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유튜브로 배운 피부 관리법 - 더 나빠지진 말아요 우리

암므느, 2023-09-01 08:23:15

조회 수
10649
추천 수
0

안녕하세요. 최근 유튜브 알고리즘 공격으로 피부관리법을 주입받은 암므느 입니다. 젊어보이는 외모는 만인이 관심있어하는 가치라 생각되어 학습?한 것들을 공유하고자해요. 

 

 

1. 화장품, 이렇게 생각해보신 적 있나요?

여러분은 화장품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유튜브의 공격을 받기전 저는 그냥, 세수하고 생각나면 발라오던 그 무언가. 중요한 만남이 있을 때 바르는 그 무언가. 연예인들이 직업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 바르는 (나완 상관없는) 그 무언가. 젊음팔이 상술로 사람들의 돈을 뜯어가는 그 무언가. 였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며 갈색병이 Amex나 Chase 딜로 나오면 나도 저거 바르면 피부가 더 나빠지지 않을려나? 에이 내가 무슨 연예인도 아니고 무슨 돈ㅈㄹ이야 하면서도 차츰 관심 아닌 관심이 생기게 되었네요. 

 

이과적 관점에서 보면 화장품은 물 + 특정 목적 위한 유효 성분 + 발림성, 향, 보존 등을 도우는 보조 성분 + 카더라 통신발 미신 성분의 합이라 생각합니다. 일종의 화학물 짬뽕 덩어리인거죠. 여기에 어떤 분께는 연예인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고급화가 진행 된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존재? (전 참고로 이런 고급화를 나쁘게 보진 않습니다. 대부분의 유효 성분은 임상실험을 기반으로 한 카더라일텐데 누군가에겐 이것도 고급화 혹은 돈ㅈㄹ 일거거든요. 젊어지는 기분이 든다, 나를 관리해주는 기분이 든다, 어떤분께는 이 역시 기분의 영역일테고 전 그 기분을 존중?합니다.)

 

 

2. 고가의 피부 관리화장품 흉내 이렇게 한번 내보는건 어떨까요?

유효 성분에 대한 유효성 논의는 제 주제에 할 수도 없고, 그냥 받아들인다고 생각한다는 점을 우선 디스크레이머로 깔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전 이 글을 통해 고가로 상품화가 진행된 완성된 화장품이 아닌, 내가 필요한 유효 성분만을 구해서 나에게 맞는 (그렇지만 때로는 허접한) 내 화장품에 섞어 새로운 화학물짬뽕덩어리를 만들어 사용함으로써 피부관리를 해보는 방법을 말씀드리려해요. 철저하게 연예인 마케팅적 부분, 보조성분 부분, 미신성분 부분을 배제하고 유효성분만을 DIY로 취하겠다는 전략인거죠. 마치 기존 화장품이 매실 음료라면, 고가의 상품화 된 매실 음료를 사 마시는게 아닌, 내가 평소 마시는 물에 타먹을 매실액기스를 사서 타 먹겠단 뜻 입니다. 좀 맛은 없어도 매실이 주는 특정 기능만 취하기엔 차이가 없다는 전제가 깔린거구요.

 

또한 여러분이 벌써 사랑하는, (본인이 생각하기에) 기능이 인정되는 화장품이 있다면 부족한 성분을 섞어서 새로운 화학물을 만들어쓰자는 말도 되겠고, 특정 기능성 화장품을 쓰지만 난 그 기능이 좀 더 강했으면 좋겠다 하면 농도를 더해줄 수 도 있는거고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두 가지 질문이 발생하게 됩니다. 어떤 성분이 중요한가? 그런 성분만을 파는 곳이 있나? 

 

 

3. 어떤 성분이 중요한가?

수 많은 유튜브를 통해 봤을 때 분명 공통된 성분은 존재했습니다. 그래서 이 글에선 그 교집합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제가 수용가능 한 갯수의 한계라고 하는게 맞겠네요 ㅎㅎ 합집합으로 했다가는 화장품을 밤새 발라야할지도 몰라요! 제가 생각하는 (언급 빈도를 기반으로 한) 중요도 순입니다. 

 

0. 오일 - 유효 성분이 오일인 것에 물을 많이 섞으면 그걸 로션이라 부르고, 물을 덜 섞으면 크림이라 부릅니다. 오일은 피부의 천연보호막과 함께 피부내의 수분이 빠져나가는걸 막아주죠(즉, 보습요. 많이 들어보셨죠?). 그 어떤 성분보다 중요하고 또 중요하고 보습에 있어 효과가 확실한 성분이니, 로션이나 크림은 꼭 발라주세요. 본인의 천연 보호막 (피지분비)가 많으면 로션, 적으면 크림 택 일로 쓰시는 겁니다. 아침, 밤 두번 바르세요.  --- 사실 로션/크림의 중요성을 강조하려고 억지로 넣은것이지 1번부터 보시면 됩니다 ㅎㅎ 로션과 크림은 보습이 목적이니 아무거나 발라도 된다 이 얘기 역시 전달 드리고 싶었네요. 

 

1. Retinol (레티놀, 비타민A) - 주름이란 접두어가 붙은 기능성 화장품에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같은 기능에 성분이 강력한 (약 30배) 화학물의 경우 피부과 처방전이 요구되는 약(연고)입니다. 햇빛과 만나서 변형을 일으키고,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밤에만 바르세요. 처음엔 농도가 낮은 액기스를 사셔서 쬐~끔씩 화장품에 섞어서 3일 간격으로 쓰시다가 점점 간격도 줄이시고, 섞지 말고 바르시고, 양도 늘이시고, 농도도 늘여가시면 됩니다. 약으로서의 기능은 피부의 턴오버 시간(새살이 나와 각질이 되어 벗겨지는 사이클)을 빠르게 올려 피부를 개선하는 것 입니다. 

 

2. Hyaluronic acid (히알루론 산) - 보습이란 접두어가 붙은 기능성 화장품에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얘는 거부반응도 거의 없고, 사용중이신 보습기능 추가 화장품에 이미 들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가 보습이 필요하신 경우에 더해 주세요. 히알루론 산은 low molecular weight 버전과 high molecular weight 버전이 있는데, low 는 피부속에 들어가서 수분을 높이는 것에 기능이 집중되어있고, high는 겉의 배리어 형성에 기능이 집중되어있습니다. 있다가 소개드릴 디오디너리껀 짬뽕이요. 

