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6822
- 후기-카드 1826
- 후기-발권-예약 1252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751
- 질문-기타 20920
- 질문-카드 11800
- 질문-항공 10261
- 질문-호텔 5251
- 질문-여행 4077
- 질문-DIY 195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19
- 정보 24383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44
- 정보-기타 8062
- 정보-항공 3849
- 정보-호텔 3262
- 정보-여행 1074
- 정보-DIY 207
- 정보-맛집 219
- 정보-부동산 43
- 정보-은퇴 262
- 여행기 3444
- 여행기-하와이 389
- 잡담 15547
- 필독 63
- 자료 66
- 자랑 722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8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직항이 없는 곳에 사는 (BDL) CT 시골 쥐 블루리본 입니다. 저도 역시 모아 놓은 UR 땜에 고민인데요. 비즈타고 한국 가는데 사용해 보려고 좀 모았습니다. 고수님들 이 두 항공사 비교 좀 부탁드립니다.
UR을 이 둘 중에 어디로 옮길지 고민 중입니다.
- 버진 애틀란틱: 타항공사와 조합 가능(YES/NO)- 편도 발권 가능(YES/NO)
- 댄공; 타 항공사(OR 델타와 조합 가능(YES/NO)- 편도 발권 가능(YES/NO)
댄공의 경우; 델타와 조합시 추가 마일 드는 걸로 아는데 맞나요?
- 전체
- 후기 6822
- 후기-카드 1826
- 후기-발권-예약 1252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751
- 질문-기타 20920
- 질문-카드 11800
- 질문-항공 10261
- 질문-호텔 5251
- 질문-여행 4077
- 질문-DIY 195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19
- 정보 24383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44
- 정보-기타 8062
- 정보-항공 3849
- 정보-호텔 3262
- 정보-여행 1074
- 정보-DIY 207
- 정보-맛집 219
- 정보-부동산 43
- 정보-은퇴 262
- 여행기 3444
- 여행기-하와이 389
- 잡담 15547
- 필독 63
- 자료 66
- 자랑 722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8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25 댓글
마일모아
2018-08-16 22:03:24
1. 버진은 규정이 파트너 항공사마다 달라요. 그래서 각각 체크하셔야 합니다. ANA 탑승은 왕복으로만 발권이 가능하지만, Delta는 편도 발권도 가능한 식인거죠. 그리고 Alaska와 달리 다른 항공사와 조합도 쉽지 않아요. 다른 파트너는 제가 체크해 보지 않았지만 적어도 ANA와 델타는 각 sector 별로 마일이 별도 차감이에요.
2. 대한항공은 Skyteam Award 발권이면 델타를 비롯한 Skyteam 항공사와 조합이 가능하지만, 마일 차감액이 더 많고 그리고 이 경우 편도 발권은 불가능해요.
blueribbon
2018-08-16 22:08:32
마일모아님 댓글 감사드려요. 왕복 발권이라도 마일 차감이 aa 마일처럼(aa + JAL)이 같으면 좋은데 추가 마일이 든다면 결국 저한테는 둘다 별 메릿트가 없네요. 흐흐
초보여행
2018-08-16 22:05:24
한국 가는거는 무조건 댄공입니다.
blueribbon
2018-08-16 22:10:46
저한텐 아닌 거 같아요. 슬프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초보여행
2018-08-16 22:19:13
JFK 까지 가시면 되요 저는 그보다 더 먼 upstate New York 에 사는데요...ㅎㅎ
blueribbon
2018-08-16 22:36:13
jfk 나 BOS 까지만 가는 걸 생각해 보긴 했는데요. 커네티컷으로 돌아오는 길이 넘 고생스럽더라구요. ㅠㅠ
마리오
2018-08-16 22:07:35
직항이 없는 도시에 사시면 연결 편도 발권이 편한 ua,delta,aa등이 더 유용합니다.
마일 세계에서는 일정에 딱 맞는 왕복표 구하기 쉽지 않습니다
blueribbon
2018-08-16 22:14:05
댓글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AA 마일로 비즈타고 (AA or JAL)한국 오갔거든요. 델타는 자꾸 페소가 생각나서 시작을 안했는데 자리가 이콘은 좀 많이 보이네요. 신기하게도..
비즈를 타려니 고민이 많습니다. mr 은 모으기가 힘들어서 그렇구요. 기냥 다시 AA 로 가야하는지 몰겠네요.
마리오
2018-08-16 22:18:57
AA는 우리의 영원한 친구죠. 델타 비즈는 망.. 그러나 이코노미에는 의외로 유용합니다.
초보여행
2018-08-16 22:28:35
AA 급 땡기네요..이참에 시티 AA를 지를까 아멕스 에브리데이를 지를까 갈등입니다.
마리오
2018-08-16 22:33:04
시티 AA요. 시티가 더 까다로우니 시티먼저
blueribbon
2018-08-16 22:34:19
AA 는 더이상 만들 카드도 없고 많이 울궈먹어서 다른 배를 타려고 스탠바이 했었는데요. 이제 카드사용으로 AA 마일은 한계가 있네요.
시큼털털
2018-08-16 23:11:15
24개월 문구 없는 9자리 메일 코드 있으면 시티 AA 카드 무한 처닝 가능해요.
레딧 처닝 님의 글 참고하세요.
blueribbon
2018-08-16 23:13:30
댓글 감사합니다. 근데 그게 비즈카드 아니던가요? 비지니스카드는 안 만들려구요.
시큼털털
2018-08-16 23:20:32
개인 카드입니다.
blueribbon
2018-08-16 23:34:58
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알아봐야겠네요
마리오
2018-08-16 23:14:44
AA 200만 넘었는데 그동안 좀 소홀히 했더니 50만까지 떨어졌었네요. 다시 100만을 향해 달립니다
blueribbon
2018-08-16 23:33:46
@_@ ㅂ백만도 아니고 ㅡ 2백만이요!!! 부럽습니다. 어떻게 모으시는 건지 비법 좀 알려주셔요. 쪽지로 부탁드려요 (소근소근)
마리오
2018-08-17 01:54:14
몇년전 executive 10만씩 퍼줄때 모은거라.. 한창 모았더니 시티에서 한동안 리젝하다가 최근에 다시 승인주네요. 다 쓰고 바닥이 보이니 다시 모아야죠. aa비즈니스가 희망입니다
edta450
2018-08-17 10:26:11
AA 비즈니스(x) AA 마일로 가능한 JL/CX 비즈니스(o)
blueribbon
2018-08-17 13:36:49
저는 aa 마일로 aa+jal. 만 사용했었습니다. 마일추가 없이 캐세이 + aa 조합 가능하다는 말씀이신가요?
edta450
2018-08-17 13:43:19
루팅 룰을 어기지 않으면 원월드내 항공사 조합은(최소한 2개는) 제한 없습니다.
blueribbon
2018-08-19 06:48:29
그럼 aa마일로 ICNㅡHKG ㅡLAX (or ORD, DFW) -ㅡBDL 이 가능하다는 말씀이신가요? 모두 단순 경우구요.
edta450
2018-08-19 06:50:51
안타깝게도 그건 안됩니다. HKG은 asia 2이고 ICN은 asia 1인데, asia1-asia2-US는 허용되지 않는 루팅입니다.
NRT 경유 JL은 가능하죠.
blueribbon
2018-08-19 15:44:11
그렇군요. 요즘 JAL 과의 조합도 비즈는 거의 자리가 없더라구요.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