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8/5/2021 최종 정산) 지나간 딜: 월마트 아이폰 11 구매후 리세일

시큼털털, 2020-11-13 08:42:27

조회 수
9347
추천 수
0

(8/5/2021 최종 정산)

늦었지만 작년 땡스기빙 데이 즈음에 있었던 월마트 아이폰 딜 최종 정산을 업데이트 합니다.

 

요약하면 아이폰 11, 64 GB 세대 개통 후 리셀해서 순수익 $962 을 남겼습니다. 라인 당 월마트 eGC $400 를 받는 딜이었는데, eGC 해킹 위험도 있다고 하니 AYOR 입니다. 저는 위험성을 조금이라도 낮추고자 eGC 를 physical GC 로 바꾸어 사용 했습니다. 그리고 라인들을 그냥 해지하지 않고, Visible BYOD $100 promo 탑승해서 소소한 수익도 추가로 얻었습니다.

 

리셀은 Swappa 통해서 진행 했는데 Swappa 판매 수수료/비용 계산법이 궁금하신 분은 이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통 예약과 실제 개통을 진행하러 월마트에 2번 방문한 것, 그리고 차후 폰 리셀 등의 품이 들기는 했지만 꽤 괜찮은 수익이었네요.

 

그리고 꼭 리셀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실사용 용도로 달리기에도 아주 좋은 딜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본문과 댓글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AT&T 에서 기기를 즉시 unlock 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내용은 AYOR 입니다.) 

 

다만 이 딜이 땡스기빙 데이 즈음 해서 1년에 한번씩만 돌아 오는지라.. 아무 때나 달릴 수 있는 딜이 아니어서, 최종 정산 업뎃도 한참 미루다가 이제야 올립니다. 올해도 비슷한 딜이 돌아와서, 이 글이 dp 용도로 쓰일 수 있기를 바라 봅니다!

 

 

(11/24/2020 짧은 업뎃)

 

AT&T 해지한 계정들 bill 이 나와서 확인해보니 자동으로 빠졌어야할 activation fee 도 청구되어 있고 prorate 한 fee 도 이용한 기간에 비해 비싸게 나와 있는거 같아서, 채팅으로 문의한후 다 waive 받았습니다. monthly plan 일할 계산해서 내는 것은 생각하고 있었는데 3일 내에 해지했다고 그것까지 다 빼주더라구요. 다른 분들도 bill 확인하신 후에 과다 청구된 금액이 있으면 채팅 또는 전화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11/18/2020 업뎃)

 

AT&T 라인 정리, device unlock, 크레딧 체크 관련 내용 업데이트 합니다. 마지막에 타임라인 요약도 있습니다.

 

1. 라인 정리

일단 라인은 그냥 다 해지하려다가 new number 받은 라인 2개는 visible 로 넘어가고(BYOD 2달 유지 후 $100 기카 프로모), 구글 보이스에서 port over 했던 라인 하나는 해지 했습니다.

구글 보이스 번호로 가입했던 라인 역시 Visible 로 넘어가려 했는데, port over 를 연달아 하다보니 AT&T 에서 빨리 port over 승인이 안떨어져서 그냥 해지 했습니다. 더 지체하다가는 activation fee 등을 내게 될지도 몰라서요.

저는 아쉽게 오퍼가 안들어왔지만, 혹시 체이스 카드 등에 Visible offer 있으신 분은 그것까지 사용하시면 더 세이브 하실수 있습니다.

Visible port over 생각하신다면 라인 개통한 날 바로, 기계값 pay off 와 Visible port over 신청까지 마무리 하셔야 라인 해지 타이밍을 맞출 수 있을 겁니다.

 

2. device unlock

지난번 업뎃 내용 보시면 아시겠지만, 폰 3개 중에 하나는 개봉해서 심카드를 넣었고 2개는 미개봉 상태입니다.

AT&T 는 60일간 라인 유지해야 언락 해준다고 규정에 적혀있긴 하지만 혹시 몰라서 온라인 unlock 신청을 해봤습니다. (기계 pay off 한지 2일 후, 라인은 이미 해지 상태)

그랬더니 개봉후 심카드를 넣었던 폰은 언락이 되고, 미개봉 폰들은 IMEI number & device don't match 라면서 언락되지 않았습니다.(심카드를 넣어야 AT&T 망에 해당 device 정보가 등록되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되네요.)

디바이스 언락은 기기값을 pay off 한 후 최소 24시간이 지난 후에 YMMV 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3. 크레딧 체크

AT&T 개통시 hard inquiry 를 예상했는데 크레딧 3사 모두 새로운 inquiry 가 뜬게 없네요.

soft pull 이었던것 같고 아마 그래서 여러라인을 한번에 개통하는걸 허용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작년에 버라이즌은 equifax 에서 hard inquiry 했었습니다.)

 

4. 타임라인 요약

11월 15일: AT&T 아이폰11 3개(new number 2개, 구글 보이스 port over 1개) 개통한 후 $400 eGC 세장 수령. AT&T 온라인 계정에서 기계값 모두 완납. 라인 3개 모두 Visible 로 port over 신청.

11월 16일: new number 라인 2개만 port over 승인. 구글 보이스 라인은 port over 에러 발생. Visible sim card 발송

11월 17일: Visible sim card 수령. new number 라인 2개 Visible 로 port over 하고 해당 AT&T 라인들은 자동 해지됨. 구글 보이스 번호로 가입했던 라인은 하루 더 기다려봄. 디바이스 언락 시도 (개봉후 심카드 넣었던 폰만 언락 성공).

11월 18일: port over 승인이 계속 나지 않아서 구글 보이스 번호로 개통했던 라인 해지.

 

 

남은 라인 한개 해지하려고 통화할때 혹시 prorate 된 monthly plan 은 얼마나 내야 하는지 물어봤는데 아무것도 낼 필요가 없다고 하네요?

 

@디오팀 님은 6달러 정도 나올 거라고 들으셨다는데, 저도 소액이 차지될지 어떨지 빌을 한번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이제 천천히 빌도 기다리고 폰도 정리한 후에 마지막 정산 업뎃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업뎃은 아마 한참 후가 될것 같네요 :)

 


 

(11/15/2020 업뎃)

 

중간에 우여곡절도 있긴 했습니다만 AT&T 로 아이폰 11 64 GB (기계값 $599 + tax) 3개 개통하고 eGC $400x3장 잘 수령했고, 온라인에서 디바이스 pay off 까지 끝마쳤습니다.

 

 

몇가지 사항 좀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첫번째 라인을 제 명의로 개통하고 두번째 라인 추가하려고 할때 댓글에 @디오팀 님이 말씀해 주신 상황을 겪었습니다.