 

3. Ascorbic acid (아스코빅 애시드, 아스코빅 산, 비타민C) - 광택, 주름이란 접두어가 붙은 기능성 화장품에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비타민C이다 보니 산화가 잘 진행되니까 많은 용량을 쌓아놓고 쓰지마시고 소량씩 신선한 아이들을 그때그때 사서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뚜껑 잘 닫으시구요. 아침/밤 다 바르셔도 되는데, 초반에는 레티놀도 강하고 얘도 강하니까 아침에만 쓰시다가 나중에 피부가 적응을 하면 밤에도 발라주세요.

 

4. Niacinamide (나이아신아마이드, 비타민B) - 미백, 주름 이란 접두어가 붙은 기능성 화장품에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햇빛이랑 뭐 별 상관없으니 아침/밤 다 바르셔도 되는데, 여러개를 바르시다보면 어떤놈이 내 피부를 아프게 하는지 모를 수 있으니 초반에는 비타민C와 순번을 정해 하나씩 하루씩 발라보세요.

 

 

4. 그런 성분만 파는 곳이 있나?

디오디너리(The Ordinary)란 곳이 제가 말씀드린 화장품을 화학물로 보는 철학을 가지고 만들어진 DIY 전용 화장품 회사입니다. 세포라나 얼타가시면 있어요.

 

디오디너리가 아니어도, 본인이 가진 기능성 화장품이 이미 해당 기능성 성분을 갖고 있으면 그냥 그거 쓰시면 됩니다. 토너에 섞여있을수도 있구요, 크림에 섞여있을수도 있고, 심지어 폼클린저에 섞여있을 수도 있어요. 전 성분을 소개시켜드리는거고, 그 성분은 어디서 구하시든 상관이 없으실테니까요. 전 디오디너리를 주로 쓰지만 없는게 없는 구글에 쳐보니 이런 목적의 화학품만 팔기도 했어요. 그런거 쓰시면 됩니다.

 

 

5. 위의 기능성 화장품 DIY 보다 더 중요한 것들 1 (들고 일어나지 않는 화장품 쓰기)

화장품은 수많은 성분들이 배합된 혼합물이다 보니 어떤 특정 성분이 나에게 안좋으면 그건 그냥 나한테 안맞는겁니다. 남들이 좋다고 참고 쓰실 필요가 없는거에요. 특히 나에게 자극을 주는 그 성분이 유효 성분이 아닌 보조 성분이거나 미신 성분이면 더 억울하죠. 계속 바꾸면서 나한테 맞는 화장품을 찾는 것 매우 중요합니다.

 

위의 기능성 성분들도 내 피부가 저 성분을 받아들일 준비가 안됐거나, 농도가 너무 과하면 피부에 강한 자극을 줍니다. 이런 이유로 고가의 조합된 화장품들은 효과는 최대한 살리되 많은 사람들의 피부가 들고 일어나지 않을 비율을 찾느라 많은 고생을 하게되는거고 그게 다 화장품 값인거죠 ㅎㅎ 다른말로하면 보수적일 수 있다는 뜻입니다. 디오디너리 조합법도 비슷한 이유로 보수적으로 조합을 추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도 피부가 모르게 시작을 해야합니다. 서서히 적응을 시키고 농도를 점점 늘여나가는 방식입니다. 자극이 오면 다음날은 쉬고, 피부가 진정되면 양을 줄여서 다시 도전하고, 아무리 줄여도 안맞으면 그건 나한테 안맞는 성분이니 눈물을 머금고 배제를 하는것이 맞습니다. 처음에는 내가 평소에 쓰던 화장품에 섞어쓰는 방식이겠지만, 적응이 되고나면 효과를 위해 따로따로 흡수를 시키면 됩니다. 

 

 

6. 위의 기능성 화장품 DIY 보다 더 중요한 것들 2 (세안 잘하기)

아무리 뭘 찍어발라도 오염물을 방치하게 되면 피부에는 매우 안좋습니다. 그것들이 모공에 끼고 썩고(?) 자극을 주고 하는거니까요. 세안을 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피부는 천연 보호막을 가지고 있는데, 얘를 최소한으로 손상시키면서 오염물을 제거하는 것 이것이 성공적인 세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천연 보호막 손상 소리는 뽀드득뽀드득이 되겠습니다)

 

잠시 삼천포로 빠져 설거지 얘기를 하겠습니다. 그릇을 뽀드득뽀드득 씻기 위해선 아주 뜨거운 물로, 퐁퐁을 잔뜩 묻혀서, 새 수세미로, 오랜시간 박박 닦으면 됩니다. 이거 반대로 하시면 천연 보호막 손상을 최소로 하며 세안을 할 수 있습니다. 즉, 미지근한 물로, 스크럽 성분 없는 클린저를 이용해, 짧은 시간 닦으면 된다는 뜻입니다.

 

또 한가지 중요한 포인트로는 알칼리 성분이 지방/단백질을 녹이기 위해 일반적으로 세정에 쓰이는데, 약산성 성분의 폼클린저를 쓰는것이 피부에 좋습니다. (보호막 다 날아가요!) 색조화장을 많이 하시는 분들의 경우도, 강한 알카리 성분의 세정제를 쓰지마시고 약산성 오일클린저로 1차세안 하시고, 약산성 폼클린저로 2차세안 하시는 것을 권장하더군요 (전 색조는 안해서 심도있게 보진 않았습니다). 토너를 써야할 정도로 화장을 진하게 하셨으면 토너를 살짝 두드리듯 발라서 마무리를 하시고, 어쩔 수 없이 닦아내는 토너를 써야되겠다 싶으시면 물로 솜을 충분히 적시고 거기에 토너를 뿌려서 써라는 것 정도 보았습니다.

 

세안시간은 대략 거품내서 문지르는거 절반, 물로 헹구는거 절반해서 1분 30초 ~ 2분 정도 치는 것 같은데 전 대충해요 ㅎㅎ

 

의사들은 하루 두 번(아침, 밤)을 권장했습니다.

 

 

7. 위의 기능성 화장품 DIY 보다 더 중요한 것들 3 (선크림 잘바르기)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위에 거 다 잘해도 이거 안하시면 허사요 ㅎ 한 가지 짧팁은 반사형 말고 흡수형(얼굴 안 하얘지는거) 선크림 쓰시는 분들은 적어도 외출 30분전에는 발라야 한다고 합니다. 바르고 바로 나가면 그냥 안바른거나 마찬가지....ㅠ 글고 선크림 용기에 적힌 차단율을 보이려면 생각보다 많이 바르셔야해요. 팍팍 발라주세요.

