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티플러스 (tplus) 유심->이심 변경후기

devbear | 2024.04.16 13:48:4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마일모아에서 본 정보로 티플러스 (KT망)에 가입해서 본인확인용 문자수신용도로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아이폰 11은 물리심+esim이 되어서 티플러스 usim과 미국 전화 esim으로 사용중이었는데 이번에 아이폰을 15로 업그레이드 하게 되어 티플러스도 esim으로 변경을 해야했네요.

다른 전화기를 비슷한 구성으로 SKT usim + 미국 esim을 쓰다가 업그레이드 했을 때는 아이폰 migration하면서 자동으로 SKT 전화도 esim으로 변경이 되었는데,

티플러스는 중간에 번호 이동을 시도하다가 에러가 난다고 하며 안됩니다.

 

티플러스에 전화해서 유심을 이심으로 변경하고 싶다고 하니, 사용하는 전화기가 미국에서 구입한 것인지 물어보네요. 그렇다고 대답하니 미국폰은 티플러스 이심이 안된답니다.
미국에서 구입한 아이폰이라고 다르게 셋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지 않아서 안되도 괜찮으니 일단 진행시켜달라고 이야기했습니다. IMEI번호 두개랑 EID를 불러주고 통화를 종료한 뒤에 잠시 후에 KT에서 esim을 활성화 하려고 한다는 메시지가 뜨고 따라서 진행을 했더니 몇분내로 완료되었습니다. 테스트로 본인확인 문자를 보내봤는데 잘 되네요 :) 이심으로 변경하면 이심 구입비 2천몇백원이 다음 청구서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상담원은 해외폰이면 안될 수도 있고 현재 해외에 있는 상황에서 그렇게 되면 도와주기 어렵다고 했으니 ayor긴 합니다만 문제 없이 진행되었다는 정보를 남겨드리려고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댓글 [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08]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