 

시스템이 허용하지 않아서 installment plan 으로 new number 추가하는 것이 되지 않고, 다른 번호를 port over 해서 라인 추가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holiday season 에 fraud 가 많아서 의심상황에 시스템이 자동으로 걸러낸다나 어쨌다나.. (@이성의목소리 님이 말씀해 주신것처럼 신용등급과 관련이 있는지도 모르겠네요.)라고 설명을 들었는데, p2 와 같이 방문 중이었어서 일단 p2 명의로 2번째 폰 개통을 진행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3번째 폰을 p2 명의로 여는 것을 시도했는데 (p2 명의로는 2번째 폰) 또 같은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그때 마침 제가 예전에 구글 보이스 번호 하나를 port out 할수 있게 준비해둔 것이 생각나서, 구글 보이스 번호를 port in 해서 3번째 폰 (p2 명의 2번째 폰) 오픈까지 마칠수 있었습니다.

 

혹시 한사람 명의로 여러 라인 개통하시려거든 구글 보이스나 이베이 등에서 port over 할수 있는 번호 준비해 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폰 개통할때 선물용이라 박스 오픈하지 않고 진행해 줄수 있겠냐고 했더니 그렇게 해주겠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중간에 또 뭐가 막혀서 직원이 폰 하나를 개봉해야 한다길래 아쉽지만 그러라고 하고 뭐하나 봤더니, 심카드를 새폰에 꽂아서 문자로 오는 코드를 확인하더라구요.

 

이후에 다른 폰도 개봉에서 똑같은 과정을 하려고 하길래, 제가 쓰는 폰이 언락 폰이어서 "그냥 내폰에 심카드 꽂아서 오는 문자 코드 입력하면 안되겠니?"

 

라고 물었더니 "그래도 되겠네? 그러자" 라고 해서 다음건 제 폰으로 코드 받아서 진행 했습니다 ㅎㅎ

 

그래서 다행히 폰 하나는 개봉됐지만 다른 두개는 sealed 상태로 받아올수 있었네요.

 

혹시 언락폰이나 AT&T 폰 갖고 계시면, 위와 같은 이유로 폰 개봉하려고 할때 갖고 계신 폰을 대신 사용하시면 박스 개봉을 피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개통과정을 마치는 데에는, 위의 말씀드린 것 외에 또 몇가지 삽질 포함해서 총 1시간 반 정도 걸렸네요. 여러 라인 개통하실때 위의 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만 준비해서 가셔도 훨씬 빨리 끝마치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폰 3대 tax 를 같이 결제 했는데 그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이메일로 eGC 세장을 다 수령했고, 이후에 집에 와서 온라인 계정에서 기계값 pay off 하는 것은 쉬웠습니다.

 

스펜딩 중인 카드가 있었는데 덕분에 많이 채웠네요 ㅋㅋ 계정 해지는 내일 이후 할거 같은데 또 업뎃 하겠습니다~

 

끝으로 혹시 이 과정을 따라하시는 분들은 eGC 해킹의 위험성도 잊지 마시고 꼭 AYOR 로 진행해 주세요.

 


 

(11/14/2020 업뎃2)

 

궁금해 하고 있던, 버라이즌 대신 AT&T 로 개통한 후 pay off 한 dp 가 슬릭딜 글타래에 올라왔네요.

기계값이 버라이즌보다 $50 가 저렴한 것은 물론이고, phone 이나 online 으로도 pay off 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말은 카드로 pay off 가 가능하다는 것이겠네요!

 

그리고 다른 중요한 dp 가 있는데 어떤 사람이 verizon 으로 개통 후 pay off 하려고 online 과 전화로 시도했더니, 규정상 개통일로부터 14일까지는 매장에서 cash 로만 pay off 가능하다고 했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그래서 매장에 갔더니 COVID 때문에 cash 결제를 받지 않는다고 했다네요 ;;

또다른 dp로 버라이즌 개통후 채팅으로 pay off 했다는 사람이 있기는 합니다만, 아래처럼 따라하시려고 하시던 분들께서 뜻하지 않은 상황에 처하실 지도 모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14/2020 업뎃)

 

원글 올릴때 깜빡 잊고 올리지 않았는데 월마트의 해당 이벤트 슬릭딜 글타래는 여기에 있습니다.

 

오늘 아침 일찍 동네 월마트 들러서 아이폰 11 64 GB 3개 예약했고 실제 개통은 내일 진행할 예정입니다.

 

매장마다 다를수 있지만 제가 간 매장에는 색상은 블랙, 용량은 64 GB 단일 옵션밖에 없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 시에는 다른 색상/용량 옵션도 있어 보이는데 아래에 올린 플랜대로 진행하려면 eGC 를 빨리 받고 떠나야 해서 매장에서 개통해야 합니다.

 

일단 버라이즌으로 개통 예약하고 왔는데 폰 가격이 예상대로 애플 스토어 가격보다 $50 높게 책정되어 있더라구요. 

 

그런데 AT&T 로 개통하면 애플 스토어 가격과 똑같이 구매할수 있는데, 혹시 AT&T 에서 제가 아래 올린 플랜과 비슷하게 해보신 경험이 있으신 분 계신가요?

 

AT&T 에서 개통 후 바로 기계값 완납하고 페널티 없이 최소한 비용만 지출하고 라인 해지 하는게 가능하다면, 버라이즌으로 진행하는 것보다 라인당 $50 씩 절약할수가 있겠습니다.

 

관련 경험 있으신 분 공유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 이후 진행상황은 내일 이후 또 업뎃 할게요.

 


 

안녕하세요.

 

월마트에서 이번주 토요일 11/14일부터 1주간 블프맞이 wireless event 를 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ad 에 나와있는데 특정 아이폰이나 갤럭시 스마트폰을 installment plan 으로 구입시, 기종에 따라 $400 에서 $500 상당의 월마트 eGift Card 를 주는 이벤트 입니다.

 

매해 이맘때쯤 비슷한 세일을 하는데 작년에는 샘스 클럽에서도 비슷한 이벤트를 했었고, 해당 딜 경험담을 마일모아 게시판의 다른 글에 댓글로 적은 적이 있습니다.

 

올해는 리세일을 위해 월마트 딜을 달려볼까 하는데 제가 세운 계획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다른 기종은 더 높은 금액의 eGift Card 를 받을 수 있기는 하지만, 리세일 편의성과 최종 순수익을 고려해서 iPhone 11을 3개 구매할 예정입니다.

 

월마트 eGift Card 는 개통후 24시간 이내에 준다고 되어 있는데 먼저 기프트 카드 $1,200 (대당 $400) 을 수령한 후, 최초 개통일로부터는 3일 이내에 기계값을 완납하고 플랜 해지(플랜 비용은 일할 계산해서 지불, acvitation fee waive)해서 기계값 외에 들어가는 비용을 최소화할 계획입니다.

