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6760
- 후기-카드 1815
- 후기-발권-예약 1241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151
- 질문-기타 20672
- 질문-카드 11679
- 질문-항공 10177
- 질문-호텔 5190
- 질문-여행 4033
- 질문-DIY 178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12
- 정보 24196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14
- 정보-기타 8004
- 정보-항공 3824
- 정보-호텔 3231
- 정보-여행 1060
- 정보-DIY 205
- 정보-맛집 217
- 정보-부동산 39
- 정보-은퇴 259
- 여행기 3419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468
- 필독 63
- 자료 64
- 자랑 722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0
- 오프모임 200
- 나눔 2699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 IMG_3920.JPG (663.8KB)
- 85747734-22B6-435C-9A0E-3E905AD65D52.JPG (509.4KB)
안녕하세요. 저도 체이스 사프 카드 Primary Auto rental CDW 후기 올려봅니다.
7월에 사고가 나서, 이번 주에 비용을 돌려 받았는데 2달 전의 참고 글 중 처리 과정에 필요한 문서의 종류에 약간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제가 참고한 글은 SuDOKuLover 님이 올려주신 원글은 아래에 있고,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https://www.milemoa.com/bbs/board/3972258
처리 시간 순으로 써 보았어요.
7/12: SFO에서 Full Size SUV렌트, 모든 보험 decline하고, 사프 카드를 결제 카드로 등록
7/14: 금문교 북쪽 언덕 주차장에 주차, 사진 찍고 오니 아래 두 번째 사진처럼 운전석 뒷 자리 창문이 깨어지고 가방이 사라짐(안에 부모님 여권과 지갑, 선글라스가 있었음)
당일 경찰에 리포트(주변에 관광객들이 증인 서주셔서 감사했어요, 흑인 3인조 임시번호판 차량이었답니다) 및 여권 분실 신고도 같이 함. 보험사렌터카 업체에 보고 및 다른 차량으로 교체(세도나로 변경). LA영사관에 연락하니 평일에만 된다고 함. 샌프란 영사관에도 신고해서 부모님이 달라스를 통해 입국하셨고, 캘리 여행중이라 말씀드린 뒤 본인의 연락처를 남겨 둠. 1시간뒤 여권 및 가방이 회수되었다고 샌프란 영사관에서 연락이 옴(야호~). 분실 장소에서 영사관이 가까웠는데, 부근에 범인이 버렸고 지나가는 어떤 분이 주워서 샌프란 영사관에 제출했다고 합니다. 바로 경찰 담당자에서 전화해서 여권 분실 및 사용 중지를 취소해달라고 요청(곧 비행기 탈 일정이 있었어요)
7/26: 여행 복귀 후, www.eclaimsline.com에 접속해서 New Claim 작성 시작, 그런데 제출할 문서가 많이 빠져 있네요. 일단 경찰 보고서만 업로드하고 클레임 번호를 받았습니다. 접수를 일단 하라고 해서요.
□ Copy of the initial auto rental agreement (front and back) --> 홈피 New Claim 폼에 추가
□ Copy of the police report and/or the auto rental company accident report(s) --> 홈피 New Claim 폼에 추가
8/11: 첫 접수 상황 결과가 왔습니다. 아래의 문서를 넣어 달라고 하네요.
□ A copy of your auto insurance policy's Declarations Page [document that lists limits & deductibles]
effective on date of incident to confirm your coverage & deductible. If not insured on date of
incident, please sign & return the letter of no insurance. --> 본인의 보험을 안 쓸 거기 때문에 임의로 저 문서 제목을 만들어 넣고 사인, 스캔해서 첨부, 나중에 정식 포맷이 다시 옵니다.
□ A copy of the itemized estimate of repair or appraisal detailing the repairs made to the rental
vehicle. --> 한참 뒤에 추후 렌터카 업체에 전화해서 달라고 해서 8/27 이후에 받았습니다.
□ The Final Rental Agreement verifying the return of the vehicle and the final rental charges. --> 이멜로 온 걸 써도 되고, 나중에 새로 보내 달라고 해도 됩니다. 최종 영수증 금액이 처음과 같은지를 확인
□ A copy of the monthly billing statement (showing the last 4 digits of the card number) verifying the
charge for damage to the rental vehicle. If you have not paid, please let us know so that we may
pay the rental agency directly if your claim is honored. --> Viking Service 업체가 수리해야하니 청구서를 보내왔습니다. 일단 제 카드로 결제 후 영수증 첨부(Transaction status 및 수리 업체에 결제한 영수증을 같이 첨부). 그리고, 수리 비용은 내가 이미 냈으니 체크로 달라고 미리 얘기합니다.
□ A copy of the monthly billing statement (showing the last 4 digits of the account number) verifying
that the rental transaction was applied to the covered card. -> 최신 해당 카드 스테잇먼트 첨부
8/27: 카드 베네핏 회사에서 추가 문서를 달라고 합니다.
□ A copy of the itemized estimate of repair or appraisal detailing the repairs made to the rental
vehicle. --> 렌터카 업체에 연락해서 받았습니다.