 

 

8. 루틴이 있나요?

중성 클린저 세안 -> 히알루론산 -> 비타민C -> 비타민B -> 비타민A (밤에만) -> 로션/크림 -> 선크림 (낮에만)

입니다. 이걸 100점이라 하면

 

중성 클린저 세안 -> 로션/크림 -> 선크림 (낮에만)

이건 90점입니다. 그 정도로 보습과 선크림이 중요해요

 

여러 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클린저 세안 -> 히알루론산 들어있는 토너 -> 로션/크림 -> 선크림 (낮에만)

이건 제 기준 90점 넘게 줄 수 있구요. 

 

본인이 히알루론산으로 보습을 강화하고, 펩타이드 (피부재생) 성분의 기능이 든 화학물로 피부를 관리해주고 싶다 이런 분께서

클린저 세안 -> 히알루론산 들어있는 토너 -> 펩타이드 -> 로션/크림 -> 선크림 (낮에만)

이렇게 하셨다면 이게 바로 100점짜리이고 제가 요 글에서 말씀드리고 싶은걸 정확히 따르고 계신 분인거에요. 

 

알카리로 세안하시고 (비누 대부분 알카리요) 로션/크림, 선크림 안바르시면 10점도 안되는거에요. 90점 만들기는 엄청 쉬우니 혹시 몰라서 안하시는 분들은 약산성 클렌저 세안 -> 로션/크림 -> 썬크림 정도는 꼭 해보세요. 

 

 

9. 맺음말

다들 피부미인은 아니라도 더 나빠지진 말아요 우리 ㅎㅎㅎ 여행도 잘하고 피부관리도 잘하는 마모인 화링임다!

90 댓글

양반김가루

2023-09-01 09:55:18

아니 이렇게 좋은 글에 왜 댓글이 없죠? 공부와 정리 후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암므느

2023-09-02 06:56:20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푸른오션

2023-09-01 11:10:22

일단 스크랩합니다! 

암므느

2023-09-02 06:56:33

부끄럽습니다 ㅎㅎ

셀리나1104

2023-09-01 11:13:19

화장품 업계에서 13년 일했었어요. 완전 정답을 제대로 아시고 아낌없이 뿌려주셨네요.

피부과 박사님들이 항상 강조하시는 것이 바로 자외선 차단제를 생각보다 아주 많이 자주 발라라였어요. 5백원 크기정도 짜서 쭉쭉 발라주라하셨죠.

여기에 추가적으로 요즘 유행하는 전동 클렌징 브러쉬나 스킨케어 흡수율을 높히는 부스터 등을 이용하시면 이 글데로  하시는 마모님들 제대로 홈케어 하실 수 있으실 것 같네요! 엄지척!

암므느

2023-09-02 06:57:35

오오오 전문가에게 인정을 받으니 너무 기분이 좋네요!! 감사합니다!

퍼스트만타고다닐나

2023-09-01 19:03:02

화장품 알못인 저는, 덕분에 디오더니너리 CBA 주문했슴다!

피부에게 저의 귀차니즘을 양보하겠습니다ㅎㅎ

좋은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

암므느

2023-09-02 06:58:02

디오디너리에서 협찬을 받아왔어야 했네요 ㅋㅋㅋ

physi

2023-09-01 19:08:54

몇일전 글이 잠시 올라왔었다가 사라져서... 내용을 제대로 못읽었던게 아쉬웠는데 다시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암므느

2023-09-02 06:59:06

그때 올린글이 보습/선크림을 너무 강조하다보니 재미없게 쓰여졌다 생각해서 지웠는데 그걸 그새 보셨네요 ㅎ 잘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켄트킴닷컴

2023-09-01 19:23:49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스크랩 하겠습니다!!

암므느

2023-09-02 06:59:48

영광입니다!!

소서노

2023-09-01 19:40:12

제 경우엔 오전에 비타민C 세럼 (Timeless skincare 20% 좋아요) 후 선크림 (유기자차는 한국산이 최고), 저녁에 레티날 (레티놀보다 트레티노인(처방약)에 한단계 더 가까운 성분인데 트레티노인보다 자극이 훨씬 덜해요) (Geek & Gorgeous 레티날 세럼 아주 좋음) 사용중인데 피부 칭찬 많이 들어요.

 

의사 처방 받아서 트레티노인도 써봤는데 자극이 너무 강한데 도저히 피부가 적응을 못하더라구요. 일부러 개중에 자극이 좀 덜하다는 마이크로 트레티노인 형태로 써봤는데도 그랬어요. (함량 0.04%) 그래서 레티날로 선회했는데 제게는 이게 딱 맞고 좋은 것 같아요.

암므느

2023-09-02 07:02:08

잘 맞는걸 찾으셨다니 너무나 축하드립니다! 자극이 세다 =/= 좋은거다는 절대 아니라 하죠. 좋은 정보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레티놀 0.1%까지 올려보고 (대략 트레티노인 0.03~0.04% 해당?) 양을 좀 늘려보려구요. 강철피부라 그런가 레티놀에 쉽게쉽게 적응을 하네요.

건강한삶

2023-09-01 19:56:04

와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덕분에 제가 그동안 발라왔던 선크림이 흡수형이란것과 완전 잘못 바르고 다녔다는걸 깨달았네요 ㅠㅠ 감사해요 ㅠㅠ

암므느

2023-09-02 07:02:41

하나라도 건져가셨다고 하니 뿌듯합니다!!

moooo

2023-09-01 20:14:31

디오디너리는 매해 11월 내내 땡스기빙딜로 23% 세일 들어가니까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암므느

2023-09-02 07:04:47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올해도 하리라 믿어 의심치않습니다!

HoSoo

2023-09-01 20:41:14

제주변 대부분의 남자들은 피부에대한 관심이 귀찮음의 벽(?)을 넘지 못하는것 같아요. 그냥 아침에 세수하고 올인원으로 하나만 바르면 되는거 없을까여... 자외선차단까지 되는~! ㅎㅎ

암므느

2023-09-02 07:07:27

잘 모르겠네요 ㅎㅎ 그래도 세수라도 하시니 다행이네요.... ㄷㅁ

아니면 뿌리는 거라도 하나 사두시는건 어떠신가요 로션 바르고 치~~익 하고 가라고 ㅋㅋㅋㅋ 안한것보다는 훨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유있는부자

2023-09-01 23:12:35

선크림 퍽퍽 바르는 타입인데 너무 잘 밀려요. 로션 발랐다 충분히 흡수시킨후 발라도 때처럼 밀려나와서 많이 못바르겠어요.. 로션 안바르고 발라도 똑같고요.. 무기자차 유기자차 다 발라봐도 좀만 바르면 다 밀려나오니 어휴 ㅠ 어디선가 밀면서 바르지말고 톡톡 흡수시킨다는 생각으로 바르라해서 하는데도 이건 뭐.. 혹시 선크림 잘 바르는 팁 있으신가요?