 

그밖에 고려해야 할 점이 몇가지 있다면, 예년에는 월마트에서 해당 이벤트를 할때 폰 가격 자체를 애플스토어 등에서 파는 가격보다 좀더 높게 설정해 놓고 팔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계값에 mark up 이 얼마나 붙을지에 따라서 순수익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또 리세일 후 순수익이 발생하기는 하지만 최종적으로 현금이 아닌 월마트 eGift Card 를 얻게 됩니다. (제 경우 평소 샘스클럽에서 장을 보기 때문에 이점은 큰 문제는 아닙니다.)

 

 

월마트의 기계값 mark up 과 리세일시 정가보다 좀더 싸게 파는 것을 감안해서 대략적으로 대당 $150-200, 총 $450-600 의 순수익을 예상하고 있는데 이러한 플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혹시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 점이 있거나 더 고려해야 할 점이 있다면 의견 나누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 사항)

1. 최초 개통일로부터 3일 이내에 기계값을 완납하는 과정은 버라이즌 매장에서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월마트 매장에서 폰을 개통하고 나온 후에 당일 내지 다음날 버라이즌 지점에 가서 완납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기계값을 조기 완납하는게 작년에는 현금으로만 가능했습니다. 카드로 계산하는 것은 개통하고 14일이 지난 후에야 가능한데 그러면 플랜 유지비로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해야 하므로, 저는 현금으로 바로 pay off 하고 해지할 예정입니다.

 

2. 아이폰 리셀은 swappa 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52681.1603130824.fit_lim.size_875x.jpg

115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디오팀

2020-11-13 08:51:17

완벽한 계획 같습니다! 작년에 궁금한 점 문의드렸는데 친절하게 답변주셔서 감사했어요. 그냥 지나가는 궁금증으로.. 인당 3대까지 구매 가능한 건가요? 

시큼털털

2020-11-13 09:00:39

아 제가 작년에 댓글 달아드린 적이 있었나요? 반갑습니다 ㅎㅎ 네 Limit 3 devices per customer. 라고 되어있어서 3대까지 계획중이에요.

우리동네ml대장

2020-11-13 17:36:56

1. 어떤 아이폰11을 받게 되는지? (아마도 A2111 인 것 같습니다. 이러면 무사통과)

2. 3일만에 pay off 했을 때 아이폰이 언락 되어있을지? (예전에 스프린트 같은경우 60일 서비스타임 요구한다는 얘기도 있었고 해서요) -> 슬릭딜즈 보니 3일만에 페이오프 하고 해지하고 나면 2달 후에 언락될거다 이런 얘기 하는 사람이 있네요. 이러면 아이폰11 판매는 두달 후로 밀릴 가능성이 있을 듯 합니다. "Verizon iPhones are now locked for 60 days from activation."

3. 통신사에 블랙리스트 오르지는 않을지? (예전에 버라이즌이 가입후 곧 해지하는 고객들 블랙리스트에 올린다는 소문이 슬릭딜즈에 있었거든요)

4. activation fee waive 는 잘 될지?

5. 월마트가 e-gc 를 빠르게 3일만에 보내줄지? -> 슬릭딜즈 보니 빨리 잘 보내준다고 하네요. (Gift card is instant if you go in store.)

6. 아이폰11가 얼마정도에 팔릴지? (지금 애플에서도 600불에 팔고 있거든요. 약 500불에 팔면, 대충 600 + tax + 플랜 비용 = 700 정도에 사서, 대당 $200 비용 으로 $400 월마트 기카를 받는 딜이 되네요.)

7. 똑같은 딜이 코스트코에서 나오면 거기서 하는게 낫지 않을지?

이정도 체크리스트 생각이 나네요.

시큼털털

2020-11-13 21:56:31

2. swappa 에 버라이즌 폰으로 리셀 예정이기 때문에 아이폰 언락 유무는 상관이 없습니다.

3. 저도 그런 얘기를 슬릭딜 어디선가에서 봐서, 작년에는 제 명의로 달렸었는데 올해는 p2 명의로 하려고 합니다.

4. You will remain responsible for your Activation Fee unless you terminate service within three days of activation. 라고 규정에 명시되어 있으므로 3일 이내에 해지하면 waive 가능합니다. 여담이지만 버라이즌에서 폰을 실제 사용하실 분들도 시그널이 약하다는 등의 사유로 잘 얘기하면 activation fee waive 받을수 있습니다.

5. 매장에서 개통하는경우 기카를 24시간 이내에 준다고 명시되어 있는데 말씀해 주신 것처럼 실제는 거의 instant 로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온라인에서 개통시 기카 수령이 20일까지 걸릴수 있으므로 따라하실 분들은 꼭 매장에서 개통하셔야 합니다.

6. 기계값(+tax) 외에 플랜 비용은 거의 들지는 않을텐데 (대당 $10 이내), 리셀 과정을 감안하면 최종 순수익은 저도 비슷하게 예상하고 있습니다.

7. 코스트코 딜에 관한 소식이 있나요? 코스트코 딜이 있더라도 비자 기카 같은것을 주거나 더 높은 금액의 코스트코 기카를 주는게 아니라면, 저에겐 월마트 딜이 더 좋습니다. 둘다 멤버십이 있기는 한데 샘스에서 더 장을 많이 봐서요.

댓글 감사 드립니다!

우리동네ml대장

2020-11-13 22:09:41

와.. 거의 논문 디펜스급이네요 ㅎㅎ 학위를 드립니다... (덩달아 저도 한두대 해볼까 싶어졌습니다 ㄷㄷㄷㄷ)

시큼털털

2020-11-13 22:28:47

같이 달려요~ ㅋㅋ

Opeth

2020-11-14 22:00:44

ㅋㅋㅋㅋㅋㅋㅋㅋ 디펜스 성공에 감동까지 완벽

ex610

2020-11-13 17:57:46

아이폰 12는 세일 목록에 없네요. 혹시 12 pro max 싸게 살 수있는 곳 없을까요? 작년 샘스 딜 다시 안돌아오려나요? 

시큼털털

2020-11-13 22:00:17

저도 최신폰인 아이폰 12 시리즈로 작업하고 싶었는데 그건 해당 사항이 없더라구요. 올해는 샘스 딜 소식도 없구요.

그리고 샘스에서는 이제 버라이즌 빠져서 at&t 만 취급한다고 합니다. at&t 에서도 본문에 적은 대로 진행이 똑같이 되는지는 잘 모르기도 해서, 월마트 딜로 버라이즌에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aylashottail

2020-11-13 18:03:17

액티베이션피 $50에, 폰가격을 $650에 팔면, 실제 비용은 조금더 올라갈것 같아요. 

시큼털털

2020-11-13 22:04:57

라인당 액티베이션 피 $40 은 3일이내 해지하면 면제 가능합니다. 물론 월마트에서 기계값을 더 비싸게 팔면 순수익이 낮아질텐데, 일단 폰가격을 애플스토어 가격보다 대당 $50 씩 더 많이 지불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본문의 예상 순수익을 계산 했습니다.

