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
집 한 채 렌트 줄 때 LLC 설립해서 렌트 주는게 유리한가요?

행복한나 | 2024.04.14 22:19:3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최근에 새로 짓고 있는 집을 사서 8~9월이 클로징인데 지금 살고 있는 3층 타운홈을 LLC를 설립해서 렌트를 주려고 생각 중입니다.  현제 집은 올 1월달에 다 페이오프된 집입니다.  나중에 이자율이 내려가면 이 집을 담보로 세번째 집도 사려고 생각 중이었는데 리얼터 분이 말씀하시길 투자집에선 홈 에쿼티를 못 빼서 쓴다고 하셔서 이게 맞는 말인가요? 전 NC삽니다. "사과"님이 올리신 글을 보니  집 한채는 LLC줘도 되고 안줘도 된다고 하셔서.... 제가 이해한 부분은

 

1. LLC자산과 개인자산 분리로 인해 소송이 들어갈 경우 유리.

2. 텍스 베넷핏: 연방정부 텍스 안냄, 모든 비용과 감각 상각후 텍스 냄 (이 부분은 LLC 아니어도 투자홈이면 텍스 보고 할때 해당되는 내용 아닌가요?)  

3. 마적질에 유리,-비지니스 카드 만들기 쉬움( 그런데 최근 2년동안 지붕, 히타, 에어콘, 발코니, 냉장고, 식기 세척기, 세탁기, 건조기 등등 다 새것으로 바꾼 상태라 크게 수리비 안들어갈것 같음)  

 

혹시 저처럼 페이오프된 집 한채로 LLC로 렌트주신분들의 소중한 경험 듣고 싶습니다.  좋은 점이든 힘든점이든 듣고 싶습니다. 아니면 그냥 집 하나 렌트는 LLC안하는게 나은가요? 

댓글 [1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07]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