Ambly

2023-09-02 00:45:02

썬크림을 바꿔보세요. 저는 good molecules 에서 산 선크림이 맘에 들더라고요. Mineral sunscreen이지만 묽고 발림성 좋고 밀리지 않고 가격도 나쁘지 않아요. 하지만 썬크림 바르기 전에 어떤 제품을 쓰는지도 좀 중요해요. 예를 들너서 vitamin c 들어간 제품 바르고 썬크림 바로 바르면 많이 밀려요. 

여유있는부자

2023-09-03 20:17:05

라로슈포제 선크림이 차단 제일 잘된다 해서 종류별로 다 써봤는데 잘 밀려요 ㅠ 블루리자드? 이것도 밀리고 썬크림 전에는 빌리프 아쿠아밤 요거 하나만 바르는데 뭐가 문제인지 참 ㅠ 지금은 한국꺼 과일나라인가 어디서 나온거 쓰는데 안밀리지만 차단이 잘 안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다시 선크림 유목민 되는중입니다..

dr.Zhivago

2023-10-11 21:43:48

각질제거 하시닌용

암므느

2023-09-02 07:27:09

윗 댓글 주신분 처럼 뭔가 구성비가 흡수가 안되나봐요 ㅠㅠ 잘못 발라서 그런게 아니라 적절한 걸 못 찾으신건 아닌가 저도 그런 생각이 드네요. 잘 맞는 선크림 찾으시길요!

 

근데 가만히 있어도 각질 밀리듯이 밀려나오나요? 저 화장품 DIY 초반 피부에 수분감 없을 때 레티놀 바르면 자주 그러더라구요. 혹시나 수분감이 없어서 그렇다면 히알루론산 이 기회에 함 시도해보시는건 어떨까 싶네요. 요샌 아에 안 밀려요. 글고 혹~시 자꾸 만져서 밀리는거면 가급적 아침/밤 세수할 때 말고는 얼굴을 아에 만지지 마시길요. 

여유있는부자

2023-09-03 20:15:07

선크림 바르기전에 빌리프 아쿠아밤 수분크림 딱 하나만 발라요. 선크림은 라로슈포제가 좋다고 해서 이회사 제품 무기/유기 다 발라봤는데도 밀리고요ㅠ 지금은 어쩔수 없이 한국제품 쓰는데 이건 안밀리지만 차단이 잘 안된다는 평이 많아서 고민입니다 ㅜ

암므느

2023-09-04 03:11:28

그래도 맞는게 있으시니 다행이네요! TMI이지만 전 사기가 아닌이상 시제품이 특정 성분을 표기했을땐 개인의 평가는 잘 믿진 않습니다 ㅎㅎ Spf 50이면 그냥 그 숫자만 받아들임요 그러므로 잘 안된다는 평은 무시하고 정신승리합시다요! ㅎㅎ

여유있는부자

2023-09-05 03:23:44

암므느님 말씀이 맞네요. 차단된다 믿고 그냥 쓰겠습니다! ㅎㅎ 좋은 글 너무 감사합니다. (덕분에 더 열심히 밀려도? 차단제 잘 바르고 다녀야겠다 생각하게됬습니다 ㅎㅎ)

Applehead

2023-09-07 15:12:38

저도 썬크림 유목민이라면 자신 있는데요. 라로슈포제 등 해외제품은 진짜 밀려요ㅜ 한국 선크림 제조기술?이 뛰어나대요! 랑콤 썬크림도 한국에서 파는 랑콤 썬크림이 더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이후로 해외제품 특히 미국 제품은 안써요. (미국제품은 성분도 구림) 한국선크림 제품 진짜 웬만한거는 안 밀립니다. (유기자차한해서!) 올리브영 글로벌에서 유기자차 3-4개 주문해서 써보시면서 맞는거 찾아보세요~~ 선크림은 소모품이라 3-4개 사도 언젠가는 다 씁니다. 얼굴에 안 맞는거 몸에 바르면 되니 ^^

여유있는부자

2023-09-07 21:34:19

맞아요 사실 발림성은 한국썬크림이 최고인데 차단지수 한번 속였다 한국 난리난적이 있었던 기억때문에 한국썬크림은 잘 못믿.. ㅜㅜ 지금 쓰는것도 막 써도 안밀리고 너무 좋은데 차단이 안된다는 말도 있어서.. 하지만 뭔들 안바르는것보단 낫겠다 싶어서 열씨미는 바르고 있습니다 ㅎㅎ 이런것좀 안속였으면 좋겠어요 

noworry

2023-09-01 23:13:2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화장품에 돈을 좀더 아끼게 될것 같아요 :)

 

암므느

2023-09-02 07:27:25

칭찬 감사합니다!

츈리

2023-09-01 23:22:42

선크림 중요한데 뭔가 그 특유의 무거움때문에 저같이 메이크업할일 없는 사람들한테는 선크림 바른 느낌이 너무 갑갑하더라구요 올해 한국갔을때 애뛰드에서 나온 순정 디렉터 수분 선크림 (버전이 두가지입니다 저는 파랑이써요)  쓰는데 거의 이거로 정착했습니다 주변에 남자친구들도 너무 무겁지 않아 좋다고해서 하나씩 선물로 돌렸어요

암므느

2023-09-02 07:30:42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번에 한국가면 한번 봐바야겠네요 ㅎ 저 쓰는 지금꺼보다 쪼~끔 더 가벼웠음 좋겠어서요

랑조

2023-09-04 03:32:57

저도 한국가면 하나 사서 발라봐야겠네요! 추천 감사드려요! ㅎㅎ

아카스리

2023-09-02 07:33:53

너무 유용한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귀차니스트라 화장은 안하고 다니는데 선크림은 바르고 외출했는데 외출 30분전에 발라야 한다는건 몰랐네요 ㅠㅠ 덕분에 알게되어 다행이예요~ 정망 감사합니다! :)

암므느

2023-09-02 07:42:12

exp.png

선크림 애기가 두번이나 나와서 카더라 미신정보로 괜히 마모분들 번거롭게 만드는건 아닐까 하여 실험한 사람 없는지 함 찾아봤습니다. 근데 진짜네요! 피부에 특정 시간 간격으로 선크림을 바른담에 자외선을 쏘인후 자극 정도를 본거에요. 이제부턴 30분 전에 바르시면 되겠습니다!

