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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소나타를 2017년에 구매했어요.
구매 후 3개월 쯤 뒤에 엔진이 갑자기 멈추는 일이 두 번 발생했습니다. 두 번 다 빨간 신호에 정차 했다가 녹색으로 바뀌어 출발하려는 순간 엔진이 꺼졌어요. 구입한 딜러쉽에 문의했지만 잠깐 들여다보고 아무 문제 없다는 답 만 들었습니다. 너가 뭔가 착각했거나 잘못했겠지 라는 뉘앙스의 대응이었는데 제가 엔진을 모르니 거기서 더 따지기가 힘들어 문제가 세번 째 발생하면 현대 본사에 연락하자 마음먹고 물러났어요. 이후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서 잊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몇달 전부터 theta engine settlement 클레임 하라고 우편물이 날라오는데 이게 제가 겪은 문제와 상관이 있는 듯 하지만 전 수리를 받은 적이 없어서 리임벌스 해달라고 할 게 없고 그렇다고 소송에 참가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적도 없고 가만히 있자니 나중에 가서 엔진이 또 멈추면 어쩌나 싶고...
산타페도 가지고 있는데 이쪽은 엔진이 멈춘 적은 없지만 가끔 시동이 걸리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이것도 관련이 있으려나요?
현대차 관련 이런 우편물 받으신 분들 다들 어떻게 하셨나요?
추가: 좀 더 찾아보니 아무것도 안하면 라이프타임 엔진 워런티를 받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제 경우 엔진이 두 번 멈춘 적이 있으니 딜러쉽에 가서 다시 말을 해봐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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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댓글
피터CA
2021-03-15 20:50:04
저도 딱히 조치를 취한건 없구요, 평생보증 받으시려면, 딜러에 방문하셔서 KSDS update (Service Campaign 953)를 무상으로 받으시고, 2020년 8월 31일 이후 엔진오일 교환 정비기록을 유지하시면 됩니다.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AnneA
2021-03-15 21:39:34
감사합니다. 제 경우 어렵겠네요. 한국에 오래 가 있으면서 소나타를 거의 일년 가까이 타지 않아서 엔진오일을 갈지 않았거든요. 남편이 2-3주에 한번씩 시동만 걸어주고 사용은 하지 않았어요. 아쉽네요.
정현선
2021-03-15 21:44:47
산타페는 2.4L 혹은 2.0L 엔진을 탑재한 스포츠 모델인가요? 아니면 3.3L엔진을 탑재한 6/7인승 산타페 인가요?
(19년 이전) 스포츠모델이면 Theta Engine Settlement에 포함될것이고.. 3.3L 이거나 2019년 이후 모델이면 포함되지 않을거에요.
아직 엔진이 멈추거나 자비로 수리를 하시거나 한게 아니면, 꾸준히 정비기록을 모으시면서 제때 정비 하셔야합니다.
이번 세틀먼트 해당이 안될경우 세타 엔진 자체 워랜티를 연장을 해주는데
이게 문제가 생겼을시 정비기록을 보면서 제때 정비 안해서 이렇다고 오리발을 내밀수도 있거든요.
저도 받기는 했는데.. 이미 차는 팔아버려서 해당사항이 없네요.. ㅎ
AnneA
2021-03-15 23:10:35
2.4L 이고 2014년 모델이에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