재빠른거북

2020-11-13 22:26:21

완납후에 라인 해지를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에서 할수 있나요? 아니면 직접 매장에가서 해지를 해야하나요?

시큼털털

2020-11-13 22:29:44

(개통후 14일 이전) 기계값 완납은 버라이즌 매장에서만 가능하고, 이후 라인 해지는 인터넷으로도 가능합니다. 제 경우 작년에 채팅으로 해지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재빠른거북

2020-11-15 00:43:13

방금 월마트에 가니, iphone11 64gb 검정색만 있어서 그것만 사왔네요. 같이 달려보겠습니다!

빨간구름

2020-11-14 00:04:29

흥미 진진하네요. 어떻게 진행되는 지 업데이트 해주세요. 

핸펀은 오프라인 월마트 매장에서 사야하나요? 아니면 온라인에서 사도 되나요? 

 

시큼털털

2020-11-14 06:48:36

저처럼 3일이내 탈출을 계획하시면 기카를 빨리 받을 수 있도록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야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온라인도 상관 없습니다.

PinkG

2020-11-14 00:44:39

와 이런 내용 접할때마다 신세계 보는 느낌이에요! 저도 업뎃 기다릴게요.

aylashottail

2020-11-14 00:54:26

e기프트카드가 온다음에 해지해야겠죠? 3일이내에 올까요? 구입할때 새로 개통이니까 크레딧체크도 당연히 하겠죠?

시큼털털

2020-11-14 06:49:42

매장 구입시 e기카 즉시 (최대 24시간 이내) 수령 가능합니다. 네 크레딧 체크 들어갑니다. 동네마다 다른지 모르겠지만 저는 equifax 에서 뽑아 보더라구요.

Foreverly

2020-11-14 03:25:29

정보 공유 감사드립니다! 작년에 이미 손수 해보신 작업(?) 이라 리스크는 전혀 없을것 같은데 카드페이가 안되는게 조금 아쉽네요 ㅠ 만약 카드 페이만 된다면 스펜딩까지 한번에 완전 창조경제일텐데요.. 관건은 말씀하신대로 월마트에서 정가를 얼마로 책정하느냐, 그리고 중고 가격이 어떻게 형성되있는가인데 아이폰11이 가장 가성비가 높다고 하셔서 저도 한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aylashottail

2020-11-14 05:01:55

Chase Ink 계열있으시면 휴대폰결제시 5%니까, 얼추 비슷한것 같아요. 

시큼털털

2020-11-14 06:52:20

카드 스펜딩을 하고 싶으시면 14일간 플랜 유지후 페이해야 하는데요. activation fee 는 어떻게 면제 받는다고 하더라도 2주간 plan 이용비를 내야하니 추가 지출이 생깁니다. 저는 swappa 시세 참고해서 아이폰 11 로 결정하긴 했는데 다른 기종이 더 나을수도 있으니 한번 살펴 보세요~

빨간구름

2020-11-14 08:03:18

Swappa에서는 어떻게 파는 건가요?

e-bay에서 처럼 불특정 다수에게 파는 건가요? 아니면 누군가가 제시한 가격대로 파는 건가요? 

Verizon iphone 11은 $489라고 나오네요.  

 

aylashottail

2020-11-14 17:19:26

eBay보다 비용이 싼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판다고 올리면, 누가 사는식으로요. 

시큼털털

2020-11-14 21:40:28

세일 가격은 판매하는 아이템 컨디션과 시세에 따라 본인이 직접 정하는 것이고, $489 는 현재 올라와 있는 버라이즌 아이폰 11 중에 제일 저렴한 물건으로 보이네요.

츠마

2020-11-14 10:38:22

정보 감사합니다. 혹시 휴대폰 구매후에 개봉하지 않은상태로 모든 프로세스가 진행이 가능한가요? 리셀시 오픈박스와 뉴는 체감차이가 큰거 같아서요.

aylashottail

2020-11-14 17:18:22

액티베이션을해야, 기카가 오는걸로 알고있어요. 맞아요 sealed랑 opened랑 차이가 있죠.

시큼털털

2020-11-14 21:42:46

그런 이유로 작년에 개통시에는 직원에게 기프트 용이라고 말하면서 물어보니 박스 오픈하지 않고 개통 진행해 주었습니다.

다만 이건 직원 재량에 따라 다를 수도 있어서 불가피하게 오픈 박스 아이템이 될수도 있습니다.

츠마

2020-11-14 23:22:27

저희 매장에는 야예 contract phone은 테스트 콜 해봐야 한다고 써붙여서 안됬네요ㅠㅠ

이성의목소리

2020-11-14 17:39:13

완납을 매장 말고 온라인으로는 안되는건가요? 온라인으로도 14일 이후에 뜨려나요.

시큼털털

2020-11-14 21:43:26

(작년 경험이긴 하지만) 개통후 14일까지는 매장에서 캐시로만 완납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4일 이후엔 온라인 그리고 카드로도 가능합니다.

화성탐사

2020-11-14 21:56:50

그렇다면 3일내 완납과 14일 이후 완납의 차이는 activation fee 리펀을 못 받는 것과 prorate된 monthly plan을 지불해야하는 건가요? 대신 온라인페이 가능하고 크레딧카드로 지불 가능한거구요.. 제가 잘 이해했나요?

시큼털털

2020-11-14 22:05:25

기계값 완납이 개통후 14일까지는 매장에서 캐시로만 가능. 14일 이후에는 온라인에서 카드로도 가능. 더불어 개통 후 3일 이내 취소시 activation fee waive.

그래서 activation fee 와 prorate된 monthly plan 비용 지출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3일 이내 마무리 하는 플랜입니다.

화성탐사

2020-11-14 22:41:19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heesohn

2020-11-14 22:03:07

P2용으로 갤럭시 생각 중인데 월마트 e기카 해킹 

당해서 보상 못 받은 적이 있어서 아마 스킵할

듯 싶습니다. 이 오퍼 하시는 분들 보안 잘 하시고

기카도 얼른 써 버리세요. 

시큼털털

2020-11-14 22:09:08

GC 해킹 위험성이 늘 있는데 월마트에서 보상을 못받으셨군요 ㅠㅜ 리마인드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갤럭시는 워낙 다른 곳에서 딜이 많으니까 월마트 딜은 스킵하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heesohn

2020-11-14 22:13:05

다른 사이트에서는 그런 적이 없었는데

월마트 계정은 모르는 사람 주소가 들어가

있었던 적도 있고 기카도 해킹 당해서 미시건

어딘가 썼다고 나와서 연락했더니 본인 맞는지

notary까지 하라고 해서 보냈는데 결국 그냥

흐지부지 됐습니다. 이번 오퍼는 기카 액수도

크니 모쪼록 다들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아이스크림

2020-11-14 23:21:32

전 리세일은 아니고 삼성폰을 사야했었는데 너무 좋은 딜이네요! 감사합니다.

discount

2020-11-15 23:54:29

너무 좋은 딜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에 계신 부모님께 선물할까하여 질문이 있는데요. Verizon은 60일 아후 자동언락이고 at&t는 60일 이후 요청해야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verizon이나 at&t나 (device를 paid-off 했을 때) activation후, 60일을 서비스 가입상태에서 기다려야 언락을 할 수 있나요? 아니면 구입후 며칠이내 서비스 캔슬하여도 60일후에 언락이 되는지요? 혹시 아시는 분 있으시면 고견 남겨주시면 넘 감사하겠습니다.

