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
첫 글로벌 엔트리 (Global Entry) 후기 (F1 비자)

redcloud | 2022.01.05 18:47:0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첫 글로벌 엔트리 입국 경험담입니다.

 

인천공항에서 DFW 달라스 공항으로 입국했고, 여유 있게 제일 마지막으로 내렸네요. 글로벌 엔트리 줄에 가니 크루 멤버들이 이미 줄을 서고 있더군요. 심사관 혼자서 크루 멤버와 글로벌 엔트리 둘다 상대하는 모양입니다.

 

일단 저는 먼저 기계로 가서 얼굴 인식만 했는데 제 여권 정보 및 이름, 생년월일이 다 나옵니다. (약간 무섭기도 하네요.) 여권을 스캔해야 된다고 들었는데 이제 그냥 얼굴 인식으로 바뀌었나 봅니다. 그리고 나온 쪽지에는 엑스표가 길게 쳐져 있고 추가 심사 받으라고 나옵니다. (F1 비자)

 

심사관한테 쪽지 전해주니 "학생이니? I20 줘봐" 하길래 I20만 일단 건넸습니다. I20 서류 검토하고 키보드 몇 번 뚜닥거리더니 10초만에 통과네요. 아무런 질문도 없고, 심지어 여권도 안 봅니다..ㅡㅡ 이렇게 빠른 입국 심사는 난생 처음이라 뭐가 잘못되었나 싶은 생각도 들었네요.

 

아무튼 결론은 힘들게 신청한 글로벌 엔트리, 가성비 최고다 입니다. 카드에서 100달러 커버되었지만, 카드 없이 100달러 내도 이용하고 싶은 서비스입니다. 마침 비행기 4대가 동시에 도착해서 길게 줄서 있는 외국인들 및 (심지어) 시민권, 영주권자들을 보니 상대적으로 뭔가 더욱 이득 본 느낌이네요.ㅎㅎ

 

P.S. 1 그나저나 심사 받고 나오는데 미국 정부에서 항원검사키트를 나누어주고 3일 후에 앱에 연동해서 검사 받으라는데.. 이거 해보신 분 있으신가요? 의무는 아니죠?

 

P.S. 2 아, 지금은 카드 혜택인 라운지버디로 The Club DFW에서 아침 해결하고 또 다른 카드 혜택인 Priority Pass로 Minuite Suites 독방에서 1시간 동안 쉬면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

 

 

댓글 [1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79] 분류

쓰기
1 / 570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