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은퇴]
ROTH IRA를 위한 회사 추천 부탁드립니다.

tobpeople | 2022.01.08 09:02:3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2022년 모두 건강하고 안전한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올해부터 제가 결심한 것 중 하나가, ROTH IRA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주변분들의 권유와 여러가지 공부 이후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아주 정리를 잘 해주신 분이 계셔서 기본적인 것은 조금은 이해가 되었습니다.

 

제가 질문하고 싶은 내용은...

 

1. 회사에서 저한테 403b를 $10,000 책정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1년에 최고 $6000 까지만 넣을 수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제 개인 IRA로 Rollover 해서 투자를 하려고 합니다. 

   여기서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제 계좌에 $6000 그리고 와이프 계좌를 열어서 $4000 이렇게 할 수 있는 걸까요?

 

2. IRA 계좌를 열려고 하니, 좋은 IRA 상품들이 있어서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TD Ameritrade 또는 Vanguard를 등록하려고 합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So-Fi Roth IRA도 관심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주변분들은 TD나 Vanguard 추천해주셨습니다. 

   혹시 SO-FI로 ROTH IRA 하고 계신분 있으시면 어떤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그리고, 물론 TD나 Vanguard 로 하고 계신분도 어떤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왜 이제서야 이걸 시작한건지 후회는 되지만, 지금부터 시작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저축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좋은 의견과 경험 나눠주시면 은퇴 준비에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12]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