디오팀

2020-11-16 00:07:55

바로 캔슬하시고 두 달 묵혀뒀다가 사용해도 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discount

2020-11-16 03:02:25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디오팀님!

시큼털털

2020-11-16 02:14:45

Verizon 은 activation 후 라인 유지 하지 않아도 60일 후에 device unlock 을 해주는데, AT&T 의 경우 60일 동안 line 을 active 하게 유지해야 언락을 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device 도 paid off 상태여야 하구요.)

과정도 좀 복잡해서 한국에 계신 분들께 선물할 용으로 구매할 정도로 좋은 딜인지는 잘 계산이 되지 않습니다만.. 부모님께 좋은 선물 드릴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

디오팀

2020-11-16 02:46:06

아... 저는 제가 사용하려고 구매했는데 (민트 1년 플랜 얼마 전에 구매했거든요) 이렇게 되면 ATT를 두 달 유지하거나 (60 x 2 + tax = $135) 아니면 판매해야 하는 상황이 되네요. 어차피 $250에 구매한 셈이니 아쉽지만 판매하고 이렇게 된 걸 핑계로 아이폰 12를 알아봐야겠네요 ㅎㅎ 

시큼털털

2020-11-16 06:22:10

제가 괜히 죄송하네요 ㅠ 아이폰 12 더 좋은 딜 건지시길 바랍니다!

디오팀

2020-11-16 06:43:10

아이구 아닙니다 좋은 딜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 

시큼털털

2020-11-18 08:14:27

디오팀님 혹시 pay off 하신 후에 device unlock 시도해 보셨어요? 제가 혹시 몰라서 이번에 구매한 폰 방금 unlock 신청해 봤는데 바로 승인이 났네요?!

AT&T 는 60일간 라인 유지해야 언락 해준다고 규정에 적혀있긴 한데 시스템이 정확하게 체크하지 않나봐요. 한번 시도해 보세요!

https://www.att.com/deviceunlock/

디오팀

2020-11-18 09:00:40

언락 축하드려요! 정보도 정말 감사합니다 request 넣어보았어요 24시간 내에 연락준다고 하네요. 결과 들으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거의 바로 언락됐다고 연락오네요 와우 너무 좋네요 덕분에 핸드폰도 저렴하게 구매하고 언락도 쉽게 했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시골농사꾼아들

2020-11-18 15:12:52

언락후 해지까지 잘되셨나요? 저도 사러 가고 싶네요 ㅎㅎ

smileb4sad

2020-11-18 17:45:01

저두 사려고 하는데  언락후 계약해지 잘진행됐는지 궁굼하네요.진행하신분 후기 부탁드립니다

디오팀

2020-11-18 18:49:52

저는 해지 후 언락한 케이스인데 제 생각엔 순서 상관없을 거 같습니다. 근데 att가 원래는 두 달 동안 언락이 불가능한 회사라 AYOR이라는 점도 염두에 두시면 좋을 거 같아요. 참고로 이건 블프 딜이어서 저희 동네는 기계가 금방 다 나갔다고 했습니다. 지금 가도 있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해지는 잘 처리됐고 한 달 뒤 빌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고객센터에서는 prorated 돼서 6불 정도 나올 거라고 하네요. 기계값 전액 내시고 언락/플랜해지 시도하시면 잘 될 거 같습니다

smileb4sad

2020-11-18 19:48:27

정보 감사합니다

시큼털털

2020-11-19 06:42:20

본문에 업뎃했는데 저도 라인 해지후 언락 신청한거였어요~ 기기값 pay off 한후 최소 24시간 지나서 YMMV 의 마음으로 디바이스 언락 신청해 보시면 될것 같아요.

discount

2020-11-16 03:05:42

답변 정말 감사드려요, 시큼텉털님! 오늘 walmart에 가서 아이폰11 내일 픽업하겠다고 예약하고 왔습니다. 역시 블랙 64gb밖에 없더라구요. 몰랐던거는 아이폰 자체에는 아직 심이 들어가 있지 않은 상태였고, 추후에 선택한 캐리어에 해당하는 심을 넣는다고 알려줬습니다. 아이폰은 언락만 되면은 한국에 들어갈 친구를 통해 부탁해보려고 합니다. 안되면 ship해야할것같구요.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

시큼털털

2020-11-16 06:29:49

맞아요 새폰에 통신사 심카드가 이미 들어가 있는 것은 아니고, 심카드를 넣는 순간 그 통신사에 락이 걸린다고 합니다. 관련내용을 다른 글에 댓글로 쓴적 있는데 한번 참고해 보시기 바래요. 그리고 혹시 버라이즌 폰 구매하시고 3일내에 탈출하시려는 거라면 캐시로 pay off 하는 과정에 생길지 모르는 문제를 제가 본문에 업뎃했었으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

디오팀

2020-11-16 00:11:49

버라이즌으로 예약했었는데 픽업하러 가서 ATT로 변경가능했구요. 64기가 애플 공홈과 같은 가격 $19.99 x 30개월, 즉 600불이었습니다. 크레딧 체크합니다. 2대 구매하려 했는데 이상하게 (직원 실수인지 아니면 이런 일도 있는지) 한 대만 가능하고 다음 기계는 인스톨먼트 플랜을 허용하지 않아서 pay in full 해야 하고 기카 받는 게 불가능하다고 해서 한 대만 구매했습니다. 기카는 10-20분 뒤에 이메일로 왔고, ATT 홈페이지 가입하고 크레딧 카드 이용해서 기계값 pay off하는 과정은 매우 순조로웠어요. 

 

업데이트: 기계값 납부 후 36시간 정도 지나고 채팅으로 플랜 해지했어요. 근데 prorated bill이 한 달 뒤에 나온다고 지금은 돈 낼 수 없고 그때 페이하라고 하네요. 액티베이션 피도 웨이브 해주는데 어카운트에 크레딧으로 넣어놨다고 나중에 빌에서 자동 차감된다고 합니다. 서비스 피로 $2.01이 붙고 나머지는 처음 신청한 요금에서 prorated라고 하고 이게 가능한 buyer's remorse 기간은 14일이라고 합니다. 한 달이 지나봐야 어떻게 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겠네요. 

