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이직 조언: data scientist

marginalia | 2020.10.29 19:57:5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이직에 대한 조언을 구하고 싶어서 마적단 가입한 후 처음으로 글 올립니다.

저는 Data Scientist 로 일을 하고 있고 현재는 컨설팅 회사에서 일하고 있어요.

코비드 19 이후로 클라이언트들이 현저히 줄고 제가 하던 프로젝트도 많이 줄어서 지난 6개월동안 같은 팀원 7명 중에 저만 빼고 탈출/레이오프를 당했어요.

현 직장은 내년 1월쯤 제가 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끝나서 그 이후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물론 다른 프로젝트로 갈 수도 있지만 현재 직원들 중에 leave without pay 인 사람들도 많아서 어떨지 모르겠어요. 

 

지난 7월쯤 부터 알아봤는데 이전만큼 포스팅이 많지 않은데다가 인터뷰도 많이 안 잡히고 아예 답이 없는 곳도 많네요.

오퍼를 받는 곳 중에 제 연봉을 맞춰준 곳들은 스타트업 정도..

 

그러다 이번 주 오퍼를 하나 받았는데 지금보다 10% 연봉이 낮아지고 타이틀은 그대로에요.

새로 오퍼를 받은 회사는 비교적 안정적인 Fortune 200 회사에요. 장점이라면 코비드 끝나도 계속 재택 근무라는 점 정도?

 

지금 옵션은, 

 

1) 짤릴 때까지 버틴다/계속 알아본다. 

2) 이 오퍼를 받아들이고 2-3년쯤 후에 다시 이직을 해서 연봉을 원상 회복한다. 

 

오퍼를 리젝트하려니 만약 1월에 짤렸는데 그 때는 잡 마켓이 더 안 좋으면 어쩌나 싶고.. 그냥 가자니 커리어에서 후퇴하는 것 같아 선뜻 받아들이기도 그렇구요. 

아시다시피 IT 분야는 나이가 들수록 계속 기술직에 있는게 쉽지가 않고 그렇다고 저는 딱히 매니지먼트 쪽으로 가고 싶지도 않아서 많이 고민이 됩니다.

사실 여기서 더 올라가도 Lead Data Scientist 나 Manager 로 가는거 외엔 딱히 더 올라갈 곳이 없어서 연봉 올리는 것도 결국은 한계가 있지 않나 싶어요. 이 회사에선 지금 제시한 연봉이상은 주기 힘들다 합니다. 요즘 워낙 구직자들이 많으니 그냥 lowball 하는 회사가 많은거 같아요.

 

동양인 여자로 이 분야에서 살아남기도 쉽지 않네요. 

신분은 시민권자라 제한은 없고 석사까지 마쳤습니다. 

 

어떤 조언이든 부탁드립니다.

댓글 [2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73] 분류

쓰기
1 / 570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