 

 

망구숭이

2023-09-03 00:20:09

무기자차 선크림은 외출 직전에 발라도 괜찮아요!! 화장할때 궁합이 안 좋아서 인기가 없는건데 아카스리님은 어차피 화장 안하시니까 이게 더 나을수있을것같아요:)

아카스리

2023-09-03 07:11:52

두분다 댓글 감사해요 >_< 무기자차 선크림을 처음 들어보는데 한번 검색해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아카스리

2023-09-03 07:14:20

앗, 방금 검색해봤는데 무기자차가 브랜드이름 인줄 알았는데 무기 자외선 차단제 약자였네요 ㅎㅎㅎ 또하나 배워갑니다 ^^; ㅎㅎ

암므느

2023-09-03 08:47:51

반사형이라쓴게 무기자차에요 ㅎㅎ 흡수형으로 쓴게 유기자차구요. 피부가 민감한사람은 반사형이 자극이 덜하다고 알려져있어요 걍 하얀 모자 같은거라서요. 흡수되야하는 애들하곤 작동원리가 다른거죠. 피부관리 화링임다!

비건e

2023-09-02 07:49:09

어쩌다보니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하는 눈에 띄는 아이들을) 샀었더니 1,2,3이 다 있네요. 근데 다들 그런거 아니겠어요 ㅋㅋ 제가 썬크림 (유기자차, 아마 흡수라고 글에서 표현한 것) 알러지가 있어서 썬크림을 못 고르다가 그냥 가지고 있는 화장품들을 보니까 요새는 선크림으로 안나와도 로션이든 파운데이션이든 왠만한건 다 자외선차단마크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원래 바르던 것이 알러지 없는 거니까 그냥 쓰다가보니까 썬크림을 안 쓰게 되었습니다(?) 이제 4번을 구하러 가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암므느

2023-09-02 08:05:35

백탁있는거라도 바르시고 뽀얀 피부를 과시 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ㄷㅁ ㅎㅎㅎ

뱅보도 화링 피부 관리도 화링입니다! 잘 지내시구요.

ilsanman

2023-09-02 08:51:09

좋은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암므느

2023-09-03 08:48:16

칭찬 감사합니다!

단아

2023-09-03 04:18:19

헉! 저도 백탁없는 썬크림 쓰는데 30분 전에 발라야 하는 건 몰랐어요!!!!ㅠㅠ 이제부턴 꼭 미리미리 발라둬야겠네요..! 제일 중요한 건 보습과 썬크림!!

moooo 님 덕분에 알게된 11월 할인 때에 디오디너리도 좀 쟁여둬야 겠어요 ㅎㅎ

정말 유용한 글이라 스크랩 해뒀습니다!! 좋은 글 감사드려요~

암므느

2023-09-03 08:49:04

영광입니다!! 제가 쓴 카드히스토리 글보다 칭찬이 더 많네요 ㅋㅋㅋㅋㅋ

우아시스

2023-09-03 20:54:19

배워서 남주자를 아낌없이 실천해주시는 암므느님 엄지척!! 입니다.

자연스럽게 늙어가자를 모토로 꿋꿋이 버텨왔는데 온동네 집수리 열심인데 나만 혼자 비 새고 지붕 썩는 집에 폐가가 돼가는 기분이라 뭐라도 해야하나 싶은 참에 이 글을 보게 되네요.

 

선크림은 한국 제품이 발림성이나 차단력 다 좋은데 용량이 너무 적더라고요. ㅠ

암므느

2023-09-04 03:26:20

칭찬 감사합니다! 자연스럽게 늙어가신다하심이 케이브맨처럼은 아니실 것이고ㅎㅎ (선크림 발라가며) 자연스럽게 늙어가는 것도 크게 유별나거나 나쁜 선택은 아니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도 어머니 아버지 다 추천드렸어요. 화이팅입니다!

pearl

2023-09-04 21:34:52

이렇게 유용하고, 방대한 정보를 요약 정리하여 공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피부가 좋다고 생각해서 캘리포니아 자외선 아래서 몇년 방치 했더니, 정말 망가지는게 보이더라고요.

포기하고 있었는데, "더 나빠지지 말아요" 라는 제목에 동기부여 받고, 시작 해봐야 겠네요. 다시한번 좋은 정보 공유 감사 드립니다.

암므느

2023-09-05 08:50:09

pearl님 한때 피부 좋으셨음 메모!!! 화링임다!

Monica

2023-09-04 22:12:5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화장품이 마케팅 때문인지 머리와 맘이 따로 놀아나는 느낌이 많이 들어요.  여러 유명 피부과 의사들 신문에 글쓴거 읽어보면 비싼거 여러 화장품 다 필요 없고 그냥 선크림 잘 바르고 세안 잘하고 수분 많이 발라주고 머리로 이해.. 그런데 또 뭐가 좋다 유명하다 하면 맘이 흔들거림...ㅋㅋ

요즘은 그냥 저녁에 세안, 토너, 그리고 RoC retinol 바르고 아침에는 비타민 C 세럼 바르고 tinted 된 선크림 바르고 끝. 

조만간 prescription retinol 도 한번 발라봤는데 싶네요.  

개인적으론 여러 선크림 많이 써봤는데 Peter Thomas Roth mineral tinted sunscream 이랑 MD solar science tinted 제품들이 가장 제 피부에 잘맞은거 같아 추천드려보고 싶네요.  

The ordinary 써봐야겠습니다.  추천 감사합니다.   

암므느

2023-09-05 08:51:19

역시 이미 아시는분들은 배운대로 싹 하고 계시는군요. 추천해주시는 화장품들 저 뿐만 아니라 이 글 보실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세상이한눈에

2023-09-05 15:41:46

너무 감사합니다

피부만이 나의 살길(!)이라 여기고 살다보니 글 하나하나 쏙 들어옵니다 너무 좋아요!!!  마일모아는  만능이네요!  좋은 하루되세요

암므느

2023-09-06 09:35:28

피부가 어찌생각하면 저기관리 카테고리중 젤 만만하죠! 좋으시다니 좋습니다!