시큼털털

2020-11-16 02:15:37

dp 감사 합니다 :) 제 dp 는 본문에 업데이트 했습니다.

샤랄랄라

2020-11-16 11:18:27

그런데 온라인으로 페이오프는 어떻게 하나요? 새로 받은 번호로 버라이즌 웹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하려면, 핀넘버가 필요한데.. 구입한 폰에 심카드 넣어야하는거 아닌가요? 그러면 폰을 뜯어야 하는데... 혹시 아시는 분 계신가요? 

그리고 저 오늘 버라이즌 아이폰11 2개 사왔는데, 한개 더 사려는데 안되고, 직원분은 퇴근하셔야 한다고ㅠㅠ 내일 다시 오라했는데... 내일 다시 가면 다시 처음부터 진행인데 그러면 크레딧 풀아웃 인쿼리는 1개 더 나가려나요? 

ex610

2020-11-17 00:35:13

혹시 두대 다 기프트 카드 잘 받으셨나요? 저도 버라이즌 아이폰 11 2대 샀는데, 기프트카드가 하나만 왔어요. 그래서 매장 다시 방문하니, 고객센터로 전화해야한다고 해서 전화했는데, 24시간내 답변 준다고 했습니다만, 24시간이 지난 지금까지도 아직 아무런 연락을 못받고 있습니다.  

 

---------------

 

업데이트: 방금 다시 전화해서 기프트 카드 수령했습니다. 어제는 아마도 일요일이라 처리를 못한듯 하고, 오늘 다시 전화해서 못받았다고 하니, 오더 넘버 같은 정보들 확인하고 다시 이메일로 보내주었네요. 

시큼털털

2020-11-17 04:35:08

큰 문제 없이 추가 수령 하셨다니 다행입니다!

ex610

2020-11-17 04:40:48

감사합니다. 덕분에 좋은 가격에 두대 구매했습니다. 

디오팀

2020-11-17 02:16:52

언락폰이나 사용하시던 att폰 있으시면 거기 심키드 넣어서 코드 받으시면 돼요

시큼털털

2020-11-17 04:34:09

버라이즌 개통하셨으면 아무 언락폰이나 버라이즌 폰에 새로 받은 심카드 넣고 문자 받으시면 돼요. 크레딧 인쿼리 관련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버라이즌은 개통후 14일까지는 온라인 페이오프는 허용하지 않고, 지점에서 캐시로 pay off 만 허용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코로나 때문에 지점에서 cash 결제를 받지 않는다고 했다는 dp 가 있는데, 그럼 어떤 식으로 pay off 를 할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제가 이전에 업뎃한 내용들과 댓글 보시면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복실리턴즈

2020-11-18 12:42:42

제 경험담

버라이즌 진행 실패뜨면 신용정보 조회가 잘안되서 그런건데 버라이즌 고객 센타에 전화해서 해결해야했었습니다. 상당히 시간 오래걸렸습니다.

저는 버라이즌 캐쉬 페이오프 했습니다. 남가주입니다

기존폰 트레이드인 했는데 버라이즌 기프트카드로 줬고, 페이오프하는데는 사용 할 수 없었습니다.

다행히 버라이즌 웹사이트에서 자잘한 물건 사면서 기프트카드 쓰긴 쉬웠습니다.

샤랄랄라

2020-11-18 17:51:58

혹시 어느지점에서 페이오프 하셨어요? 전 공식매장 가도 캐쉬 페이오프 안된다 하더라고요 세군데 갔어요

ppf

2020-11-18 17:57:42

질문이 있습니다. 이걸 ATT 버젼으로 아이폰 11을 사서 Visible 에서 쓰고싶은데요, ATT 는 언락하는데 60일이 걸린다는데, 그럼 ATT 서비스를 적어도 60일은 사용한뒤에야 옮길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언락을 바로 할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는지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aylashottail

2020-11-18 18:03:57

업데이트에서도 적혀있지만, 페이오프하고, 언락요청하면 바로 언락되는것 같습니다. 

ppf

2020-11-18 18:42:51

아.. 재가 미스했네요.. 죄송합니다. 그리고 감사드립니다!!

시큼털털

2020-11-19 06:46:13

AT&T 에서 운좋게 언락해주긴 했지만, 규정은 60일간 라인 유지를 해야 언락 해주는 것이니 무조건 된다고 생각하시면 안돼요~

ppf

2020-11-20 05:42:22

질문이 하나 더 있는데요, 타임라인을 보니 언락이 이루어지기전에 visible 로 옮기신건가요? 저도 지금 완전히 같은 시나리오로 내일 구매하러 가거든요. 제가 이해하기로는 언락이 되지 않으면 통신사를 옮기지 못하는걸로 아는데 언락을 하신거면 어떻게 개통, 페이오프, 언락에 포트인까지 하루에 다 된건지 궁금해서요. 물론 말씀하신데로 모든건 YMMV 인건 잘 인지하고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ppf

2020-11-20 05:49:51

하나만 더 여쭤봅니다. 해지신청은 전화로 하셨나요?

시큼털털

2020-11-20 06:50:41

'AT&T 개통, 기기값 페이오프, Visible sim card 주문(Visible 에서 자동으로 port over 신청)' 까지를 첫날 마무리 한거고, 실제 port over 는 sim card 가 도착한 이틀 후에 진행했습니다. 기기 언락과 통신사 옮기는 것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기기값 pay off 를 꼭 먼저 해야만 port over 승인이 나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pay off 부터 하신후 port over 신청(Visible sim card 주문) 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통신사로 port over 하면 기존 AT&T 라인은 자동 해지되는데, port over 없이 그냥 취소하시려면 전화로 진행하셔야 합니다.(매장 방문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계 언락 신청은 꼭 AT&T 사용중이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저는 Visible 로 옮긴 다음에야 생각나서 그때 신청한 것이고, Visible 로 옮기기 전에 먼저 신청하셔도 됩니다.(대신 pay off 한후 적어도 24시간 지난 후에 시도해 보시고, 혹시 실패하면 시간이 더 지나서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ppf

2020-11-20 07:52:58

아 이런 자세한 답변, 너무 너무 감사드립니다. :) 반드시 성공해서 돌아오겠습니다 ㅎㅎㅎ

smileb4sad

2020-11-20 20:46:31

혹시 언락하실때 전화로하셨나요?

저는 온라인으로 언락하려깐 안되서 전화로하려는데 

전화로 언락하셨으면 전화번호좀 알수 있을까요?

시큼털털

2020-11-20 22:15:40

저는 온라인으로 했습니다. pay off 하고, 60일 조건도 만족한 다른 디바이스 언락 하시려는게 아니라면, 전화로도 안되실 거에요.

시골농사꾼아들

2020-11-19 06:59:10

Visible로 넘기셨으면 2달쓰고 100불받고 폰을 파실 생각이신가요?

