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하와이에서 핸드폰 분실 도난 후 경찰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까요

네티 | 2022.03.20 12:50:3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지난 수욜 하와이안 빌리지 라군 근처에서 한국에서 오신 친정 어머니 핸드폰을 분실 도난 당했습니다. 분실 인지는 십분 내로 했고 단기 유심을 사용하고 있던 지라 그 이후로 계속 통화 시도를 했지만 곧 전원을 꺼놓았더군요. 당시 아이 병원문제 때문에 일단 와이키키를 떠났고 그 이후 삼성 계정에서 나의폰 찾기를 하여 위치 확인을 했더니 핸드폰 마지막 위치도 원래 분실 도난 된 위치에서 벗어나 있더라고요. 그 이후도 우리가 사례할테니 돌려달란 문자도 남기고 꾸준히 위치추적을 했습니다. 

 

방금 전 다시 확인해보니 마지막 위치가 변경 되었고 구글 지도로 살펴보니 그 위치가 중고물품 사고 파는 업체더라고요. 구글에 등록되있고 웹사이트도 있으나 스트릿뷰 상으로는 간판도 없고 건물에 핀포인트만 지정돼있는 곳이더군요. 아마 가져간 놈이 중고샵에 팔았다는 확증이 서는데 앞으로 어떤 대처를 해야 할까요. 

 

(마지막 위치도 공유할게요. 웹사이트 상은 물건 사고파는 업체임은 맞는데 전화번호도 없는 번호이고 뭔가 블랙마켓이나나쁜 곳인 것 같은 느낌이 들긴 해요 혹시 여기 아시는 현지인분 없으신가요?)

 

2920 S King St, Honolulu, HI 96826

 

https://redroof-tours.ueniweb.com/

 

이 중고샵에 전화를 해서 도난 폰임을 알려서 되산다고 해야 할지 경찰을 대동해서 되찾을 수 있을지 경찰이 과연 대동해줄지도 의문이고요. 미국 경찰이 이런 사소한 도난 분실에도 응해줄런지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이게 정확히 소매치기를 당한건지 친정엄마가 떨군 걸주워서 고의로 감춘건지 긴가민가한지라 당시에 바로 경찰리포트를 하지 않았습니다 ㅠ 

마모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댓글 [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1]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