RichHobby

2023-09-05 17:03:16

감사합니다.  알고 싶은 내용이 가득하네요. 저도 피부도전 해보겠습니다:)

 

암므느

2023-09-06 09:36:25

같이 화링하시죠! 화링임다!

calypso

2023-09-05 18:52:53

하..절차가 참 복잡하네요. 전 그냥 얼굴에 물만 묻히고 출근하는데....

암므느

2023-09-06 10:06:18

 ㅎㅎㅎ그러고 출근하셔서 씻고 로션 썬크림 바르는 것 보다 쉬운일을 하시나요?!?! 부럽습니다!

JoshuaR

2023-09-11 04:56:30

저도 아침저녁으로 샤워할때 머리 감으면서 샴푸로 얼굴까지 같이 빡빡 닦고.. 얼굴에 다른 뭔가를 발라본적이 거의 없는데..ㅠㅠ 이 글 보니깐 굉장히 잘못하고 있는거 같네요 ㅠㅠ

암므느

2023-09-11 06:06:15

샴푸가 피부 보호막 벗겨내는 것엔 아주 그냥 직빵입니다 ㅎㅎㅎ 제 글에서 어려운 성분들 다 무시하시고, 낼 퇴근하시는 길에 세포라나 얼타 같은데 가셔서 폼클린저 약산성으로 아무거나 하나 집어오시고, 선크림 SPF50++++붙은거 아무거나 집어오시고, 로션 아무거나 하나 집어오셔서 바르셔도 반절은 훨씬 넘게 먹고 가시는거에요. 노화를 어찌 이겨보려는 DIY는 나중에 관심이 좀 생기시고 필요하실때 하시구요. 화링임다!

JoshuaR

2023-09-11 06:13:51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맨날 아무것도 안바른다고 아내한테 등짝맞고 살고 있는데, 뭐라도 시작해 봐야겠어요.

암므느

2023-09-11 06:19:42

아내분께 등짝을 맞고 사시는 훌륭한 분이시군요!!! 그럼 다른 것 사실것 없이 아내분 클린저랑 썬크림 뺏어 쓰시고, 아내분 로션은 향이 강할 수 있으니 월맛 같은 곳에서 하나 만만해 보이는거 사서 쓰세요 ㅎㅎ 향 맞으시면 그것도 스틸 ㄱㄱㄱ요. 혹시나 아내분 클린저가 알칼리면, 여봉봉 누가 약산성이 좋다던데~ 뭐 이런걸 써~ 하시다가 등짝 맞지 마시고, 세안 직후 아내분 토너까지 훔쳐 바르시면 되요. 여성분들은 화장 지워야하셔서 알칼리 클린저 쓰시기도 하시거든요. 

라뷰

2023-09-05 19:10:29

글 감사합니다. 저는 15분인줄 알았는데 30분이었군요 ㅠㅠ 어쩐지 요즘 얼굴이 더 타는 느낌이더라니 ..

저는 한국 라운드랩 자작나무 수분썬크림 쓰는데 흡수 잘되고 촉촉해서 화장시 밀리지도 않고 너무 좋더라구요. 유무기자차인것 같아요. 

암므느

2023-09-06 10:07:40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ㅎㅎ 한국썬크림들이 발림성이 좋나봐요 추천이 많네요.

어쩌라궁

2023-09-06 09:46:38

싸고.. 백탁없고.. 눈 안따갑고 효과 좋은 썬크림좀 추천해주세요. 너무 욕심이 많은건가요?

암므느

2023-09-06 10:14:06

진지먹고 답드리면 그런건 없어요 ㅎㅎㅎ 싸고는 싼걸 사시면 될거고, 백탁은 흡수형 사시면 될거고, 효과는 spf50에 더하기 많은거 받은거면 권장양 발랐을때 딱 그정도 일건데 요샌 다 그런거이니 문제 없을거고, 남은건 따가운건데 이게 극강의 사바사거든요. 유효성분도 사바사인데 선크임 유효성분이야 반사 또는 흡수리니 논외로한다면, 보조성분 미신성분 트러블을 막아야죠. 다 발라보는 수 밖에 없음다 ㅎㅎㅎㅎㅎ 위 댓글 나온거 트라이는 해보실만 한데 거의 다 한국산이라 당장 못구하시면 세포라가서 하나 암거나 집어오세요. 흡수형 메인성분에서 자극이 오는거면 반사형하셔야만 하고 그럴려면 백탁 못피하죠. 

셀린

2023-10-01 02:51:39

뷰티오브조선이라고 한국 브랜드인데 미국 특히 아이허브에서 10불 정도에도 가끔 파는데요, 이거 눈 별로 안 따가운 것 같아요. 전 민감성이 아니라서 사실 잘 모르겠는데 눈 따갑다고 하는 미국 애들이 이거 잘 쓰더라고요. 전 민감성 아니지만 씁니다. 부드럽게 잘 발리고 기름지지 않고 효과 좋고... 

어쩌라궁

2023-10-02 08:56:18

앗 감사합니다!!

어쩌라궁

2023-10-07 18:51:36

사서 써봤는데 여태까지 써본 것중 가장 좋은것 같아요. 추천감사합니다

셀린

2023-10-09 11:51:29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이에요 <3

밤도깨비

2023-09-07 21:49:26

제가 화장품 딱 저렇게 있어요. 토너-비타민C-나이아신아마이드-로션-썬크림..... 저녁엔 썬크림 빼고 레티놀 추가해서요. 하일아룰로닉엑시드는 로션 전에 쓰곤 했다가 이 조차도 귀찮아서 팔에 발라주곤 해요. 근데 이걸 비타민C 전에 발라야 하나요?

굳이 한국제품 필요없고 오디너리에서 싸게 사서 막 발라줘요. 썬크림은 La roche posay? (색깔 없는거) 가 끈적임없이 좋아요.

암므느

2023-09-08 05:03:28

입자 작은 히알루론산은 내피에 선제적으로 침투시켜서 수분 공급해주는거니까요 ㅎ 그래서 토너에 잘 섞여 있어요. 보통 사람들이 세안 후 토너 습관처럼 바르니까요. 근데 외부 수분막 강화하려면 입자 큰걸 마지막에 바르는 것도 있긴해요. 귀찮으시면 로션에 싹 섞어서 비빔밥처럼 가시죠!

밤도깨비

2023-09-08 18:48:51

비빔밥 제 스퇄입니다. 감사해요!

