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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근 스프린트에서 크리켓으로 통신사를 옮겼습니다. 빌링사이클 중간에 옮긴거라 스프린트에서 잔여 plan fee 를 알아서 환불해줄 줄 알았는데 아무런 변화가 없네요. 그래서 상담원이랑 채팅을 했는데 환불해줄 수 없다고 하네요. 이게 정말 맞는건가요?
상담원이 중간에 말이 바뀌어서 믿을 수가 없네요. 예전에 다른 상담원을 통해 문의하다가 bill 이 다음 달 요금을 청구한다는 것을 확인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상담원은 처음에 bill 은 이전 period에 대한 청구라서 환불을 해줄 게 없고 오히려 이번 빌링사이클에 대한 bill 이 나갈거라고 말을 해서 제가 sprint bill 은 다음 달에 대한 plan fee 를 미리 청구하는 거라고 증거를 보여줬습니다. 그러니 그제야 알았다고 하고 알아본다고 하더니 환불이 안 된다고 분명히 말하지는 않고 "스프린트는 빌링사이클 마지막에 캔슬하기를 권한다"는 말만 하네요
제 계산으로는 돌려받을 비용이 $30 정도인데 들이는 시간이 아깝네요...
아직 채팅 중인데 수퍼바이저랑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남는 시간에 혹시 다른 분들은 비슷한 경험하신 분 있나해서 글을 남겨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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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댓글
히든고수
2018-04-13 09:04:15
"들이는 시간이 아깝네요"
들어오면 받고 아니면 패쓰요.
오히려 주의는 어카운트 닫고 나중에 빌이 또 날라올 수가 있는데
이거 놓치면 크레딧에 빨간 줄 가요.
특히나 이사가면서 어카운트 닫고
빌은 전주소로 가서
이런 일 많이 생겼죠.
sithum
2018-04-13 09:11:59
주의사항 감사합니다. 5월에 이사예정이어서 정말 주의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들이는 시간이 아깝네요" 하면서 속으로는 돈이 아깝다는 생각을 버리지 못한 것 같습니다. 방금 전에 수퍼바이저와 연결되어서 환불받는 쪽으로 해결은 되고 있습니다
캠핑
2018-04-13 09:12:15
후불로 알고있습니다.
sithum
2018-04-13 09:17:36
저도 후불로 알고 있었는데, 예전에 빌링사이클 중간에 더 비싼 요금제로 바꿨더니 (지난 달 일부 날짜에 대한 요금증가금액) + (한달치 새 요금제) 를 청구하더라구요. 문의했더니 자기네는 선불이라고 이야기해서 그러면 말이 되는거여서 알았다고 했었습니다. 평소에는 청구서 상세내역에 날짜가 찍혀나오지 않아서 선불인지 후불인지 몰랐는데 요금제 바꿨던 청구서에는 정확하게 기간명시해서 청구했더라구요
캠핑
2018-04-13 10:40:28
희한하네요. 스프린트 10년째 쓰고 있는데 빌에 보면 예를 들어 3/6-4/5 charges 라고 빌링 기간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새 요금제 시작후 바로 그 다음달 요금 전체를 청구한건 좀 이상 하긴 하네요. 요금제 바꾼달 과 그 다음달 명세서 청구 기간을 비교 해보시고 전화 하심 문제가 있으면 그쪽에서도 환불 해주지 않을까요?
sithum
2018-04-13 10:53:09
네. 캠핑님 말씀이 맞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담원이랑 이야기해보면 항상 선불이든 후불이든 일을 안 만드는 (환불이나 기타 요금 조정이 없는) 쪽으로 먼저 이야기 하더라구요. 그래서 뭐가 맞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 제 상황은 후불로 해석하면 지난 번 요금제 변경 때 청구한 금액 중 일부를 돌려받아야 하고, 선불로 해석하면 서비스 캔슬로 인한 잔여 플랜피 환불 금액이 일부를 돌려받아야 합니다. 둘 다 금액이 크진 않구요
조금 전 채팅에서는 결국 선불로 해석해서 $30 credit 을 받았습니다. 수퍼바이저가 임의로 credit 을 넣어준 것 같은데 히고님 말씀대로 추후 재조정 된 다른 bill 이 날아오지 않을지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원래 제 이번 달 플랜은 24일 종료고 보통 28일에 청구서가 날아오더라구요. 그 때까지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넓은바다
2018-04-13 12:34:41
제가 알기로도 스프린트는 선불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사용할 때, 선불로 적용하더라구요.
sithum
2018-04-13 16:07:09
그렇군요. 제가 이전에도 AT&T에서 옮겨와서 프로모션 플랜을 썼었는데 플랜마다 조금씩 다른건지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30 돌려받았으니 지켜보겠습니다.
까만둥이
2018-04-13 12:38:13
이것때문에 저도 한참 싸웠는데 안된다고 그래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sithum
2018-04-13 16:08:09
먼저 고생하셨군요. 저는 일단 $30 크레딧을 받았는데 나중에 다시 청구서가 나와서 청구하면 그냥 내고 끝낼 것 같습니다. 힘드네요 ㅎㅎ
마초
2018-04-13 16:19:28
스프린트만 그런게 아니라 절대 다수의 통신사가 같은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깨알같은 글씨를 잘 보세요) 그래서 플랜 변경은 아무때나 해도 되지만 (라인늘이기 줄이기 포함), 통신사 옮겨가는건 그 통신사 빌링사이클 끝나기 직전에 합니다. 그래야 조금이라도 돈이 안아까워요.
sithum
2018-04-20 09:24:04
그렇군요. 상담직원도 빌링사이클 끝나기 직전에 해지하는걸 권장한다고 하더라구요. 약관상 환불이 되면 되고 안 되면 안 된다 해줬으면 빠르게 납득했을텐데 몇 번 물어봐도 그 이야기는 절대 안 하더라구요. 환불이 되지만 귀찮다는 이야기인지 여전히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다음부터는 안 받는다 생각하고 빌링사이클 마칠 때 잘 맞춰서 해지를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