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항공]
US-Air 이용 시 사용하면 제일 좋은 'membership'과 'credit card' 조합이란?

Waldorf | 2015.06.02 15:37:2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지난 몇 개월동안 US-Air와 AA가 합병이 되면서 갖고 있는 카드와 멤버쉽이 합쳐지기도 하고 그대로 남아 benefits의 활용도에 있어서 많이 혼동스럽네요.

또한 개인적으로 만든 Barclay US-Air, Citi AA 그리고 Citi Prestige를 동시에 보유함으로 더 혼동스러운 것 같습니다. 

거기에다가 싸웨의 컴페니언으로 AS의 MVP 75k까지 있는 경우라 그 조합의 수가 만만치 않아 보이네요.

AA와 US-Air가 합병이 되었고 AA를 통하여 US-Air를 타게 될 경우 US-Air의 조건으로만 benefits들이 적용되는 것 같네요.


물론, 이와 같은 고민은 AA와 US-Air 완전히 통합이 되면 없어질 것이라 판단됩니다.


한 예로, AS의 MVP 75k를 넣고 예약 및 좌석 변경을 할 경우, web상에서는 전혀 반영이 안되며 AA에 전화로 확인한 결과, 탑승 수속 시 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는 정보만 들었습니다.


자, 그럼, 다음의 혜택을 US-Air를 타면서 극대화 하려면 어떠한 'membership'과 'credit card'가 가장 좋을까요?

1) preferred seat 선택

2) 라운지 이용

3) Free of baggage charge

4) 빠른 탑승


일단 저의 선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Citi Prestige을 가지고 가서 AA라운지를 이용한다 (단, 티켓은 US-Air이기에 거부 당할 가능성이 있다)

2) Citi AA를 Check-in 시 보여 주고 luggage 하나를 무료로 보낸다 (단, 티켓은 US-Air이기에 거부 당할 가능성이 있다)

3) Check-in 시 AS MVP 75k를 통한 좌석 upgrade와 빠른 탑승을 요청한다 (단, 티켓은 US-Air이기에 안될 가능성이 있다)

4) 3항이 안될 경우, AA membership를 넣고 빠른 탑승만이라도 한다.

5) 1항이 안될 경우, Barclay에서 준 라운지 쿠폰 2장을 이용한다. 


더 좋은 조합이 있으시거나 제가 잘못 이해하는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댓글 [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73] 분류

쓰기
1 / 570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