셀린

2023-10-01 02:50:29

앗 저랑 비슷하세요. 근데 비타민씨 세럼이랑 나이아신마이드를 같이 쓰시는 군요. 전 얘네를 분리해야 하는 줄 알았어요!

밤도깨비

2023-12-06 13:35:02

동네 의사 이상욱이라는 유튜버에서 봤어요. 비타민 씨 세럼 다음에 나이아신아마이드 쓰면 좋다네요.

셀린

2023-10-01 02:49:50

늘 궁금했던 게 있는데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실까해서 이 글에 여쭤봅니다.
본문에 나온 것처럼 "클린저 세안 -> 히알루론산 들어있는 토너 -> 펩타이드 -> 로션/크림 -> 선크림 (낮에만)" 을 따르고 있는데요,

저는 세안 후 그리고 히알루로닉 에시드/펩타이드 사이에 쓰는 게 몇 개 있습니다.

문제는 그 화장품들 사이의 순서가 늘 헷갈리는 건데요... ph를 따라 쓰긴 하지만 그래도 헷갈립니다 =-=

 

1) exfoliating toner

aha/bha/urea 세가지를 그때그떄 피부 봐서 골라 씁니다 ;;

브랜드는 보통 cosrx 를 쓰는데, aha는 water soluble이지만 bha는 oil soluble 이라 이거 쓰고 다음 세럼들 쓸 때 긴가민가 합니다.

urea 라고 적은 건 사실 스킨슈티컬의 retexturing activator 인데 (https://www.skinceuticals.com/skincare/exfoliating-serums/retexturing-activator) 수용성인 것 같고.. 그냥 aha/bha 쓰듯이 습니다. 괜찮은 건가요? -.-; 

cosrx에서 aha/bha 섞은(?) 것도 있던데, 이건 효과가 좀 덜 한 것 같아서 다시 따로 쓰는 걸로 돌아왔어요.

2) 아이크림/세럼 

의미 있다? 없다? 모릅니다 사실 ingrediant만 보면 기냥 로션이나 에센스랑 다를 게 없는 것 같지만 안 쓰고 후회하는 것보단 낫지 않나 싶어서...

3) 기능성? 에센스 ㅎ

아침용 the ordinary 의 niacinamide 10% + zinc: water base, ph 5-6  
저녁용 the ordinary 의 alpha arbutin (skinceutical 의 vitamin ce 을 쓰고 싶지만...): water base, ph 4.5-5.5

4) 보습용/진정 에센스

such as hyaluronic acid serum (오디나리 사용 중)이나 한국 화장품 아임프롬에서 나오는 mugwart essense

 

암므느

2023-10-07 08:05:12

ph따라 쓰시면 흡수율은 이미 최적화를 하고 계시네요! 그보다 더 큰 룰은 먼저 꽂아주고 싶은애를 먼저써라, 써주고 충분히 흡수를 시켜라, 자극이 센거는 뒤로 미뤄라. 요거라 배웠습니다 ㅎ


1. Uera는 첨보고, 아하바하는 제가 짙은 색조화장을 안하는지라 쓰지않아서 답을 드리기가 애매하네요 ㅠ 산도관리는 히알루론산 토너에서 하시니 클린저를 오일한번, 물한번해서 하시고 아하바하류는 최소화하는게 피부 자극 측면에선 좋다고 생각해서 추천은 하고있지않아요. 특히 레티놀이나 아스코르빅같은 세럼이랑 같이쓰면 자극이 엄청나죠.


2. 의미는 있겠지만 레티놀이랑 같은역할이라 생각해서 전 스킵합니다. 


3. 전 둘다 아침저녁으로 바르긴합니다. 강산인 비타민c 계열을 먼저바르구요. 


4. 갠적으론 로우몰레큘 히알루론산은 비타민c보다도 먼저 바릅니다. 피부 속 수분이 젤 중요하다는 개인적 선호 때문에요. (세안 후 처음요 ㅎㅎ)


답들이 애매하겐한데 그말은 또렷한 답을 본적이 없다는 뜻도 되니 너무 신경 많이 안쓰셔도 되지않을까 싶네요!

HawaiianRach

2023-10-01 07:54:30

자외선크림이 그렇게 중요하다는걸 너무나 잘 알고 있음에도 불구 하고 하와이에서 맨얼굴로 19년이상을 견디고 있습니다. 부모님이 주신 튼튼한 피부라 그럭저럭 괜찮다 싶게 지내고 있었는데 40대중반으로 들어서면서 이제 피부가 난리가 나기 시작하네요.... 기미가 크게 올라오는게 보입니다 ㅠㅠ

 

앞으로 자차를 덕지덕지 바르도록 하겠습니다 .

 

암므느

2023-10-07 08:05:48

화링입니다! 하와이에 사시는건 매우 부럽네요 ㅎㅎㅎ ㄷㅁ

HawaiianRach

2023-10-08 00:50:15

ㅠㅠ 전 너무 오래 살아서 그런지 이제 지겹습니다 ~ 내년엔 아리조나로 이사갑니다 ㅡㅠㅡ 

암므느

2023-10-10 07:55:36

바다에서 사막으로 가시는군요! 썬크림이 꼭 필요하시겠어요 ㅎㅎ

HawaiianRach

2023-10-10 23:50:55

토요일에 피닉스에 왔는데 자외선크림 덕지덕지 중입니다 ㅋ

hppy

2023-10-07 16:34:24

정말 감사합니다. 선크림을 지우려면 약산성 클렌저만으로는 안 되겠지요? 이중세안을 하려면 지성인데 클렌징 오일을 써도 될까요? 전 도브 뷰티바로 한방에 해결하는데 이것도 약산성이라 괜찮겠지요? 

암므느

2023-10-10 07:54:20

약산성 클린저만으로도 괜찮아요. 저도 그렇게 하고 있구요. 클린징 오일은 기름성분으로 기름성 오염(색조화장품 같은거요)을 녹이고 물로 씻어내는거라 쓰셔도 괜찮은데 선크림만으론 오일이 필요할 정도는 아니거든요. 마음이 불편하시면 하나 사셔서 오일클린 먼저하시고, 폼클린저 나중에 하시면 되요. 도브 뷰티바는 써본적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약산성이면 괜찮지않을까요 ㅎㅎ 다양하게 써보세요!