시큼털털

2020-11-19 07:11:34

폰은 바로 처분할 예정이에요. $100 받으려면 Visible plan 은 2달 유지해야 하지만, 폰도 갖고 있을 필요는 없으니까요 ㅎㅎ

시골농사꾼아들

2020-11-20 16:55:58

pay off하고 2일후 해지하고 언락하려고 했더니 14일 이내 캔슬 해서 언락안된다네요 ㅎㅎ 

다 되는게 아닌가봐요

시큼털털

2020-11-20 22:17:45

운좋게 언락 가능한 특정 조건이 있는건지, 아니면 완전 랜덤인건지 잘 모르겠네요. 며칠 지나서 한번더 신청해 보세요!

오목

2020-11-20 23:13:59

질문이 있습니다. 

2일 이내 해지하고 언락이 안되면 타통신사로 못가고 다시 att에 가입해서 14일 사용해해하는지요?

전화기 팔것은 아니고 타통신사에서 사용하고 싶어서요. 

 

혹 전화기 판매할 경우 연락이 안된 상태면 판매 가격이 떨어지는지요?

 

Att도 3일 이내 완납후 해지하면 fee waive가 되는지요?

시큼털털

2020-11-21 00:21:12

언락이 안 돼도 att 망 사용하는 mvno 는 사용 가능합니다. 물론 다른 통신사 망은 사용 안되고, 원래 언락 조건은 14일이 아니라 60일간 사용입니다.

언락 유무에 따른 기기 가격은 리세일 사이트에서 검색해 보시면 될듯하고, att 도 3일이내 해지하면 activation fee waive 됩니다.

아 그리고 원글 월마트 이벤트는 오늘 마감합니다.

Elliotkang14

2020-11-21 00:34:16

activation fee가 얼마정도 나오는지 알수 있을까요? 현재 AT&T에서 열려고 했지만 안되어서 버라이존에서 열었는데 649달러 기계값에, 세금 & 액티베이션 피 53.54이네요. 700불이 들어간 것인데 이 가격이 맞나요? 액티베이션 피가 빠지면 금액이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좋은 딜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디오팀

2020-11-21 05:20:42

네 Att $600, 버라이즌 $650+ Tax 맞아요. 53.54는 그냥 세금 같네요. 액티베이션 피는 $30 정도고 보통 첫번째 빌에 같이 나와요. 혹시나 해서 여쭙는데 첨에 pay in full하신 게 아니라 installment plan으로 구매하시고 월맛 기카 $400도 받으신 거겠죠? 

시큼털털

2020-11-21 09:41:36

버라이즌 액티베이션 피는 $40 일 거에요. 개통후 3일 이내 탈출하신거면 액티베이션 피는 자동 면제이고, 최종 빌에는 한달 요금제 일할 계산한 금액만 차지될 거에요. 확인하시고 혹시 액티베이션 피가 포함돼 있으면 연락해서 빼시면 돼요.

오목

2020-11-21 01:54:20

아. 오늘까지군요. 전 내일까지인줄 알았네요. 동참은 못하지만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미국생활

2020-11-21 03:37:10

제 구매 정보 알려드릴게요. 

-타임라인-

11월 19일 AT&T로 iphone 11구매. myAT&T account를 만들었는데.. 온라인에서는 접속에러로 고생하다가 실제 iphone으로 하니 다행히 접속이 되어... pay off 했습니다.

11월 20일 unlock 요청해서... 5분안에 바로 unclock 승인. 집에 us mobile용 새로운 sim card가 있어서 안전하게 통신사 변경했습니다. 

처음에는 번거로울 거 같았고, 잘 되려나 걱정도 되었는데 @시큼털털 @디오팀 덕분에 용기내어서 잘 구매하였습니다.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디오팀

2020-11-21 05:11:22

언락 축하드려요! 기카도 잘 받으시고 att 플랜도 잘 해지하셨길 바랍니다

미국생활

2020-11-21 05:14:21

번호 이동했으니 att와는 자동으로 서비스 해지되는 거겠지요? 제가 att에 전화해야 하나요? 현재 usmobile로 이동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기카도 잘 받았습니다. 

디오팀

2020-11-21 05:32:53

번호이동이라는게 이번에 새로 받으신 att 번호를 us mobile로 port out하신 건가요? 그러면 att에서 어카운트 넘버 받을 때 해지한다고 얘기하셔야 하지 않나요? Att 해지됐는지 확인 한번 해보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미국생활

2020-11-21 06:22:41

네 그럼 att에 연락해 볼게요. 세심히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시큼털털

2020-11-21 09:45:03

att 계정 로그인 해보면 아시겠지만, 다른 통신사로 포트 오버 마무리 되는 순간 기존 att 라인은 자동 해지됩니다.

디바이스 언락까지 잘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

미국생활

2020-11-21 18:47:35

네 att 계정에 이미 취소 되었다고 나오네요. 혹시 해서 커스터머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보니 계정이 취소 되어 있다고 알려주세요. 다시 한번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ppf

2020-11-21 07:35:25

또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port out이 승인이 났다는건 이메일이나 문자가 오는것인가요? 

 

오늘 저도 가족 실사용목적으로 세대를 구매하고 왔습니다. 매장직원의 엄청난 실수로 (십분안에 실수를 몇개를 하더군요), 총 네시간이 걸렸습니다 ㅎㄷㄷ. 게다가 원래 어제갔었는데, 저보고 사람수대로 기카가 나가니 사람을 데려와야 한다더군요. 헉, 하고는 집에 갔다가 다음날 온가족을 데리고 갔더니, 자기가 잘못알았답니다. 원래 애초에 같이 올필요 없었다네요. ㅎㅎㅎ 여기서 멈추네 마네 몇번을 하고, 오후 일정 몇번씩 바꿔가며 이제 곧 된다말을 오십번 정도 듣고나서 막판에 극적으로 문제가 해결이 되서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이거 알았으면 시작 못했을듯요. 물론 제가 좀 실수많은 직원을 만나서 고생한케이스지 모두가 저처럼은 아니었을거라 믿습니다. 아뭏튼, 첫날 마무리 하라고 하신 숙제들 이제 막 끝내고 자러갑니다. 저도 성공하기 바라고 나머지분들도 모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시큼털털

2020-11-21 09:56:47

port over 승인이 나면 Visible 에서 이메일이 와요. 이게 처리가 되지 않으면 심카드 받아도 Visible activation (port over) 를 할수가 없어요.

 

그리고 이런 가끔 있는 딜 하실 때는 직원들이 오히려 규정 숙지가 안돼 있을수 있어서 fine print 를 직접 읽고 가시면 좋아요. 

거기에 커스토머 당 디바이스 3개까지 가능 이라고 적혀있었기 때문에 직접 알려주셨다면 어제 개통 가능 하셨을거에요.

