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
[종료]맥북 사기 당한지도 모르고 사기당했네요 (뉴에그에서 사지마세요!!)

UMD | 2019.03.21 14:46:0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글 업데이트 합니다

 

한줄요약, 저는 다시는 Newegg로 부터 구매할 생각이 없네요. 저는 환불또는 보상또는 어떠한 도움도 받지 못했습니다

 

Newegg-A

Apple-B

3 Party Seller-C

 

B에게 통화, 누구던지 시리얼 넘버만 있으면 리퍼비시라고 이야기 해줄수 있다 하지만 법적인 이유때문에(아무래도 역이기 싫어서) 적법한 서류는 작성해 줄수없다. 

A는 B에서 이게 리퍼비시라는 서류를 받아와라 그러면 C에게 환불 되도록 해주겠다. 우리는 전화하기 싫고 서류를 받아와라

C는 우리가 소비자 말을 어떻게 믿냐, 전화하지 않겠다. 적법한 서류를 가지고 와야 우리가 프로세스 해주겠다

 

결과적으로는 책임회피에 끝이 없습니다. 오늘 한 3시간 이상 통화했던거 같은데, 안그래도 바쁜데 시간만 낭비한거 같아서 좀 그렇네요. 

 

전화통화로 불충분한거는 알지만, A가 적법한 서류(스크린샷으로는 안됨) 없으면 안된다고 하네요.

 

제가 리퍼비시를 구매했다는 '진실'이 서류가 필요하다는 '규정'에 억매여서 도와줄수 없다는게 어이가 없네요. 

 

B도 엮이기 싫어서 안도와주는것도 그렇고. C는 할말조차도 없고.

 

다들 어느정도 책임이 있는거 같은데, 답이없네요. 문제생길떄 큰 웹사이트 아닌데에서 사니까 문제 해결 방법이 없네요. 아마존이였으면 뭐라도 했을거 같은데..

 

제 뇌피셜이지만 C는 B가 서류를 안줄지 알고, 세 재품이듯이 판매 한거 같습니다. 그러니까 C가 배짱좋게 서류내놔라 운운하는거 같구요. 서류만 가지고 오면 도와줄수 있는데 라고하는데 참...

 

소비자 입장에서 문제생기면 왜 웹사이트 주인인 A가 안하고 제가 해야되는지 참 넉두리를 해봅니다. 

 

소비자 팁: 애플 제품 구매시 꼭!!!!!!! 앱스토어에서 AppleStore앱 설치하셔서 리퍼비시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짧게 요약하자면, 2017 년형 13인치 터치바 맥북프로를 작년 7월에 뉴에그 플레시딜로 1499에 구매했습니다. 물론 세거인줄 알고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오늘에서야 세거가 아니라 리퍼비시 인줄 알았네요. (뉴에그 플레시, 뉴에그 자체는 아니고 서드파티 업체입니다)

 

구매했을때 박스도 다 왔었구 씰도 재대로 되어있었구 박스안에 리퍼비시라는 말이 적혀있지 않았습니다. 새거인줄 알고 쓰다가 오늘 우연치 않게 애플스토어 앱을 구경중에 마이디바이스 리스트에서 리퍼비시라는것을 발견헀습니다. 물론 처음에야 버그인줄 알았습니다. 혹시나해서 애플전화해보니까 리퍼비시 맞다고 하네요. 정말 신기한건 애플 웹사이트에서 검색해봤을때는 리퍼비시라고 안뜹니다. 

 

그후 뉴에그 커스터머 서비스에 전화해서 이렇게 이렇다 연락을하니 셀러에게 연락을해보고 2 비지니스 데이 안으로 연락을 준다고 합니다.

살다살다 이런건또 처음 격어봐서 당황스럽습니다. 이게 또 어떻게 해결이 될지도 잘 모르겠구요 산지 거의 10개월정도 된거 같은데....

 

사실 제품에 문제보다 그냥 완전사기 당한거 같아서 좀 어이가 없습니다. 제품 자체를 받을 떄도 완전한 풀패키징으로 왔었거든요. 만약에 리퍼비시 였는데도 풀페키징이였다면 속일 생각을 하고 다시 제포장을 했다는건데.... 참 황당합니다. 제품 자체에 하자가 있던거는 아닌데 그거야 저도 컴퓨터 열어서 보지 않으면 모르겠죠. 리퍼비시 라는게 그냥 리턴하고 싶어서 리턴된거일수도 있고 내부가 괜찬은것만 골라서 재조립일수 있고 케이스 바이 케이스 여서요. 

 

저처럼 애플에서 구매하신거 아니구 이베이나 다른 써드파티 업체에서 구매하셨던 분들은 시간내서 애플스토어 앱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구매했던 링크 (혹시나 다른분들도 계실까봐) 

댓글 [3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88]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