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은퇴]
(05/26/20 11:46 종결) Chase bank service가 과연 더 나은가요?

라이트닝 | 2020.05.27 12:13:50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보통 은행은 Chase가 낫다는 말 많이 하는데, 앞으로는 (절대) 안하려고 합니다.

보너스 타는 용도로만 쓰시면 좋겠네요.

오늘 Chase가 완전 Chase하네요.

Chase service가 낫다는 말도 이전 이야기 같습니다.

 

1. Wire transfer를 했는데, pending이 되었습니다.

2. 1시간 기다려도 해결이 안되서 전화를 해봤더니 어디론가 전화를 돌리는데 45분 걸려서 받았는데, 전화가 끊어지네요.

3. 다시 전화하니 이럴 경우에는 지점에 들리는 것이 빠를 것이라고 합니다. 또는 메시지를 보내면 된답니다. Cancel도 지점이나 메시지로 해야 된다네요.

4. 메시지 보내고 은행 방문했더니 은행에서는 온라인에서 보낸 wire는 처리가 불가능하다고 전화번호를 하나 줍니다.

5. 전화해보니 main 번호에서만 받는다고 자동으로 끊어집니다.

6. Main 번호 다시 걸어보니 wire team transfer하라고 했더니 Sapphire banking direct number로 전환해줍니다.

7. Sapphire banking 담당자는 그래도 제대로 된 direct number와 option도 주는데요. 30분은 기다려야 될 것이라고 그래도 제대로 된 정보는 가지고 있네요.
8. 돌린 전화 35분 기다린 뒤에 debit card 이용한 verification 넘어갔는데, 그 다음 통화가 안되서 끊어버리네요.
그쪽 말은 들리는데 제 말이 하나도 안들리나 봅니다.
9. 다시 direct number로 전화걸어서 25분만에 걸렸는데, 잠시 홀드해 달라고 하더니 10분 동안 안나타나네요.
뭐하는 사람들인가 싶습니다.
10. 15분 뒤에 나타나서 시스템이 다운되어서 로그인을 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으로 바꿔줄 수 있냐니 그것은 안된다고 하고요.
제발 끊지만 말라고 했습니다.
11. 몇 번 시도 끝에 시스템 로그인 성공되었다고 처리해주는데, debit card verification을 또 해야 된다네요.
아까 같은 일이 발생하면 내 전화로 전화 걸어줄 수 있냐고 했더니 안된답니다. (안될 것은 예상했습니다.)
실랑이 좀 하다가 다시 시도하니 이번에는 제 말이 잘 들려서 계속 진행되었습니다.
12. 잠시 사라져서 process하고 나타나서 하는 말이 오늘 안에 될 것이라고 해서, 오늘 안에 안되면 내일 전화한다니 전화 안해도 된다고 이야기하기에 그럼 안들어와도 전화하지 말아야 하냐고 했더니만 2-3일 안에는 무조건 들어간다고 하네요.
Wire로 보내면서 2-3일 기다리는 사람이 어디 있냐고 하니 자기 룰이 그렇답니다.
13. 그래서 오늘 일어난 일을 이야기 하면서 이런 일이 동시에 일어나는 것이 말이 되냐고 했더니 끝까지 방어적이네요.
그 와중에 email로 deposit notice 와서 상황 종료되었습니다.

Wire tansfer가 중간에 pending되니 다른 방법으로 보낼 방법이 없어졌습니다.

요즘 은행 문 닫은 것이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때문이라기 보다는 직원들 월급 줄이기 위한 방법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Bank of America는 시간을 줄였지만 닫은 지점은 없는 것을 보면 생각이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해결은 되었는데, 일반 금융권은 온라인으로 wire를 보내는 것을 특별한 event로 취급하는 것 같습니다.
2000불 이내면 Zelle을 활용하는 것이 낫겠다 싶고요. 5000불 이내면 instant transfer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은데, 이것이 몇 번 보내야 가능한 것 같습니다.
5000불 제한인 것으로 보면 Zelle 이용하는 듯 하고요.


결론은 Chase에서 Wire가 공짜라도 요즘 같은 비정상적인 시기에는 안보내는 것이 낫겠다 싶습니다.
그리고, 소액을 먼저 보내고 잘 되면 큰 금액을 보내는 것이 합리적일 것 같고요.

새로 등록된 계좌, 약간 큰 금액 (아무래도 5000불 초과) 등이 trigger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상태로 빠지면 현금이 그냥 묶여 버리니 해결될 때까지는 돈도 못보내고 쓰지도 못하게 되어 버립니다.

결론은 Fidelity에 check deposit 후 다음날 wire로 마음놓고 보내자로 결론 내렸습니다.

Chase는 동전 입금용으로 쓰렵니다.

댓글 [1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89]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