아무리 그래도 네시간은 오바네요 ㅠ 고생 많으셨어요. 디바이스 언락까지 잘 되시기를 바래요!

ppf

2020-11-22 06:29:37

페이오프하고 24시간뒤에 언락을 신청했는데, 60일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아 언락이 불가하다고 시스템에 뜨네요. 이건 정말 랜덤인가 싶기도 하네요. 내일 아침에 한번 더 해볼 생각이긴 합니다만, 안될듯해서 여쭤봅니다. 이미 Visible을 신청해놓은 상태인데, ATT에서 언락을 안해주면 포트신청해놓은것이 승인이 안날테고, SIM카드 사느라 지불한40불은 공중으로? 실패하니 섭섭하네요.. ㅎㅎㅎ

 

DP 차원에서 글하나 남겨놓습니다. 

재빠른거북

2020-11-22 07:36:42

저도 제 구매 정보를 공유할게요.

11월 18일 ATT로 11 두대 구매. 첫번째 폰을 pay off 했습니다.

11월 19일 두번째 폰을 pay off를 했습니다. 그리고 시금털털님 후기를 보고 첫번째 폰을 visible로 넘겼고 그날 저녁에 승인 났습니다. 그 뒤에 ATT unlock을 요청 했는데 visible로 넘겼던 첫번째 폰은 언락이 바로 되었고, 두번째 폰은 60일 이후에 언락 할수 있다고 나왔습니다. 

11월 20일 나머지 하나는 전화를 해서 해지를 하였는데, 이미 $123.06가 온라인 bill에 나왔습니다. 나중에 빌이 오면 따로 전화해서 adjust 받아야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승인났던 visible은 FEDEX를 통해서 하루만에 도착했고 이상없이 visible로 어카운트를 옮겼습니다.

11월 21일 다시 두번재 폰을 언락을 시도 했는데 바로 언락이 되었습니다.

 

pdf님께서 visible로 신청한후 승인 되었다면, 무리없이 언락이 되실것 같은데. 언락 성공하시길 바래요. 

ppf

2020-11-22 08:12:45

소중한 정보공유 감사드립니다. 궁금한게, 언락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어떻게 port out이 승인이 나는지 신기하네요. 언락이 된 상태에서만 될것 같은데 말이죠. 포기하고 있었는데, 이런 다시 실낱같은 희망을 붙잡게 되네요. 제 실낱은 붙잡힌적이 거의 없는데, 이번엔 어떻게 한번 잘되기를 바라보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시큼털털

2020-11-22 08:39:34

디바이스 언락까지 다 잘 진행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아마 final bill 이 온다면 요금이 수정되어 있을텐데, 확인하시고 activation fee 같이 빠져야 할 비용이 청구되어있다면 따로 연락해서 adjust 받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재빠른거북

2020-11-22 19:03:38

해지 하기전에 나온 bill에서 세부 내용들이 ATT서비스를 계속 쓴다면 그 돈을 내야되는게 맞는데, 저같은 경우는 3일 안에 취소 했는데 그 내용들이 adjust가 안된 관계로 시금털털님께서 말하신대로 나중에 연락해봐야 될것같습니다.

시큼털털

2020-11-24 20:20:48

본문에 업뎃 했는데, 저도 bill 에 과다 청구된 항목들이 있어서 채팅으로 문의해서 조정 받았습니다. 아직 안하셨으면 채팅 또는 전화로 문의해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ppf

2020-11-22 16:02:50

아직언락이 안되서 우울하던차에 무심히 재빠른거북님 아뒤를 다시보고는 빵 터졌습니다. ㅎㅎㅎ 참 재밌는 이름이네요. 상반되면서 귀여운 두 단어를 쓴것이 여러모로 재치있으신분일것 같아 부럽습니다. ^^

115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목록

Page 1 / 1028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2317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6954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8145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9858
updated 20547

마모분들 최애 텀블러 브랜드& 상품명이 궁금합니다

| 질문-기타 74
  • file
Navynred 2024-04-24 3537
new 20546

질문 - 눈 위 떨림 (질끈 감고 떳을때)

| 질문-기타 13
junnblossom 2024-04-25 892
updated 20545

자동차 에어컨 냄새는 어떻게 없애나요?

| 질문-기타 28
빠빠라기 2022-04-26 3529
new 20544

P2가 주차장에서 후진하다 다른 차를 살짝 받았다고 합니다

| 질문-기타 4
트레일믹스 2024-04-25 832
updated 20543

다크 초콜렛 속 중금속 우려

| 질문-기타 22
아요 2024-04-08 3520
new 20542

오퍼 전에 승인난 휴가에 갑자기 note가 필요하다는데, 제가 줄 필요가 있나요?

| 질문-기타 22
지지복숭아 2024-04-25 1675
updated 20541

Apple Mac M1 Sonoma 스타크래프트 사운드 문제

| 질문-기타 24
귀욤판다 2024-03-21 1609
new 20540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누군가가 계속 로그인을…

| 질문-기타 3
미치마우스 2024-04-25 610
updated 20539

돈 savings 어디다 하시는지요?

| 질문-기타 59
긍정왕 2023-05-08 10387
updated 20538

Palo Alto 지역 3개월 여름인턴을 위한 단기 하우징과 차량 렌트 VS 차랑 배송 VS 운..전?(애틀란타->팔로알토)

| 질문-기타 21
Raindrop 2024-04-24 1059
new 20537

뉴저지 자동차 리스 괜찮은 딜이 있을까요?

| 질문-기타 4
wowgreat 2024-04-25 261
updated 20536

여행용/휴대용 유모차 추천 부탁드립니다.

| 질문-기타 53
카라멜마끼아또 2024-04-22 1160
new 20535

집을 사야하는데 신용등급문제

| 질문-기타 9
궁그미 2024-04-25 1086
updated 20534

T-mobile autopay discount 크레딧카드로 overpay시에도 적용될까요?

| 질문-기타 8
kaykuva 2024-04-23 659
updated 20533

아이 영주권 문제로 상원의원에게 메일을 쓰려고 하는데, 조언 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질문-기타 17
SDAIS 2024-04-17 3438
updated 20532

점화 플러그에 엔진 오일이 새들어가서 엔진 이상인 경우

| 질문-기타 10
rlambs26 2024-04-25 665
new 20531

J1 신분으로 글로벌 엔트리 신청 후 거절되었는데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 질문-기타
슈티글 2024-04-25 337
updated 20530

.

| 질문-기타 12
망고주스 2023-05-20 3339
updated 20529

뻘질문 요새 alka seltzer 오리지널 왜 구하기기 힘든가요?

| 질문-기타 10
정혜원 2024-04-24 1182
updated 20528

한국 방문 핸드폰 개통 질문 드립니다.

| 질문-기타 19
스탠다드푸들 2024-04-23 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