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rent-to-own 관한 문의 및 가격 네고 및 realtor 없이 계약하는 것에 관한 조언 부탁드려요

발걸음 | 2021.04.15 03:58:1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이전 글에 추가 질문을 했는데, 질문이 묻히는 것 같아, 죄송하게도 새글을 팠습니다.

이전 질문(집주인과 직접 집 lease 계약 연장시 계약서 작성)을 한 이후로 집 구매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동네의 다른 집들도 보고 있으며, 현재 렌트로 살고 있는 곳의 집주인에게도 구매 관련 문의를 했습니다. 집주인의 답변 중 Rent-to-own에 대해서 처음 듣고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미국에 집구매 또는 오래 계신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1년 lease 계약이 끝나기 전에 집 구매를 원하면 rent-to-own 조건으로 하여 지난 1년동안 제가 산 기간만큼의 세금을 제가 내야한다는 것입니다.

집 판매 가격은 주인 마음인 것은 당연한 거지만, 지난 1년동안의 세금을 제가 추가적으로 내는 것이 당연한 것인가요?

Rent-to-own 에 대해서 처음 듣기도 했으나, 애초에 계약이 rent-to-own이 아니였는데 추가적으로 세금을 내라는 것이 이해가 가지 않아서요.

아니면, rent-to-own 조건으로 변경되면 제가 지난 1년동안 낸 렌트비가 집 구매 금액에 반영되는 제도인가요?

참고로 집 렌트 계약시 일반 렌트 계약이였으며 rent-to-own같은 추가 조항은 없었습니다. 이건 제가 다시 한 번 확인 및 당시 realtor에게도 확인했습니다.

 

이 집을 계약하게 되면 집주인이 realtor 없이 as is price로 계약하자고 합니다. 사실 미국에서 realtor 없이 집을 계약하는 것이 막연히 두려운데요. 경험해보신 분 계시면 경험 공유 부탁드립니다 (Attorney, title company, liecensed inspector, 좋은 home insurance 선택 등..)

그리고 집 가격은 네고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네고는 한 번만 제안하는 거라고만 듣긴 했는데, 성공적인 네고를 하셨던 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려요:)
(저는 네고해보려고 대본을 짜보면.. 건방지게 협박성으로 들리네요..하하..ㅋㅋ;)

댓글 [5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89]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