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거의 2년만에 스벅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고 온 일종의 충격: 아메리카노 정말 맛 없네요

shine | 2022.04.24 18:10:0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저는 참고로 "막입"이라 미식가적 취향 이런거 전혀 없는 그야말로 평범 of 평범한 사람인데요. 스벅 아메리카노가 집에서 내리는 커피보다 훨 맛없다는 이야기는 정말 오래전부터 들어왔습니다. 뭐 커피 하루에 한잔 마실까 말까하는 사람이라 커피를 많이 좋아하는 사람들은 저렇게도 생각하나 보다 했습니다만..

 

 

2년만에 스벅에 앉아 일하며 커피를 마셨는데요. 달달한게 땡겨 카페라테를 마셨을때와 다르게 어제 처음으로 아메리카노를 주문해서 입에 대는 순간.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이게 뭐지?" 했습니다. 솔직히 다 못마시고 들고 나왔네요. 저같은 막입이 이러다니 일단 저 자신에게 놀랐습니다.

 

팬데믹 시작하자 마자 여기계신 많은 분들 가지고 계시는 브레빌 커피머신 구입해서 하루에 한잔꼴로 아메리카노만 마시고 있구요. 제가 놀란 건 그렇다고 제가 무슨 커피좀 마신다는 분들이 찾는 그런 커피를 마시는 것도 아니구요. 그냥 아마존에서 라바자 2lb이런거 사셔 내려마시는데도 커피맛의 차이가 너무 심하더군요.

 

 

그래도 스벅에 앉아 사람들에 둘려싸여 있는걸 거의 2년만에 느낀지라 앞으로도 종종 가겠지만, 솔직히 이제는 커피를 마시러 가기보다는 커피값을 내고 자리를 1-2시간 임대하러 가게 될거 같습니다. 

댓글 [4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76] 분류

쓰기
1 / 570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