□ The letter you supplied indicating that you did not have automobile insurance at the time of the
incident was not signed. Please resend a signed copy of your letter. --> 별도의 양식이 옵니다. 사인/스캔해서 첨부하면 됩니다.
9/7: Bankcard Claim에서 승인이 되었다고 메일이 왔습니다.
Dear 된장찌개 님 :
I am writing to alert you that your claim has been paid. The check, per your request, has been issued to yourself in the amount of $259.16 .
- This represents full settlement of the claim, including all reasonable Loss of Use and Administrative fees.
You will receive the check within approximately 7-10 business days.
Should you have any questions please contact us.
Card Benefit Services
9/18: 체크 수령, 긴 여정이 드디어 끝났습니다.
어려운 것 같지만 한 번 해보니 이제 프로세스를 알겠습니다. Itemized 수리 비용 받는게 오래 거렸지, 나머지는 받을 만 했습니다.
마모님 회원들 덕분에 사프 카드 이용 잘 했습니다. 시간이 좀 걸리지만 자동차 보험 처리가 지원된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교훈: 사프가 좋아, 가족들에게 가방을 잠깐이라도 차에 두고 내리지 말자고 신신당부하자, 인내하면 고생끝에 낙이 온다
- 전체
- 후기 6760
- 후기-카드 1815
- 후기-발권-예약 1241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151
- 질문-기타 20672
- 질문-카드 11679
- 질문-항공 10177
- 질문-호텔 5190
- 질문-여행 4033
- 질문-DIY 178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12
- 정보 24196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14
- 정보-기타 8004
- 정보-항공 3824
- 정보-호텔 3231
- 정보-여행 1060
- 정보-DIY 205
- 정보-맛집 217
- 정보-부동산 39
- 정보-은퇴 259
- 여행기 3419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468
- 필독 63
- 자료 64
- 자랑 722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0
- 오프모임 200
- 나눔 2699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14 댓글
CaptainCook
2017-09-20 09:14:07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는게 최고지만 그래도 잘 대처하신듯 합니다.
좋은 DP에요:)
된장찌개
2017-09-20 10:38:10
감사합니다. 기존의 사용기 덕분에 대응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설마했는데 이런 일이 일어날 줄은 몰랐어요.
kaidou
2017-09-20 09:20:43
안타까운 일이지만 잘 해결되셔서 다행입니다. 저도 엘에이 출신이라 그런지 보이는 부분에 가방 두고 내리는 일은 절대 안하게 되더라구요.
된장찌개
2017-09-20 10:37:13
맞습니다. 부모님이 설마 하면서 제가 가방 두지 말라고 한 걸 간과하셔서 이런 일이 결국 터졌어요. 그 뒤로는 가방을 꼭 매고 다니십니다.
DaMoa
2017-09-20 09:23:17
된장찌게님 차 유리 깨져서 보험사에 연락해서 다른 차로 바꾸셧는데 어디 보험사에 전화하셧나요??
그리고 다른차로 어떻게 바꾸신거져?? 렌트카라도 된장찌게님 차로 렌트카를 받으신건가요??
그리고 유리 깨진차 리턴하셧을때 렌터카에선 어떻게 하신건지요??
같은 렌터카에서 세도나로 받으신건가요??
그냥 알아둘려고요...ㅎㅎ 잘 해결 돼서 다행이네요
된장찌개
2017-09-20 09:32:40
오타가 있었습니다. 보험사가 아닌 렌터카 업체에 연락했고, 같은 차량을 알아봐 달라고 했더니, SFO밖에 없었어요. 리턴하면서 유리 깨졌다고 차 바꿔달라고 하니, 일단 리턴 접수하고, 사고 리포트 번호 넣은 뒤에 사무실 가면 다른 새 차로 내 주니 가보라고 하더군요. 리턴 하는 곳 부스에서 바로 차를 배차 받을 수 있었고, 기존
보험렌터카 계약 유지하고, 차량만 바꿨어요. 유콘 XL이 너무 크니 작은 차 달라고 하니 "세도나 SUV 할래?" 하길래 흔쾌히 수락했습니다.DaMoa
2017-09-20 09:59:09
그런식으로 하면 되는군요 만약을 대비해서... ㅎㅎ
얼마예요
2017-09-20 10:54:11
된장찌개
2017-09-20 13:21:46
당일 바로 수리 및 출고한 것 같아요. 그래서 Loss of Use가 최소화이지 않나 싶습니다. 생각보다 적게 나와서 놀랐어요.
chopstix
2017-09-20 11:30:39
후기 감사드립니다!!
된장찌개
2017-09-20 13:22:32
좋은 것은 서로 공유해야죠. :)
KhariF
2017-09-20 14:14:15
Californian
2017-09-20 14:17:03
저도 묻어갑니다. 저도 사리만 있는데, 궁금해요..
으리으리
2017-09-20 14:41:44
네 사리 뿐 아니라 UA탐험자카드도 있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