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업데이트 - 송금완료] 해외송금을 위해 체이스 이용하는 것이 문제가 될까요?

marquis | 2022.05.17 23:10:4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송금을 무사히 완료했습니다. 

혹시나 도움될까해서 후기를 남겨봅니다. 

결론적으로 Marcus -> chase -> 신한을 아래와 같이 이용했어요. 

 

1. 목요일에 지점 방문해서 상담하고 그날 Marcus 에서 Chase 로 5만불 송금

2. 금요일에 pending 상태에서 한국 신한으로 송금

3. 금요일 밤 10시에 체이스에서 송금한것 맞는지 확인 메세지 받고 

4. 한국시간 월요일아침 9시에 신한은행과 통화하고 바로 9시 30분쯤 입금완료했습니다.

한국에서는 5만불까지는 별도의 서류없이 전화통화로 확인하고 입금이 가능하다고 사전에 확인을 해둔 상태였고 한국월요일아침에 제가 해당지점에 전화해서 확인하고 입금이 완료했습니다.    

5. 송금수수료는 50불 그리고 환전수수료는  (네이버 환율로 대략 계산해보니) 대략 달러당 약 4원정도 낸것같아요.  한국에서 아마도 수수료가 있었을텐데 따로 안내를 듣지는 못했고 같이 모두 합해서 수수료로 계산했습니다. 

 

* 위의 송금과정을 거치기전에 확인하고 조치했던 점은 아래와 같아요. 

 

체이스 지점을 방문해서 송금계획과 걱정되는 부분을 물어봤어요. 

직원의 첫 질문이 "왜 Marcus 에서 직접 송금하지 않느냐" 하길래 Marcus 는 국제송금기능이 없어서 그렇다고 하니 그렇다면 이해가 된다며, 

체이스에서 궁금한 점이 있고 그에 대해 답을 할수 있으면 레드플래그는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 경우는 누가봐도 왜 그렇게 하는지 궁금해할사항인데 지점에서 송금하면서 직원이 상황을 자세하게 메모를 남겨서 송금을 담당하는 부서에서 추가 질문이 생기면 송금을 담당한 직원에게 연락하도록 조치를 했다면서 걱정하지 말라고 하더군요. 지점에서 보내면 수수료가 있지만 안전하게 송금할수 있네요.   

 

* 신한은행으로 송금시 필요한 정보 

https://bank.shinhan.com/index.jsp?referrer=http%3A%2F%2Fwww.shinhanbank.co.kr%2F#020503010200

 

도움주셨던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한국으로 5만불을 송금하려고 하는데 제가 생각하는 방법이 혹시 문제를 일으킬 소지가 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현재 5만불은 Marcus 의 세이빙 어카운트 ( 제 명의 ) 에 있어요. 

이 돈을 Marcus에서 바로 송금할수 없어서 Chase ( 공동명의 ) 로 보내서  '바로' 한국에 있는 신한은행 ( 제 명의 ) 로 보내려고 합니다. 

 

Marcus 의 입출금 내역을 보면 2019년 계좌 개설하고 입금할때 여러 은행들 (캐피탈원, 씨티, 디스카버리 등 ) 을 이용했고 이후에는 대부분 Chase 계좌를 통해 입출금을 해왔어요.  

 

체이스는 10년이상 주거래은행으로 쓰고 있고 월급통장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괜찮지 않을까 싶긴하지만 혹시나 해서 여쭤봅니다. 

 

혹시 체이스에서 수상하게 볼 소지가 있을까요? 

댓글 [4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5]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