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업데이트=윗부분만]한국에 매복 사랑니 발치 전문의원 문의 및 조언 여쭙니다

바닐라맛초 | 2021.11.04 23:03:4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친절히 댓글 달아주신 분들 의견과 개인적으로도 알아본 결과 문제되는 부분만 먼저 해결하고 차차 지켜보는 걸로 결정하였습니다.

 

밑 두 부분은 한국에 갔을 때 사진 찍어보고 정밀검사 해볼까 합니다.

 

이것저것 알아본다고 업데이트가 늦어 죄송합니다.

 

사진은 안구보호상 삭제하였습니다. 

---------------------------------------------------------------------------

 

안녕하세요 마모님들,

 

치아와 잇몸 모두 상태가 엉망인데요..한국에 거주할 때 사랑니 4개가 있다고 들은 지 대강 10년이 넘어가는데 슬슬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얼마 전 Oral Surgen만나고 왔는데 제게 증상 및 통증 여부를 묻더니 일단 왼쪽 상단에 있는 제일 쉬운 녀석만 발치하자고 권하더라구요.

 

제가 생각해도 이상하긴 한데 가끔 왼쪽 잇몸이 아픈 거 빼고는 통증이 딱히 없었습니다.

 

다른 곳 3곳은 뽑으면 합병증 등 위험이 많아서 제가 통증을 느끼거나 증상이 발현할 때 수술하는 게 낫다고 합니다.

 

또 특히 밑 2곳은 발치하려면 CAT Scan부터 찍어야 된다고 하길래 그냥 한국에 몇 년 못 간김에 가서 해결하고 올까 생각 중입니다.

 

Oral Surgeon이 제일 잘 알겠지만 다른 General dentist는 빨리 수술하는 게 낫다는 식으로 말했어서 혹시 다른 Oral Surgeon에게도 가볼까 고민 중이네요..

 

한국에서 매복 사랑니 발치하셨던 분들 중에 혹시 추천해주실 곳 있으실까 싶어 이렇게 글 남겨봅니다. 

 

사진은 우측-좌측 순입니다.

 

 

 

 

댓글 [3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89]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