑자기 승인 났다고 메일이 오더라고요. 

 

애초에 신청할 때 미국 다른 도시에 사는 친구 주소로 신청은 해놨는데, 아무래도 아멕스처럼 바로 받고 싶어서 캐피탈원에 몇 차례 전화를 시도했으나 시차와 대기자 문제로 연결이 잘 안 되더라고요. 

 

방금 전인 동부 오전 9시 경에 하니 드디어 됐는데,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캐피탈원은 미국 밖으로는 배송해줄 수 없다고 합니다. 대신 카드는 2-3일 내에 친구에게 도착할 거라고 하고요. 

 

아무래도 친구에게 받아서 부쳐달라고 해야 할 거 같습니다.

 

여기서 하나 질문하자면 이럴 때는 페덱스나 DHL 같은 서비스를 이용해야겠죠? 전에 한번 한국으로 AU 카드 일반 우편으로 보냈더니 2달인가 걸렸어서 -_-;;

 

앞으로 반년간은 벤처 x만 쓰게 되겠군요.. 잘 써보겠습니다..

댓글 [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08]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