땅부자

2023-10-12 10:02:09

혹시 NuSkin 등 스킨케어 기구를 이용해 보신게 있을까요? 코스코에서 세일하는데 살까말까 고민되네요 

암므느

2023-10-12 11:19:42

아니오! 수 많은 케어 기구가 있으니 싸잡아서 말씀드리기가 조금 조심스럽긴 하네요 ㅎㅎ  진동이나 레이저로 지지는 등 피부과에서 전문가가 해주는 시술은 분명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샤워기 물만 직접 맞아도 자극되는 여리여리한 피부를 대상으로 이런걸 집에서 할 수 있게 만들어진 관리?기구라면 조금은 조심스럽긴 하네요 (너무  보수적으로 만들어 효과가 없거나, 너무 자극을 쓸데없이 많이 주거나 하는 등 모든 방향으로요 ㅎㅎ). 결정적으로 아침저녁으로 제대로 된 세안 + 영양 + 보습 + 태양차단 열심히 하는 만으로도 넘 귀찮.....아요....ㄷㅁ

땅부자

2023-10-12 12:03:45

넵. 의견 감사합니다. 세일이라니 솔깃해서.. 사놓고 안쓰는것도 엄청 많아요 ㅠㅠ

황금너구리

2023-11-25 20:48:46

좋은 정보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디오디너리에서 23% 할인+무료 배송+펩타이드 아이세럼 증정 블프 딜 있어서 매우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빨리 피부 좋아지고 싶어요 ㅎㅎ 

암므느

2023-11-26 11:21:29

너구리님은 펩타이드 세럼이었나요?! 오오 전 걍 로션 포지션인 애 주더라구요...저도 이번기회에 리필 좀 했음다 ㅎ

목록

Page 1 / 3806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2461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7044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8209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80404
updated 114170

비지니스 클래스 후기 - Delta A330-300 vs AF A359 vs Virgin A351 & A359

| 후기 7
  • file
sonnig 2023-12-16 2862
updated 114169

30대 중반 부부 역이민 고민 입니다ㅠㅠ (이민 10년차 향수병)

| 잡담 108
푸른바다하늘 2024-04-24 8437
updated 114168

승인 후 바로 사용가능한 카드

| 질문-카드 20
bibisyc1106 2024-03-08 3078
updated 114167

한국에서 급여를 받게 되었습니다. (세금 보고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 질문-기타 9
먼홀베 2022-05-02 3560
new 114166

Japan ETF에 관심이 있는데 투자하시는 분 계신가요?

| 질문-은퇴 4
빨간구름 2024-04-27 258
updated 114165

[In Branch Starting 4/28]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85k / 사파이어 리저브 75k Offer

| 정보-카드 23
Alcaraz 2024-04-25 3189
new 114164

Citi 코스트코 Annual Reward를 Direct Deposit으로 받을 경우, 나중에 W-9을 받을 가능성은?

| 질문-카드 3
졸린지니-_- 2024-04-26 281
new 114163

Virgin Atlantic 으로 9월 JFK-ICN 발권 (74,000p+$90)

| 후기-발권-예약 11
후니오니 2024-04-26 1550
updated 114162

2023년 겨울 포르투갈 간단 여행기 (사진 없음)

| 여행기 12
브라우니키티 2024-01-28 1443
updated 114161

Lisbon 리스본 3일 일정, 조언을 구합니다

| 질문-여행 11
Opensky 2023-04-07 955
updated 114160

United 카드 두 장 보유 시 혜택?

| 질문-카드 6
단돌 2024-03-17 1222
new 114159

하얏트 (Hyatt) 프리나잇 어워드 사용시 GOH를 같이 사용 못하는걸까요?

| 질문-호텔 6
borabora 2024-04-26 460
updated 114158

Marriot Cancun, An All-Inclusive Resort 예약했어요!

| 후기 32
  • file
LA갈매기 2024-04-18 3530
new 114157

아플 비즈 델 크레딧과 캐시마그넷카드의 델 오퍼 동시 사용시 문제가 될까요?

| 질문-카드 2
방구석탐험가 2024-04-26 86
new 114156

카드 발급시 디지탈 카드 발급 받아 바로 사용할수 있는 카드는?

| 질문-카드 4
Opensky 2024-04-26 230
updated 114155

신부전/투석중인 80대 아버지와 마지막? 해외온천여행 어떨까요

| 질문-여행 25
비니비니 2024-04-25 2359
new 114154

AA 마일 3천 마일이 부족합니다. 추가하는 방법 문의

| 질문-항공 6
새벽 2024-04-26 660
updated 114153

23-24 첫시즌 스키 후기 (32 days) - 마일리지 리포트와 초보의 사견 (콜로라도 위주)

| 후기 10
kaidou 2024-04-26 501
new 114152

AA 시티 개인 인리 이후 AA 시티 비즈 신청 무리수일까요?

| 질문-항공 4
츈리 2024-04-26 338
updated 114151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누군가가 계속 로그인을…

| 질문-기타 8
미치마우스 2024-04-25 1568
updated 114150

캐피탈 원 마일 버진항공 말고도 잘 쓰시는 분 있으신가요?

| 질문-카드 21
  • file
스타 2024-04-25 2239
updated 114149

Limited Boeing 747 소재 Delta Reserve 카드

| 정보-카드 10
  • file
랜스 2024-04-25 1635
updated 114148

(2024 카드 리텐션 DP 모음) 카드사 상관없이 남겨주세요

| 정보-카드 4160
24시간 2019-01-24 198645
new 114147

5월말 워싱턴 디씨 호텔 추천해주세요. 비건이 사진 몇장

| 질문-호텔 5
  • file
비건e 2024-04-26 700
updated 114146

한국에서 현대 차 카드로 구매한 이야기

| 후기 68
  • file
kaidou 2021-10-04 11581
updated 114145

영어만 사용하기 시작한 아이 어떻게 한국말을 사용하도록 할까요?

| 질문-기타 57
bori 2024-04-24 4010
updated 114144

한국->미국 또는 미국->한국 송금 (Wire Barley) 수수료 평생 무료!

| 정보-기타 1279
  • file
뭣이중헌디 2019-08-26 100964
new 114143

Why Marriott, Hilton and Hyatt Don’t Actually Own Most of Their Hotels | WSJ The Economics Of

| 정보-호텔
Respond 2024-04-26 367
updated 114142

Mazda CX-5 소유주분께 차에대해 (Reliability) 여쭐수 있을까요?

| 질문-기타 15
BBS 2024-04-26 1122
updated 114141

미국 여권에 띄어쓰기가 있구요 아시아나 계정에는 없는데 탑승 문제가 될까요?

| 질문-항공 13
  • file
atidams 2024-04-25 2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