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6786
- 후기-카드 1819
- 후기-발권-예약 1248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417
- 질문-기타 20774
- 질문-카드 11733
- 질문-항공 10218
- 질문-호텔 5224
- 질문-여행 4049
- 질문-DIY 187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17
- 정보 24283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33
- 정보-기타 8031
- 정보-항공 3835
- 정보-호텔 3246
- 정보-여행 1067
- 정보-DIY 206
- 정보-맛집 218
- 정보-부동산 40
- 정보-은퇴 259
- 여행기 3428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507
- 필독 63
- 자료 65
- 자랑 722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0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3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안녕하세요
질문 1)
디트로이트에서 한국으로나가는 편으로 자리를 알아보고있는데 혹시 델타 컴포트 타보신분 있으신가요
델타원은 차감율이 어마어마하구요
제가 보고있는 날에 이코노미는 35,000 델타 컴포트는 64,000 인데 거의 두배인지라;;;
이게 마일값하는지 궁금해서요
자리도 더 넓고 의자의 리클라이닝각도도 더 크게 벌어진다고 하는데;;;
표현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흑;;;
질문2)
유나이티드 발권을 하고 24시간이내에 취소하면 마일이랑 유할다 환불 맞죠? 더블체킹입니다.
- 전체
- 후기 6786
- 후기-카드 1819
- 후기-발권-예약 1248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417
- 질문-기타 20774
- 질문-카드 11733
- 질문-항공 10218
- 질문-호텔 5224
- 질문-여행 4049
- 질문-DIY 187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17
- 정보 24283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33
- 정보-기타 8031
- 정보-항공 3835
- 정보-호텔 3246
- 정보-여행 1067
- 정보-DIY 206
- 정보-맛집 218
- 정보-부동산 40
- 정보-은퇴 259
- 여행기 3428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507
- 필독 63
- 자료 65
- 자랑 722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0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3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6 댓글
에이더
2017-12-07 04:32:54
델타 컴포트 직접 경험해 보지는 않았지만 주변의 평을 종합해 보면 이콘 대비 거의 두 배 가까이 금액을 지불할 정도는 아니다 정도가 현재까지의 반응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체크인부터, IFE 화면 크기, 좌석 크기 및 레그룸, 음식의 수준, 국내선 과는 달리 이콘 좌석 merit based 업그레이드 불가 등 꽤 exclusive하게 운영하는 노력이 보입니다. 하지만 13시간 전후의 비행시간을 고려하면 풀플랫이 아닌 다음에야 고생은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이콘에서 세 좌석에 혼자 앉게 되는 행운이 훨씬 더 의미 있어 보입니다.
24시간 내 발권 취소는 미국 항공사의 경우 전액 환불 맞습니다. 다만, Taxes and Fees는 환불까지 many business days가 걸리기도 합니다.
새벽이슬
2017-12-07 07:38:09
지난 9월에 인천에서 디트로이트 오는 구간을 컴포트로 이용했는데 제가 발권할때는 이코노미하고 10,000마일 정도 차이가 났던 걸로 기억합니다.
아무튼 좌석은 이코노미하고 별 차이가 없던 걸로 기억이 됩니다. 레그룸이 조금 여유있다는 느낌만 받은 것 같습니다. 시험삼아 10,000 마일 더 내고 탔지만 그것도 아까웠습니다.
theroo
2017-12-07 09:09:36
대한항공 좌석과 델타 좌석의 차이를 느끼셨었나요? 보통 대한항공의 좌석이 훨씬 넉넉한 레그룸과 공간을 제공하는데요, 델타 컴포트는 대한항공 일반좌석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막상 컴포트 타시면, 별 차이도 없는데 괜히 샀다- 하지만 그러다가 일반 이코노미를 타시면 아 좁다 - 라고 느끼실 정도뿐입니다.
아날로그
2017-12-07 09:21:38
대서양 구간에서 한번 해봤는데요. 전 109불 내고 업글 했습니다. 9시간 여정이었는데 그냥 할만 했습니다. 아마 이콘 끊고 업글 하는 옵션이 있을 수도 있어요. 마일로 2배 주는건 절대 하시면 안되고요. 현금 100불 정도에 업글 가능하고 이 돈이 크게 아깝지 않으시다면 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밥도 먼저두고 sky 존으로 뱅기 타고. 덜 붐벼서 좋더라고요.
그냥좋아
2017-12-07 11:21:27
작년에 일본갈때 탔었는데요. 전 레비뉴로 구입했어요. 근데 마일 차이가 두배 가까이라면 그냥 이콘으로 할듯합니다. 국적기 좌석보다 1" 정도 더 넓은것 같았어요. 비행기탈때 빨리타고 짐넣는칸이 따로 있는거 빼면 다른 모든 서비스는 이콘이랑 같아요. 나중에 현금 업글오퍼 $100 정도면 하시고 아니면 걍 이콘이 나을듯합니다.
행복한세상
2017-12-07 12:15:31
DTW-ICN 가는 델타 항공이 국내선으로도 운영을 했었는데, 거기서 컴포트로 한번 타봤습니다. 마일로 탔었고 그때 당시 22,000마일이 main cabin이었다면 아마 25500 정도 했던 것 같아요. 일단 들어갈 때 SKY priority boarding, complementary TSA-Pre check, 등 생각보다 좋았구요. 레그룸이 조금 더 넓고 어 별거 아닌데? 싶지만 문득 뒤돌아서 이콘 좌석 보면 그 얼마 안되는 레그룸이 엄청나다는 걸 느끼실 거에요... alcoholic beverage도 공짜로 주고 이어폰도 공짜로 주고 (요즘엔 팔더라구요) 소소하게 잘해주던데요. 비즈니스 클래스는 아니지만 조금 좋습니다.
그러나.. 저는 고작 2500 마일 더 내고 타서 마일대비 좋았지만, 거의 두배 가량이라면 패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