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
홈오디오 (홈시어터) 세팅 추천 받을 수 있을까요?

Maxwell | 2022.01.20 04:38:3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요새 부모님께서 거실 구조를 조금씩 바꾸시면서 원래 쓰고 있던 오디오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려고 합니다.

 

현재 사용하는 스피커는 Bose LifeStyle 535 Series입니다. 한국에서 사서 10년 넘게 썼는데 소리 자체는 저나 부모님이나 만족스럽게 사용했습니다. 가격은 꽤 비쌌습니다만 오래 썼으니 뭐 밥값은 한 거 같네요 ㅋㅋ

 

근데 한 가지 굉장히 불편하다 싶었던 게, bose는 자기네 전용 스피커랑 단자만 쓰는지 콘솔만 업그레이드 하는 게 거의 불가능한 거 같더라구요 ㅠㅠ 나왔을 당시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콘솔이 4k도 지원하지 않다 보니 나중엔 영상 소스는 티비에 연결하고 소리만 리시버로 뽑는 식으로 세팅을 해서 리모컨으로 조작하는 게 정말 복잡해졌습니다. 그래서 요번 기회에 아예 새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해요.

 

원래는 그냥 쓰던 브랜드인 bose에서 나온 새로운 시스템을 사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했는데, 이제 와선 보스 사운드가 홈오디오 업계에서 특출나게 좋은 편도 아니고, 거기다 가격도 저렴하지 않은지라 다른 옵션들도 공부하고 있어요. 무엇보다도 차후에 리시버를 업그레이드 하고 싶을 때 같은 문제가 일어날 게 뻔히 보인다는 게 가장 큰 문제로 생각되네요.

 

그래서 일반적인 리시버 + 서라운드 스피커 구성으로도 요즘 이것저것 공부하고 있는데, 아래에 질문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리시버는 표기된 스펙 이외에도 성능 차이가 있나요? 슬릭딜에 리시버가 자주 올라오는 편인데, 각각 소프트웨어적으로 비디오, 오디오 지원하는 형식들이 적혀 있고 필요에 따라서 고르면 되는게 아닌가 싶었는데요. 아버지가 찾아보시는 리시버 중에선 막 $1,500짜리도 있고 그렇더라구요; 제가 생각하기로는 $500 정도만 해도 오버킬일 거 같은데, 고가 리시버의 필요성이 어느 정도나 되는지 궁금합니다.

 

2. 좋은 스피커의 가격대는 어느 정도로 보면 될까요? 가성비도 중요하지만 일단 지금 사용하는 스피커보다 소리가 떨어진다면 좀 별로일 것 같고 (그럴 제품은 많이 없을 거 같지만요 ㅋㅋ) 요즘 팔고 있는 bose lifestyle 650보다도 한 단계 높은 급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요. LifeStyle 650이 정가 $4,000이던데, $4,000 정도 레인지의 제품들을 찾아 비교해 보면 될까요? 아니면 더 낮은 (혹은 높은?) 가격대를 봐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일반 사용자용의 '정석' 스피커가 있다면 그런 추천도 정말 감사히 받겠습니다!

 

3. 이것저것 알아보는 것보다 그냥 LifeStyle 650을 사는 게 더 좋은 선택일 수도 있을까요? 익숙한 편의성이라든가, 따로 리시버 신경 쓰지 않고 주문만 하면 바로 세팅 다 끝나는 건 여전히 큰 장점인 거 같아요. 스피커 크기도 다른 제품들에 비해 작아서 디자인도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여튼 저희 같은 상황이라면 굳이 다른 홈오디오에 입문하기보단 쓰던 브랜드 쓰는 게 좋을 수도 있을까요?

 

아, 용도는 주로 부모님이 음악, 드라마, 영화 등 보실 때 가장 많이 사용하십니다. 음악은 cd나 오디오 소스보다는 티비에서 하는 한국/미국 경연 방송들을 최근 많이 보시는 거 같아요. 영상은 블루레이로 4k 소스 이런 거 찾아보시는 건 아니고, 그냥 티비, 넷플릭스, 아마존프라임비디오, 온디맨드코리아 보셔요. (이런 상황에도 dolby atmos 같은거 지원하는 거 찾는 게 맞을까요? ㅋㅋ)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좋은 한 주 되세요!

댓글 [2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5]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