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카드]
한국에서 미국카드 신청 후 사인업 보너스 받기 가능할까요?

Live4Him | 2022.11.29 18:02:0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10년이상 거주하다가 3년전에 한국 귀국해서 조용히 살고 있는 마모 회원입니다.

 

미국에 거주하면서 소소하게 마모하면서 호텔포인트와 마일 모아가는 재미가 있었는데,

한국으로 영구 귀국한 후 새롭게 카드 여는건 포기하고 기본카드 및 호텔 카드 몇개만 남겨놓고 있어요.

 

3년이나 지나니까 슬슬 계속 예전 마적질 생각이 나는데, 한국에서 미국카드 신청 후 실물 카드를 우편으로 받아 사용한 후 사인업 보너스 받는게 가능할까요?

 

게시판 글을 엄청 뒤져봤는데 시도하신 다는 분은 있어도 명확히 된다! 안된다! 는 후기를 남겨주신 분은 못봐서요 ㅠ 

 

귀국한 이후 계속 미국 크래딧카드 3개 유지중이고 가끔씩 소액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친척이 있어 친척집으로 제 모든 주소를 변경했고 친척이 제 우편물을 관리해주고 expire 된 카드들은 배송받아 한국에서 제가 관리하고 있습니다.

 

Checking Account 도 두개 남겨두었고 달러도 카드 한두개 스팬딩 채울 여력은 되다보니 자꾸 욕심이 나네요 ^^;; 

 

전에 열심히 마모를 한 덕분인지 크래딧 점수도 850점 이상으로 유지중이고 당연 ssn 도 있는 상황입니다. 

 

카드 신청 링크를 살펴보다 발견한 것이 있는데

Chase 에는 이런 문구가 있더군요.

 

(“Purchases” do not include balance transfers, cash advances, travelers checks, foreign currency...)

 

그리고 Amex 에는 

 

(ineligible charges for rewards: Foreign currency exchange transactions, Foreign transaction fees)

 

이런 항목들이 있는것을 발견했는데, 한국에서 원화결제가 아닌 달러로 결제하면 문제가 없는것인가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혹시 제 상황처럼 한국에서 미국 카드 스팬딩 채우신 후에 사인업 보너스 받는것에 성공하신 분 계신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역시 포기하고 매년 유지중인 호텔카드 숙박권 받아 호캉스 하는것에만 만족하며 살아야 하는걸까요? ㅠ 

 

혹시 이런 케이스 경험하신 분이나 잘 알고 계신분 계신가 해서 오랜만에 질문글 남김니다! 

 

 

댓글 [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5]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