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여행]
[업데이트: 한국 도착] 비행기 고장으로 한국행 좌절: 덴버 출발 샌프란 경유

jeje | 2022.06.07 19:58:0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마모님 감사합니다. 빨간 타이틀을 다 가져보네요.

지금 하와이에서 호텔 왔어요.

너무 힘들고 너무 피곤해서 자야할것 같아요.

내일은 무사히 한국갈수 있기를 바라면서..,.

별일 있으면 다시 업뎃 드릴께요. 

자세한 후기는 차차 쓰겠습니다.

모두 안전한 여행 하세요

 

하아~~
덴버에서 비행기 고장으로 한국행을 못탈것 같아요.

오늘 못가면 모든 일정이 다 꼬이는데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ㅠㅠ

샌프란에서 한국행 유나이티드 인데 9일까지 전멸이라네요. 

지금 일단은 샌프란으로 가서 기다려보라는데 희망이 있을까요? 아나항공으로 일본 들렀다가 한국에 밤 12시에 도착하는게 있는데 이렇게 해달하고 하는게 가능할까요??

도와주세요 ㅠㅠ

 

업데이트 1....지금 샌프란으로 가는 비행기에 타고 있는데요

여기보다는 옵션이 많으니까 그렇게 해보라고 해줬는데 보딩하기 바로전에 샌프란에서 전화와서 니네가 마일로 북을해서 샌프란에서는 10일까지 자리도 없고 오더라도 어떤 어컴모데잇도 해줄수가 없고 스타어리언스로 엔도스도 해줄수가 없다고 막무가내이네요. 일단은 샌프란가서 벙법을 찾아봐야 겠지만 내일이라도 어떤 대안이 있을까해서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업데이트 2.......

아하~~2!!

지금 하와이 가는 비행기 안이예요. 

발도 아프고 지치고 힘들고...ㅠㅠ 새벽 3시에 일어나서 공항갔는데 지금 오후 5시 다 되어가네요. 

 

샌프란시스코에서 에이전트 잘 만나서 백방으로 알아봐주더니 하와이에서 일박하고 내일 12시 대한항공 비행기로 엔도스 받았어요. 샌프란에서 하와이는 퍼스트 클래스인데 하와이서 서울은 이코노미래요. ㅠㅠ

한 세그멘트라도 비지니스 이상타면 포인트 못 돌려받죠??

그래도 밀 바우처랑 호텔 다 받았어요. 

하와이에서 일박하고 가는거로 위안을 삼아야겠죠?

그래도 내일 갈수 있다는거에 조금이나마 위안이 됩니다.

또 업뎃 드릴께요. 감사합니다.

많은 걱정과 댓글 달아주신분들 제대로 인사도 못했어요. 감사드리고 또 업뎃드릴께요.

 

업데이트 3.....

새벽 4시에 일어나서 첵인 가능한지 유나이티드 앱을 열어보니 유나이티드에서는 서류도 업로드 안되니 대한항공으로 가서 하라는 메시지가 뜨네요. 

 

어제저녁 호텔에 도착해서 좌석 어사인이 안되어 있다고 대한항공에 전화했더니 자기들은 아떻게 할수가 없으니 내일 유나이티드에 가서 물어보랍이다. 

그러면서 제가 코비드테스트를 6일에 했는데 다시 테스트를 해야 하는지 물어보니 유나이티드가서 유나이티드 항공 비행기 기계 고장으로 트렌짓 못해서 비행기를 못탔다는 확인서를받아내면 괜찮을 거라고해서 유나이티드에 문의하니 자기들은 그런거 해줄수도 없고 하니 공항에서 하는 테스트를 다시 받으라고 해서 온라인으로 예약을 해놓고 9시에 테스트 하고 라비에서 결과 기다리면서 업데이트 합니다.

 

오늘 6시에 셔틀타고 공항오니까 대한항공은 아직 불도 안켜져 있는 상태에고 8시 30분에 직원이 있길래 문의하니 레피드 테스트면 오늘 다시해야 첵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업데이트 4.....

결론은 지금 한국입니다. 

어제 코비드 다시 한거 30분만에 결과지 받아쥐고 대한항공 카운터에서 좌석배정받고 잘 들어왔습니다.

거의 이틀을 잠을 못잤더만 호텔에 첵인하자마자 3시간 정도 기절했다가 일어나서 씻고 업뎃하고 있어요 지금 새벽 2시 어쩔....

 

@마모님을 비롯하여 여러 회원님글의 댓글에 힘을 얻고 잘 들어왔습니다.

한분한분 인사는 못드이는거 죄송하게 생각하고 한분한분의 댓글이 엄청 힘이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jeje 드림.

 

PS. 직항이 없으신경우 하루전날 직항 공항쪽에서 하루 주무시기를 강추드립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만약에 이런 경우가 생겼을때 공항직원이 어떤 루트를 발견 해서 이걸로 할래?? 하고 물어보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일단 그것부터 예약을 걸어놓으시고 다른 루트를 한번더 찿아봐 달라고정중히 부탁해서 찬찬히 찿아보세요. 

저희를 도와주시려고 하신분이 내일 여기서 가서 어디로 경유하는거 있는데 해줄까 했는데 제가 아니 오늘 가야돼 해서 다시 찾다가 찿다가 없어서 그래 그럼 아까 그거라도 해줘요 했더니 이미 없다고 ㅠㅠ.

 

그리고 에이전트를 잘만나는거도 참 중요하다는걸 새삼 느꼈습니다. 덴버에서 두분이서 같이 머리를 맞대고 2시간을 찿았는데도 결국은 10일까지 아무것도 없다고 하면서 샌프란으로 가면 더 많은 초이스가 있을거래서 갔는데 그분이 하와이에서 대한항공으로 바로 해주셔서 저희도 무사히 오늘 올수 있었어요. 역시 아시안분들이 일을 더 잘하시는거 같아요. 

우째 이런 루트를 찾았냐니까 다른 사람이 생각 못하는 루트를 먼저 본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궁금한데 유나이티드표로 대한항공이 어찌 가능했는지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진짜 오랫만에 대한항공 이코노미 탔는데 우와!!!! 엄청 좋아졌더라구요. 국내선 퍼스트보다 더 많이 눕혀지더군요 자리 간격도 엄청 좋고 비빔밥에 승무원들의 친철 x10 에 감동하면서 영화 몇개보고 오니까 이미 인천이더라구요.

대한민국 만세!!!! 마모만세!!!!

댓글 [4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96] 분류

쓰기
1 / 5715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