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항공]
AA 1 stop vs. 국적기직항+원웨이렌탈 => 렌트카 없음 =>DFW 1시간 layover 가능할까요?

쭈욱 | 2021.06.13 19:42:1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지난번 글에 많은 도움을 받고,  jfk 국적기로 마음이 기운 상태였는데, 막상 렌트카가 발목을 잡네요.

아직 한달도 넘게 남았는데 근처에 차가 없습니다. 관광지도 아닌데 무슨일인지..

혼자서 우버를 2-3시간 타고 가기도 막막해서 다시 AA로 돌아왔습니다.

 

국내선이 요즘 시도때도 없이 변경되고 캔슬되서도 걱정이긴 한데..

제대로 뜬다고 해도 DFW에서 갈때 1시간 layover 인데요. (올때는 2시간반입니다.)

DFW는 처음 가보는데, 국내선->국제선 환승시 1시간 layover로 가능할런지요. 

 

혹시 저처럼 렌트카로 다른 거점 공항을 이용하실 분들이 계시면 우선 렌트카부터 확보해놓으시면 좋을것 같아 제목에도 넣어놓았습니다.

 

----------------------------------------------------------------------------------

자가격리면제 소식에 항공권 예약에 들어가려고 합니다.

국적기 취항도시(뉴욕)에서 3시간쯤 떨어진 소도시에 살고 있습니다. 마모의 취지에는 조금 어긋나지만, 부모님 마일을 모으고 있어, 아직 젊(?)고 혼자 이동이니 이코노미로 다니고 있습니다.

 

1. 동네 공항 (원스톱) - AA $1400 ( DFW 갈때 1시간, 올때 2시간 stop)

  (Delta ~$2000 예전엔 괜찮았는데, 대한항공과 jv이후 가격이 너무 올랐습니다.)

 

   장: 집에서 공항까지 편리, 공항에서 문제 발생시 집이 가까움

   단: 코로나 규정에 AA 대응이 미흡

        한국갈때 1시간 stopover가 너무 짧을수도 (dfw 처음 이용)

 

2. 동네 원웨이렌탈 (3시간) -> 뉴욕 국적기 직항 ~$1500

 

   장: 직항, 국적기

   단: 렌트카 이용이 예전보다 복잡해지고 비용도 올라감

 

렌탈카 비용(~$150)과 AA luggage fee (2x$100) 일단 두 비용이 비슷할것 같아서 비용면으로는 두 옵션이 차이가 별로 없는것 같습니다.

아골이 있는데 현재 delta로 되어 있어 AA로 바꿀수 있으면 좀 다르겠네요.

 

그동안은 복잡해도 2번으로 다녔었는데, 요즘 렌탈이 힘든지 동네 렌탈이 없어지고 이곳 공항으로 렌탈을 하러 가야하네요. 

어차피 동네공항으로 가야하니 그냥 AA를 탈까 싶어지는데요. 

계속 바뀌는 코로나 규정때문에 국적기를 이용하는게 좋을것같고 특히 AA는 지난해에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은분도 계시다고 들었습니다.

 

애매하게 먼 소도시에 살다보니 옵션이 있어서 좋다고 해야할지.. 복잡해서 힘들다고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미리 알아봤어야 하는데.. 급하게 고민하다 마모분들께 조언을 구합니다.

댓글 [1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89]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