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DIY]
Tenant 가 허락없이 나무를 짤랐습니다

한땐신동 | 2021.02.04 05:22:1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Tenant 문제로 머리가 복잡하네요.

며칠전에  tenant가 저희집 담장이 무너졌으니 고쳐야 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지난주에 strong wind를 동반한 storm이 와서 펜스가 쓰러졌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자기가 저희집 backyard에 deat tree가 있었는데 그걸 자기가 storm 오기 전에 미리 짤라서 피해가 적었다고 합니다.

 

문제는 그 Tree가 dead tree 도 아니였고. 짤를때 저한테 연락도 없이 자기 맘대로 자른것입니다. (한달 전만에도 멀쩡한 나무였습니다.) 

게다가 다른 complaint가 있어서 지난주에 제가 방문했을때는 나무 짤랐다는 말은 일언 반구도 없었습니다. 

 

지금은 펜스 고쳐야 하는 문제가 우선이라서 펜스부터 고치고 정식으로 메일 보내서, 나무 짜른거에 대해서 항의 할려고 합니다.

 

계약서 대로라면 tenant가 moving out 할때 변경된 부분에 대해서 original condition으로 해 놓고 나가야 하는데, 나무를 다시 심어 놓고 나가라고 해야 할지, 아님 security deposit에서 제해야 할지 잘 판단이 안 서네요.

 

또한가지 걱정은, 이 사람 직업이 경찰인데, 은근 자기 경찰이라고 과시하면서, 자기 investment property 많이 소유해 봤다고 룰에 대해서 잘 안다고 은근 협박도 하네요 (적어도 저는 약간 협박성으로 들리네요)

 

혹시 이런경우에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경험 있으신 분들 의견 좀 주실수 있는지요?

 

 

 

댓글 [2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88]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