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6811
- 후기-카드 1823
- 후기-발권-예약 1251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641
- 질문-기타 20868
- 질문-카드 11783
- 질문-항공 10244
- 질문-호텔 5242
- 질문-여행 4067
- 질문-DIY 192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19
- 정보 24354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40
- 정보-기타 8051
- 정보-항공 3848
- 정보-호텔 3257
- 정보-여행 1071
- 정보-DIY 207
- 정보-맛집 219
- 정보-부동산 42
- 정보-은퇴 262
- 여행기 3432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534
- 필독 63
- 자료 65
- 자랑 722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6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겨울에 로스카보스 여행을 계획하며 미리 BA마일로 AA 비행기편을 예약했었습니다.
그러다 기존 비행편이 취소되어 새로운 예약이 잡혔다는 이메일을 받았고, (왕복 모두 3시간 앞당겨짐)
BA측에 변경에 따른 보상이 있는지 이메일로 문의해보니, 미리 충분한 시간을 두고 공지됐으므로 보상은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1달전에 알려주나 3달 전에 알려주나, 변경에 따른 불편함은 똑같은데... 대체 항공편을 계속 알아보라는 뜻인지...
AA 사이트 들어가서 조회해보면 직항은 AA 0237편 하나 남겨 놓은거 같습니다 -_-
아침에 라운지에서 밥먹고 출발하려던 계획과,
돌아올때 호텔에서 점심먹고 오려던 계획이 모두 차질이 생겼네요;;;
(뭐.. 도착해서 호텔에서 점심은 먹을 수 있게 되었지만...)
아래는 제 이메일에 대한 답변입니다:
Dear ----------
Thank you for writing to the Club about the changes to your reservation have affected your plans.
I’m so sorry that your recent flight with us was cancelled and your travel plans were affected.
I know making changes to our timetables can be very inconvenient. We’re also aware our customers often rely on us for a particular route and timing. When we need to make a change to a flight, we try and make sure this has as little impact on your journey as possible. As long as we have contact details for you or your travel agent, we’ll let you know of any amendments as soon as we can. We'll also try to offer you a more suitable alternative, where possible.
I realise the changes made may be far from ideal for you, so if you’d like to see what other flight options are available, you can speak to our Customer Support team:
http://www.ba.com/contact
I understand you’ve incurred costs as a result of the change to your flight. As we’ve told you of the changes to your journey in plenty of time before travel, we’re not able to reimburse you any additional costs or offer you compensation as a result of this change. I'm sorry to disappoint you.
We’re grateful you’ve taken the time to let us know what happened, because it’s only through your comments we’re able to focus on areas where we need to improve. I know our Operations team will value your insight.
Please feel free to let us know if we can help you with anything else.
I hope this information is useful to you.
Kind regards
Ana
British Airways Executive Club
- 전체
- 후기 6811
- 후기-카드 1823
- 후기-발권-예약 1251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641
- 질문-기타 20868
- 질문-카드 11783
- 질문-항공 10244
- 질문-호텔 5242
- 질문-여행 4067
- 질문-DIY 192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19
- 정보 24354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40
- 정보-기타 8051
- 정보-항공 3848
- 정보-호텔 3257
- 정보-여행 1071
- 정보-DIY 207
- 정보-맛집 219
- 정보-부동산 42
- 정보-은퇴 262
- 여행기 3432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534
- 필독 63
- 자료 65
- 자랑 722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6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6 댓글
1stwizard
2018-10-11 12:35:35
AA가 변경한거니까 AA에 경유로라도 스케줄 변경을 요청하거나 알래스카로 변경하시지요?
삐약이랑꼬야랑
2018-10-11 13:24:01
Avois로 알래스카도 되는군요! 방금 찾아보니 원래 예약과 거의 동일한 노선들을 찾았습니다.
BA측에 변경 요청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AA는 직항을 한편만 남기고 다 없앳나봐요... 다 1회 경유이고 총 비행시간이 막 14~24시간 이렇습니다 @_@)
edta450
2018-10-11 13:00:38
이게 BA는 유럽항공사라, EU261에는 일정 기간 이전에 스케쥴이 변경되었을때 항공사의 보상의무를 면책하는 조항이 있어서 그걸 그냥 기계적으로 적용한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삐약이랑꼬야랑
2018-10-11 13:24:47
그런 면책조항이 있군요... 어차피 보상이 없다면 알래스카로 변경되면 참 좋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Picaboo
2018-10-11 20:26:04
2주 전 통보시 보상 의무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hk
2018-10-11 20:10:44
AA마일로 예약했다면 보상으로 마일 조금 받겠지만 BA는 얄짤없네요. 27일 돌아오는편은 알라스카자리가 있으니 무료로 바꿀수있겠지만 20일 가는편은 변경된거 그대로 타셔야할것같습니다. BA가 다른항공사 어워드자리 못만들어주거든요. 스케쥴 변경으로 직항이 없어지기도하는데 그나마 최악의 상황은 아닌것같고요, LAX에서 PP로 들어가는라운지 놓쳤다고 생각하셨다면 스케쥴변경 전후 사정이 별다른게없네요 (어차피 못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